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여자의 입은 가장 강력한 매체이다.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1.03 10:54
1,931

여자마케팅, 여성마케팅, 아줌마마케팅... - 여성이 소비의 주체이다.

 

 

 

여자를 통한 입소문 마케팅이 정말 중요할까?

이 질문에 대한 즉각적인 답변을 표현하지 못하는 마케터는 이미 존재의 가치가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그럼 왜 여자마케팅, 아줌마마케팅, 여성마케팅이 중요한가? 왜 마케터는 그들의 행동반경과 의식, 그리고 최종적으로 그들의 영향력에 관심을 떨치지 못하는 걸까?

자신이 속한 기업집단이나 조직, 그리고 상품구색에 "여자"라는 특별한 아이콘을 접목시킬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그 순간 개인이나 조직, 기업은 그리 길지 않은 시간 이내에 실패의 쓰라린 경험을 맛보게 될 것이다. 그 이유는 이미 이 사회의 구조적 매카니즘이 여성소비시스템에 충실하게 맞춰져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내가 진행하는 마케팅의 최종적인 관심은 소비자에게 있다고 마케터들은 입을 모아 말을 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정녕 여자에 대해 철저히 알고 그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을 제시하고 있을까? 또한 그들이 소비의 주체로서 가정을 유지시키고 있는 절대적 고객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을까?

기업은 제품의 생명주기나 순환주기가 짧을수록 여자의 입소문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또한 양산체제를 갖추기 전, 전략적인 제품으로서의 테스트 마케팅 수단으로서 여자의 입소문을 충분히 의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규모가 크면 클수록, 그리고 동종업계의 경쟁이 치열하면 치열할수록, 여자의 입소문이 시장에서의 성패를 좌지우지 할 수 있는 거대한 매체기능을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그러한 기능을 인식한다면 기업이나 마케터들은 여자 마케팅의 필요성과 효용성에 있어 추호의 주저함을 가져서는 아니 될 것이다. 제품은 출시 초기에 입소문을 타지 않으면 언제 나왔는지, 어떻게 존재하였는지, 나아가 어떻게 사멸해 버렸는지에 대하여 아무도 알지 못한다. 관심을 갖지도 전에 그 존재에 대한 인지 자체를 갖지 못했으니 당연한 일이다. 

 

불가사의하게도 여자의 입은 남자보다 최소한 3배가 넘는 전염성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다시 말하면, 한명의 브랜드 워너비를 확보하는 순간, 가장 빠르고 정확하며 설득력을 갖춘 27개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가지게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기대되는 효과는 브랜드에 대한 홍보비용을 지출하지 않더라도 자발적으로 내 브랜드를 홍보하는 온/오프라인의 나팔소리가 넘쳐날 수 잇다는 것이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1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09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67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28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69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48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0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295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64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5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87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2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37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0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5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59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6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79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1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15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48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28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77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0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2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2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1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67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2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56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