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입소문마케팅의 또 다른 이름 - 마니아마케팅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1.02 10:51
1,896

기업이 마케팅을 수행함에 있어 가장 행복한 시간은 이미 확보된 충성고객이 다수 활동하고 있을 때일 것이다. 그들은 마니아로서 안정적인 미래소비를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전략수립에 있어서도 손쉬워 보일 수 있다는 것이 상당한 매력으로 작용하는 것이다. 기업에 있어서는 이러한 충성고객 확보에 무한한 노력을 경주해야만 하며, 기 확보된 충성고객에 대한 적극적인 배려와 지원에 있어서도 아낌이 없어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마니아들은 자신의 선택한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정보전달자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업은 움직이는 홍보매체 기능을 가지고 있는 마니아들을 어떻게 관리하고 양성해야 하는가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마니아들의 입을 통해 전해지는 정보력은 상호 공통 관심사로 맺어진 커뮤니티 안에서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함은 물론, 구매력을 결정짓는 매체로 진화를 거듭해 가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연구에 어김없이 등장하는 할리데이비슨을 들 수 있다. "그들은 왜 할리데이비슨을 타는가?"에 대한 해법을 지금 당신이 찾아낼 수 있다면, 당신은 이미 당신이 수행하고 있는 마케팅을 성공시킬 가능성이 매우 많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이제는 입소문마케팅에 한층 더 강력한 힘을 실어줄 수 있는 "마니아 마케팅"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마니아 마케팅"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마니아 마케팅"... 

 

기업의 입장에서는 흥분된 가슴을 진정시키기 힘든 멋진 것이다. 그들 마니아들은 이미 우호적인 신뢰의 끈으로 이어진 패밀리이기도 하거니와 가장 먼저 소비를 창출시키는 고객이기도 하다. 기업은 난립하고 있는 브랜드 홍수 속에서 타겟팅된 고객을 유인함은 물론 나아가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이미 확보된 마니아들에게도 감성과 소비를 자극하는 진보된 마케팅에 사활을 걸고 있다. 케빈 로버츠는 자신의 저서 '러브마크(Lovemark)'에서 "이젠 당신의 브랜드에 목숨 거는 소비자들을 키워야만 살아 남을 수 있다"고 역설하였다는 것을 우리는 이미 알고 있다.

 

마니아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끌여들인 기업은 다름 아닌 할리데이비슨이다. 할리데이비슨의 성공사례를 통해 얻어진 학습효과에 따라 자발적인 마니아를 창조하고, 마니아로 하여금 붐을 조성토록 함에 적극적으로 배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 마케팅은 이미 전 산업으로 확산되어가고 있다.

 

성공을 원하는가? 그렇게 원한다면 바로 지금부터 "마니아 마케팅"에 집중하자.

[출처]  시기획자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1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09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69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28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69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49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3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295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64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7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87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3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37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02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60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6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62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794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1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15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48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28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77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0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2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3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1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67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3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57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