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제품을 사는 진짜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까(?)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1.08 10:56
1,784

당신은 최근에 쇼핑을 한 적이 있습니까(?)

자동차나 전자제품, 옷이든 뭐든지 좋습니다. ... 그 장면을 떠 올려 볼까요.

 

어째서 그 제품을 선택했는지 설명할 수 있습니까(?)

"그 제품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왜 그 제품이 망므에 들었는가 설명할 수 있습니까(?)

"근사하니까", "귀여우니까", "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 "

 

다양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이 세상에 수많은 제품 중에서

그 제품이 가장 근사한 것일까요?

가장 귀여운 것 입니까? 또는

기능이 가장 뛰어난 것입니까?

아니면 닥월한 선택이었습니까?

 

이렇게 질문하면 대부분의 경우

"자신이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는 ..."

"점원이 추천했기 때문에 ...",

"잡지에 좋은 제품이라는 기사가 있어서 ...",

"친구가 권하기 때문에..",

"잘 모르지만 그냥 좋아서.." 라며 점점 이유가 애매하게 될 것입니다.

 

이와같이 물건을 사는 이유를 타인에게 설명하기란 어려운 것입니다.

어떤 순간에 "가지고 싶고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샀겠지만 "정말로 그것 아니면 안 되는 거야?" 라고 물으면

절대적인 이유 때문에 산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건을 구입한 이유가 애매해져 버리는 것은 심리적인 작용의 영향을 크게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4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9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7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