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마케팅 전략] 바이럴마케팅이란? 기업들이 선호하는 마케팅전략, 바이럴마케팅!!
작성자 : 3 롤롤롤
등록날짜 : 2012.04.27 22:20
3,513
바이럴마케팅이란? "기업들이 선호하는 마케팅전략, 바이럴마케팅!!"
열심히 온라인광고, 전단지를 돌리고 있는데도 매출은그대로시라구요? 그렇다면 바이럴마케팅을 실행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여러분은 바이럴마케팅을 얼마나 활용하고 계십니까?
바이럴마케팅이란 트위터,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등 각종 SNS서비스로 나의 상품을 고객에게 쉽고 또 빠르게 어필하는 방법이 바로 바이럴마케팅입니다.

온라인광고나, 전단지처럼 따로 비용이 나가지않고 나의 상품을 아주효과적으로 광고하고 고객들에게 어필할수있는 광고 수단입니다. 요즘은 각종 기업들이 온라인광고나, 전단지보다는 바이럴마케팅을 더 선호하고 실행하고 있다는데요 그이유는 시대에 변함에 따라있습니다.
"화무십일홍(花無十日紅)" 이란말이 있습니다 한번 성한것은 얼마못가서 반드시 쇠한다 즉 "모든것은 빠르게 변화한다"라는 말입니다.
 
특히나 우리 한국사람들은 "빨리!! 빨리!!" 라는 습관이 되있어 경제성장도 빠르고 그만큼 사람들의 인식과 가치관이 빠르게 변화합니다. 결국 고객에게 상품을 보여줘야하는 입장에있는 우리는 고객에 가치관에 맞추어서 빨리 빨리 같이 변화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시대가 변하여 이제는 걸어다니며 세상이야기를 알수있고 나의 관심사 혹은 나를 쉽게 남에게 어필할수 있게 스마트폰이란것이 모든 사람들에게 보급이되고,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등을 화장실에서나, 잠을자기전침대에서나 어디서든 쉽게 접할수 있다는 되는 것입니다.
 
 
쉽게 접할수 있는만큼 고객들도 더욱더 쉽게 상품에대해서 알수있고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바로바로 비교 검색도 가능하고 직접 댓글을달아서 문의도 바로바로 할수있는점 이처럼 고객들이 원하는것을 또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쉽게 또 빠르게 채워줄수 있는 점이 바로 바이럴마케팅의 강점이라고 생각이됩니다.
하지만 바이럴마케팅에도 고객들에게 반감을 살수있는 부분도 있는데요
블로그나 카페에 이름만 내건채로 고객들과 소통하지 않고 또 거짓정보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경우, 마케팅분석과 실행력이 뒷받침되지 않고 무작정 실행만 한다면 고객들에게 반감을 부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바이럴마케팅의 강점을 이용하여 빠르게 고객이 원하는것을(Needs) 알고 빠르게 변화하여 다시한번 고객이 원하는것(Needs)에 맞춰서 나의상품을 어필한다면 고객은 감동하고 또다시 나의 상품을 찾게 될 것 입니다.
고객에게 감동을 줄수잇는 마케팅 어렵지 않습니다.
지피지기(知彼知己)면 백전백승(百戰百勝)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고객의 Needs를알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펼친다면 필시 백전백승 하실수 있습니다.
 
우리 소기업 소상공인여러분들도 고객들의 가치관을 알고 나의 상품에대해 알아서 고객들에게 감동을 줄수 잇는 그런 멋진 분들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바이럴마케팅이란? 기업들이 선호하는 마케팅전략, 바이럴마케팅!!" 포스팅을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1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0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70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28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69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49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3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295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65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7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88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4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37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02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61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62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62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794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1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15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48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28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77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0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2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3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1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67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3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57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