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마케팅]쇼핑몰 수익내기 3대전략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1.08 10:55
1,758
쇼핑몰 수익내기 3대전략.................................................................


‘흑자원년’을 향한 온라인 쇼핑몰 업체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인터 넷 소매(B2C) 업체들은 올 경영 목표를 일제히 ‘수익 극대화’에 맞췄 다. 시장이 커질수록 회원 수나 페이지뷰는 더 이상 관심 사항이 아니다 . 이들 업체는 철저한 VIP고객관리와 마진 높은 물건 팔기, 비용 줄이기 의 3대 전략을 펼치고 있다.

>>> ▲고리다매

=‘박리다매’가 대표 상술이던 시대는 지났다. ‘폭리’까 지는 아니더라도 마진율이 높은 물건을 많이 팔아야 남는 장사다.

인터넷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고마진 정책은 최근 무게를 두는 상품에서 나타난다.
전통적인 인기 상품인 전자제품이나 컴퓨터는 단가가 높기는 해도 이윤이 박하기로 소문난 품목.

>> 이에 반해 의류나 잡화 건강용품은 가격 책정의 융통성이 높아 수익을 올려주는 효자상품들이다. 이와 맞물 려 자체 브랜드인 PB상품이 작년 하반기부터 크게 부각되고 있다.


>>> ▲고객관리

=뜨내기 고객과 단골을 다르게 대접하는 차별화 마케팅이 확 산되고 있다. 신규 회원을 늘리기보다 기존 고객에게 많은 혜택을 부여 , 재구매 비율을 높이자는 전략이다.

인터파크(www.interark.com)는 “작년 11월부터 우수고객 관리 프로그 램을 실시한 지 두 달 만에 해당 고객의 매출이 40%나 늘었다”고 밝혔 다.

삼성몰도 VIP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시작했고, 한솔CS클럽은 초기부터 연 회비 제도를 도입해 적립금 혜택을 줘 고액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경매업체인 옥션(www.auction.co.kr)은 경매의 특성상 판매자를 독려하 는 ‘파워셀러’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

>> 판매량과 신용도 등을 고려해 등급을 매겨 우수 판매자에겐 수수료 인하와 기획전과 같은 혜택을 준다 .

>>> ▲비용절감

=온라인 쇼핑가의 고객 사은 행사가 경품·사은품 지급에서 주로 적립금 형태로 바뀐 것은?
>> 바로 배송비 절감이 그 이유다.
최근엔 적립금 대신 사용 시한이 정해져 있는 쿠폰 제도가 유행하고 있다.


LGe숍은 “비용을 줄이기 위해 인력은 최대한 아웃소싱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몰은 점진적인 구조조정으로 몸집을 줄인 사례다. 작년 초 240명이던 직원이 현재는 110명. 이 회사 관계자는 “구조조정 과정에서 업계에 많은 소문이 나돌았지만 불필요하게 큰 덩치론 이 싸움에서 살아 남을 수 없다”고 말했다. 한솔CS클럽은 작년 말 관리직을 영업 부문으 로 전진배치했다.

문수정 기자/moon@ned.co.kr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4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8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6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