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잘생긴 사람이 돈도 잘 번다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1.07 11:34
1,945

캘리포니아대 연구.."직장서 12% 더 번다"

 

(서울=연합뉴스) 외모가 출중한 사람은 그렇지 못한 경우에 비해 돈도 잘 버는 것으로 조사됐다.

영국신문 인디펜던트는 12일자 일요판에서 저널 오브 이코노믹 사이콜로지 최신호에 게재된 캘리포니아대 연구 결과를 인용해 "잘 생긴 사람이 직장에서 외모가 별로 인 사람들에 비해 평균 12%를 더 버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미남과 미녀는 인물이 그저 그런 사람에 비해서도 평균 7% 가량 수입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연구 보고서는 직장인을 '잘 생긴 그룹'과 '그저그런 그룹' 그리고 '못생긴 그룹'으로 나눠 비교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면서 "잘 생긴 사람이 더 도움이 되고 협조적일 것으로 직장 동료들이 생각하기 때문"인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연구 결과가 서로 다른 사회와 직장에 폭넓게 적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연구에 참여한 직장문제 분석 전문가 캐서린 카푸타는 '잘 생긴 사람이 이기적일 것'이라는 통념도 맞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미남과 미녀가 더 도움을 줄 것으로 동료들이 기대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구체적으로 미남과 미녀의 평균 39%가 '직장에서 협조적일 것'으로 인식되는데 반해 그저그런 외모의 소유자는 16%, 못생긴 경우는 6%만 그런 긍정적인 이미지를 동료들에게 주는 것으로 조사됐다.

카푸타는 그러나 예외도 없지 않았다면서 잘난 동료가 협조하지 않을 경우 외모가 오히려 독이 돼 못난 이가 어부지리로 덕을 보는 경우도 왕왕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그는 "미남과 미녀는 사회학자들이 말하는 이른바 '후광 효과'도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외모와는 무관한 장점이 있을 것으로 동료들이 느끼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개인 이미지 메이킹에 관한 'U R 브랜드'란 책을 쓰기도 한 카푸타는 이미지와 관련해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감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복장 등으로 자신을 잘 가꾸고

▲강인함을 보여주며

▲자신만의 트레이드 마크를 부각시키며

 ▲부드럽되 너절하게 보이지 말며

 ▲자신을 잘 표현하는 5가지를 터득하라고 권고했다.

jksun@yna.co.kr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4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9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7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