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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로 돈벌기 원하면 할 3가지
작성자 : 3 남백나천
등록날짜 : 2010.08.17 18:35
2,908
내 블로그는 어떤 상품인가?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블로그라면 광고 수익이나 블로그로 돈버는 것에 큰 관심도 없고
엄청난 초조감과 희망을 가지고 있지는 않을 것이다.블로그로 돈을 벌겠다고 마음 먹은
블로거라면 분명 자신의 블로그를 가지고 수익을 얻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고
블로그 꾸미기에 매진할 것이다.

그들이 블로그를 꾸미고 더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블로그라는 매개체가
있으며 이것은 속칭 상품과도 마찬가지이다.기업은 상품을 제조하지만 블로거는
수익을 얻기 위해 블로그를 상품으로 꾸며서 인터넷상에 내 놓는 것이다.

그렇다면 수익을 얻기 위한 당신의 블로그는 어떤 상품인가?

필자는 항상 주장하는 이야기가 있다.

블로그는 앞으로도 유용한 온라인상의 중요한 매개체이다.하지만 현재의 블로거들 중에서
단 일년 후라도 남아 있을 블로거는 전체 블로거중의 30%도 채 남지 않을 것이다.
그 이유는 전문블로거만이 살아 남기 때문이다.

우선 파워 블로거와 전문 블로거의 차이를 알아보자.

파워블로거:방문자 수가 월 최소 30만명이 넘고 포털 사이트상에서 상위 1%안에 들면서
다양한 수익 사업을 전개하며,책도 발간하는 블로거를 뜻한다.즉 블로그를 통한 수익도 일반
회사원의
월급보다 더 높은 유명한 블로거들을 말한다.

●전문블로거:이 단어는 내가 자주 애용하는 말인데,한 분야에서 전문가도 놀랄 정도의 식견과
자료를 포스팅해서 일반 포털사이트보다 검색 정보로 더 많은 인터넷 유저들이 인정하는
블로거들을 뜻한다.수익과 방문자수는 파워블로거보다는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당신은 어디에 속하는가?
파워 블로거?
아니면 전문블로거?

파워블로거라면 내 포스팅을 웃으면 그냥 넘어갈 것이다.왜냐하면 다 아는 이야기이고,
그들에게는

나도 모르는 수익 사업의 다변화를 꾀하고 있는 중이기 때문이다.

보통의 블로거라면 반드시 전문 블로거를 지향해야 할 것이다. 그 이유는 바로
블로그의 상품이 팔 수 있는 상품이 되기 위해서이다.

상품자체가 좋은 품질과 만족할 만한 상품이 아닌데 그 상품이 잘 팔릴 수 있을까?

예를 들어보자.

이슈화되는 사건들 (특히.TV  프로그램이나 연예인 이야기들)을 많이 포스팅 한다고 상품이 되는가?
절대 아니다.
꾸준하게 연예인 이야기를 쓰지만 그 안에 우리가 모르는 정보가 담겨져 있는 상품이라면 가능하다.
(연예인들의 과거 자료와 정보를 늘 갖고 있어서 어떤 연예인 사건에 깊이와 남이 모르는 정보를
제공하는 포스팅을 작성하는 전문 블로거들이 꽤 많다)

자신의 상품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자신의 상품을 개발하고 디자인해야 한다.
전문 블로거들은 지속적으로 살아 남을 수 있다.
왜냐하면 그들에게는 내년이 되어도 방문자들이 찾아 올 수 있는 상품이 구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당신의 블로그 상품 제대로 홍보하고 있는가?

상품을 팔려면 홍보를 하고 광고를 해야 한다.당신은 도대체 어떤 방법으로 블로그 상품을 홍보하고 있는가?

▶ 포털 사이트 등록?
-기본이다.
▶메타 사이트 등록?
-기본이다.
▶각종  RSS  버튼?
-기본이다.
▶이웃블로거방문?
-기본이다.

우리는 기본을 가지고 대단한 홍보처럼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기본은 당연히 해야되는 부분이고
만약 이것도 안하고 있다면 돈을 벌 자격도 없는 것이다.그렇다면 블로그 상품의 가장 큰 홍보는
무엇인가?

바로 검색어를 통한 홍보이다.

자신의 블로그가 검색어에 나오지 않거나 상위 5페이지 이후에 있다면 심각하게 자신의 상태를
고민해야 할 것이다.다음 뷰나 이슈화된 사건이 없다면 대부분의 방문은 검색어 유입으로 되기때문에
블로거들은

첫째도 검색어에
둘째도 검색어에
셋째도 검색어에 신경을 써야 한다.

나의 경우 검색어 하나로 매일 백명이상이 오는 검색어가 있다.

바로 일본 지하철 노선도에 관련된 검색어이다.나의 경우 일본 관련 포스팅이 현재도 포스팅의
50%이상이 되기때문에 일본관련 검색어 유입이 많은 상황이다.

자 당신의 블로그에 이런 검색어가 최소 5개만 있으면 일일 방문자수는 천명은 쉽게 된다.
아무리 전문블로그에는 방문자 유입이 적을 수 밖에 없지만 하루 천명 이하의 블로거는
반성을 해봐야 한다.(물론 적을 수는 있지만,검색과 자신의 포스팅을 조합한다면
충분히 일일 오백명이상은 올 수있는 기회가 많다)

만약에 자신의 포스팅이 남들이 알아주지 않다고 생각하는 블로거가 있다면 자신이 쓰는
블로그 관련 월 검색어가 몇개가 되는지 파악하고 그에 맞추어 블로그 홍보계획을
다시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물론 네이버나 다음의 상위검색이 어려울 수 있다.하지만 일단 구글이나 야후등의
다른 검색사이트에서부터 순위를 올려가며 홍보를 한다면 결국은 네이버나 다음처럼
메인 포털 사이트의 검색 순위도 올라 갈 수 있다.

적극적인 홍보는 검색을 중요시 해야 한다.
당신은 이 검색어에 얼마나 많은 신경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가?

블로그는 단기전이 아니라 장기전이다.

지금의 파워블로거들이나 잘 나가는 블로거들을 보면 대부분 몇년 전 부터 꾸준하게 블로그를 했던
블로거들이 태반이다.그들도 초기에는 많은 오류도 겪었고,그 나름대로의 고충도 있었다.
하지만 자신만의 영역을 개척하면서 꾸준하게 지금의 위치까지 오른것이다.

작년에 각 섹션별로 베스트를 꿰어 차고 있던 블로거들을 올해는 볼 수 없었던 분들이 몇명 있다.
그 분들의 블로그를 가보면 개점페업 상태이다.그래서 그들의 블로그는 몇만명씩 오던 방문자가
지금은 몇백명도 채 안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블로거로 승부를 걸려면 꾸준히 성실해야 한다.


늘 강조하는 것이지만 그것은 나 또한 내 스스로의 다짐을 위한 글귀이기도 한다.

여기에는 무조건 글을 포스팅하는 것이 될 수 없다.
좋은 자료와 정보를 가지고 이슈화된 시기에 맞추어 가독성있게 좋은 포스팅을
꾸준히 매일 매일 성실히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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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8 토마토
블로그를 만들고 방법을 몰라 답답했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 소리
제대로 이해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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