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명 몹시 잘 지어서 블로그마케팅 몹시 성공한 '홍대몹시'
때로는 우리가 예상하지 않았던 방향으로 블로그마케팅 효과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홍대의 초코렛 케이크 전문점인 [홍대 몹시]의 경우가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쇼머니'가 분석한 [홍대 몹시]의 몹시 운좋은 블로그마케팅 성공담을 한번 보실까요? ^^ |
얼마전에 홍대에 갈일이 있어서 어느 맛집을 갈까 고민하다가
[홍대맛집]이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홍대]를 입력하고 [맛집]을 쓰려고 하는데, 뭔가가 제 눈에 띄었습니다.
바로 [홍대 몹시]라는 주황색 키워드였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홍대]를 입력하면 이에 대한 관련 인기키워드로
[홍대맛집] [홍대샵] [홍대클럽] [홍대카페] 등이 나옵니다.
그런데 생뚱맞게 [홍대 몹시]라는 키워드가 보이네요.
[홍대 몹시]가 뭐지? 하면서 클릭을 해봤는데,
다른건 아무것도 안뜨고, 블로그 영역이 먼저 나옵니다.
여러 블로그 글을 읽어 보니 홍대에 있는 초콜렛케이크 전문점이었습니다.
전 이걸 보고 속으로 '와~~'하고 감탄을 했습니다.
정말로 대단한 블로그마케팅을 하고 있구나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이곳 주인이 블로그마케팅을 의도해서 매장명을
[홍대 몹시]라고 짓진 않았을 것입니다.
홍대 근처에 매장이 있고, 여기서 만드는 초콜렛케이크가 몹시 맛있어서
매장명을 [홍대 몹시]라고 지었을 거예요.
우연히 이곳에 블로거들이 많이 방문하고,
홍대 몹시와 관련된 글들이 많이 올라오면서,
이제 [홍대]만 입력해도 [홍대몹시]가 나오게 된 것입니다.
이름이 특이해서인지 블로거들이 올린 글들이 굉장히 많더군요.
재미있는건 게시글 제목이 모두 똑같습니다.
'초코렛케이크가 몹시 맛있는 홍대몹시'라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
그렇다면 대략 블로그마케팅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생각해 봤습니다.
월간 키워드 조회수를 살펴본 결과...
[홍대 : 61,265] [홍대맛집 : 52,697] [홍대샵 : 23,841]
[홍대클럽 : 17,924] [홍대카페 : 14,492] [홍대입구역 : 14,675]
[홍대입구 : 7,110] [홍대역 : 7,318] [홍대미용실 : 5,050]
위의 9개의 검색어만 보더라도 대략 2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검색을 합니다.
게다가 위의 9개키워드 외에도 [홍대]가 들어가는 키워드로 검색하려는 사람들은
무조건 [홍대 몹시] 키워드를 네이버 메인 검색창에서 볼 수 있는 겁니다.
정말 '몹시' 끌리는 블로그마케팅 툴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
만약에 이곳이 매장명을 [홍대 몹시]라고 하지 않았다면
이렇게 생각하지도 못했던 효과를 누릴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런걸 블로그마케팅을 위해서 기획한거라면 정말 대단한 사람이고,
그게 아니고 우연의 일치라면 정말 억세게 운 좋은 분이시네요.
저도 좋은거 하나 배웠습니다. (^^)/
다음번에 맛집이나 레스토랑과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면
이러한 방향으로 한번 유도해봐야겠습니다.
아무튼, [홍대 몹시]는 요즘 매장에 사람 발길 많이 와닿겠는걸요. ^^
[출처] 매장명 몹시 잘 지어서 블로그마케팅 몹시 성공한 '홍대몹시'|작성자 쇼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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