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기업들 이젠 '블로그 마케팅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4.13 09:18
2,063
l391204200805282220230.jpg
"네티즌들과 사이버 소통" 개설 붐… 관공서도 가세

블로그가 기업의 새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공유와 개방을 특징으로 하는 웹 2.0 시대가 도래하면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한 블로그가 업종과 관계없이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각 기업은 물론 관공서까지 속속 블로그를 개설, 네티즌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포털 업체 다음(Daum)은 공식 블로그인 ‘꼼’(
http://blog.daum.net/daumcomm)을 오픈, 다음 주최로 열리는 사회공헌활동이나 각종 행사의 후기 등을 소개하고 있다. ‘다음 인(人)’ 코너에서는 취업 희망자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음의 각종 채용정보와 인사팀 관계자들의 조언을 제공한다. ‘어디까지 알고 싶니’ 메뉴에서는 네티즌들이 다음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운영자가 신속하게 답변을 제공한다.

공공기관들의 블로그 활용도 활발하다. 한국환경자원공사는 국민들에게 공사 정책에 대한 접근도와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에코 클린 빌리지’(Eco Clean Village)라는 블로그(http://blog.naver.com/refreshkorea)를 오픈했다.

l391204200805282220231.jpg

공사가 진행하고 있는 주요 업무 및 정책을 알려 자원순환의 가치 및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하는 기회를 주고 있다. 이 공사 관계자는 “공기업으로서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젊은 네티즌들에게 폐기물종합관리기관으로서의 이미지를 부각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기아자동차도 기업 블로그에 남다른 애정을 쏟고 있다. 글로벌 비즈니스 블로그 ‘기아버즈’(www.kia-buzz.com)를 개설, 전문 필진들이 ‘비즈니스’와 ‘디자인’, ‘모터쇼 & 이벤트’ 등의 코너에서 사내 소식과 네티즌들의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해주고 있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블로그답게 영어로도 제품과 디자인 등 기아차 소식을 올려 놓았다.

LG텔레콤은 브랜드 홍보를 위해 ‘엘양의 기분 좋은 블로그’(http://blog.naver.com/swt210)를 운영하고 있다. 지식IN엘GT 메뉴를 통해 LG텔레콤 관련 뉴스나 요금제, 휴대폰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서비스 등을 알려준다. 또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닌 댓글과 Q&A 등을 통해 네티즌들과의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한다.

업계에서는 자유롭고 접근성이 편리한 블로그가 금명간 기업 이미지 및 제품 홍보를 위한 새 마케팅 기법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조사분석팀 나은하 연구원은 “현재 국내 인터넷 사용자 10명 중 4명은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기업들의 블로그 활용 마케팅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로 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5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1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6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0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5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7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5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