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블로그의 마케팅은 데이트하는 과정과 같습니다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9 09:39
2,060

블로그의 마케팅은 데이트하는 과정과 같습니다.

 

블로그의 마케팅은 데이트하는 과정과 같습니다.

우리는 개인적이든 사업목적이든 맞선 상대로 나온 사람과 같습니다. 우리는 블로그를 통하여 낯선 사람→아는 사람→친구 →협력자→파트너가 되어가는 과정을 겪게됩니다.


모르는 사람끼리 만나 무언가 기대되는 이야기를 다음에 하게되며 개인적이거나 유익하거나 관계가 있는 글을 다음에 만나게 됩니다. 데이트 관계가 지속되면 우리는 상대방을 좀 더 알게되고 좀 더 깊은 관계(?)를 허락하게 됩니다. 데이트를 통하여 허락하는 단계가 달라지게 됩니다. 세스 고딘은 이러한 마케팅을 퍼미션(permision.허락) 마케팅으로 부르고 기존의 마케팅을 끼어들기 마케팅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말든 무차별적으로 뿌려지는 광고는 더 이상 소비자에게 효과가 없을 뿐 아니라 소비자를 질리게 한다는 점입니다. 허락하지 않는 상대에게 끼어들기 광고는 치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량생산 대량소비시대에는 매스미디어를 통한 광고가 마케팅의 주요 목표인 대량유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원화,개인화하는 시대에는 투자된 비용에 비하여 이러한 마케팅 방법은 효과가 미비합니다. 위와같은 이유로 상호작용성이 강하고 개인적인 유대관계를 맺을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에 기업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즐겨찾기나 rss 리더기를 통하여 다른 블로거에게 읽히게 됩니다. 상대방이 허용하여야 관계가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옵트인 이메일이나 서명한 뉴스레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블로거가 한정되기 때문에 마케팅도구로서 부적합하다는 견해도 있습니다. 그러나 낯선 사람→아는 사람→친구 →협력자→파트너과정을 겪으며 협력자를 많이 만나게 되면 이러한 인원을 급속도로 늘려가게 됩니다. 예를들면 제가 마케팅에 관하여 글을 쓰면 다른 블로거님이 다른 측면에서 본 마케팅에 관련된 글을 써 서로 보완적인 관계가 되면 간접적인 접촉인원을 늘리게 됩니다. 이러한 협력관계가 지속되어 가치사슬 관계에 이르면 파트너십을 갖게되어 공동으로 테마가 있는 블로그 협력싸이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에서는 몇몇이 모여 만드는 블로그 페이지가 많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1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09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68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28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69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48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2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295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64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5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87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3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37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02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60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60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62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79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1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15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48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28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77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0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2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2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1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67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3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56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