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블로그 글쓰기-마케팅 편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9 09:33
2,486

download.asp?FileID=41381458

블로그 글쓰기 - 마케팅 편

<?XML:NAMESPACE PREFIX = O />

 

최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쇼핑몰 창업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밥레덕(Bob Leduc)의 글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참고로 밥레덕은 마케팅 전문가인데

 

레덕은 '온라인에서 좋은 세일즈 카피 (홍보,판매용문구)를 쓰는 일은 판매신장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며 특히 물건의 판매시 글은 더욱 중요해진다' 

 

라고 적었습니다. 그가 업계의 오랜 경험을 통해 밝힌 효과적인 세일즈 카피 쓰는 법 5가지

알아볼까요?

 

 download.asp?FileID=41381459

 

블로그 마케팅 글쓰기 1. 분명하고 구체적으로 표현하라.

 

예를 들어 기업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의 경우,

 

[우리 고객 기업들은 보다 많은 판매 신장률을 보였습니다.] 라는 식의 문구 대신,

[우리 고객 기업들은 지난 2개월 동안 23%라는 놀라운 판매 신장률을 보였습니다.]

라는 식의 문구로 표현하라는 것입니다.

 

이런 구체적이고 분명한 표현은 고객들의 기대치 뿐만 아니라 신뢰도를 크게 높여 줄 수 있으며 구체적인 문구를 쓸 때는 반드시 정확하고 진실한 자료를 근거로 해야 신뢰감이 생긴답니다.

 

만일 홍보문구가 지나치게 화려하고 좋을 경우 고객들은 대부분 거짓말이겠지 라며 오히려 믿으려 하지 않습니다. 믿을 수 없이 좋은 문구라면 몇 번의 필터링을 통해 걸러내어 되도록 완곡하게 돌려서 표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글쓰기 2. 모든 문단, 문장, 낱말은 쉽고 짧게 끊어 써라.

 

긴 글은 읽는 사람을 금방 질리게 하는데 그래서인지 지루한 문장을 읽다가 중간에 포기하거나 아예 처음부터 들여다보지도 않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짧고 강한 문구를 동원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체적으로 기준을 잡아보면 문단의 경우 7줄 미만으로 끊어 주는 것이 좋고, 문장의 경우 18자 이내로 맞추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어렵거나 잘 쓰이지 않는 단어가 사용됐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개시했습니다] 라는 단어는 [시작했습니다] [수령하시길] [받으시길] 로

바꿔야 더욱 빠른 이해를 돕겠죠?

 

 

블로그 마케팅 글쓰기 3. 수동적이고 맥 빠진 표현은 삼가라.

 

웹페이지의 세일즈 문구는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와 바람을 크게 높여 주문으로 유도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고객의 구매욕구를 높여야 한다는 것인데 따라서 세일즈 문구는 처음부터 끝까지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감정적으로 동화시키는 설득력이 있어야 합니다. 문장 중에 지루하고 맥 빠진 표현은 모두 지우고, 활기차고 생생하게 바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저렴하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라는 표현 대신 [빠르고 쉽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는 식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글쓰기 4. 웃기려 하지 마라.

 

세일즈 카피는 글의 집중력과 설득력이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유머는 세일즈 문구에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대신 제품과 관련된 실화를 소개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글쓰기 5. ‘추신을 활용하라. (요즘은 p.s라고 많이 씁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글을 읽을 때 글의 첫머리와 끝머리만 읽습니다. 말하자면 본문은 읽지 않고 건너뛴다는 것인데 이런 점을 이용해 홍보메일 밑에 추신따위를 넣어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추신란에는 제품의 특징, 고객혜택, 특별할인, 마감시한 등을 적어 본문의 내용이 무엇이었는지 궁금증을 유발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신 내용에 흥미를 느낀 소비자들은 스크롤을 올려 본문의 내용을 확인하려고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download.asp?FileID=41381460

일반적으로 블로그의 글쓰기는 자기 자신의 개성을 맘껏 뽐낼 수 있다는 점에서 어떤 특별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블로그 마케팅을 하겠다는 생각이 있다면 글쓰기가 마냥 자유로워서는 안됩니다.

로그 마케팅은 자기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일반 블로그와 접근이 좀 다른 것에 유념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블로그 마케팅은 특정 목적이 뒤따르며 일반 블로그와 달리 개인적인 성향만을 가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기본 방향을 지키면서 자기의 개성을 살려나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모습이겠습니다.

 

블로그 제목은 감각적일수록 좋은데 본문의 콘텐츠를 예상할 수 있을 정도로 직설적인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주 매력적이면서도 은유적인 느낌의 키워드로 구성되어 본문으로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것이 가장 좋은 제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은 블로거가 표현하고자 하는 의무와 부합되도록 하되 원하는 타깃이 되는 고객이 선호하는 트렌드성 즉, 유행하는 키워드를 적절히 사용하여 동질감을 강조해야 합니다.

따라서 10대를 향한 글은 10대의 시선에서, 40대를 향한 글은 40대의 시선에서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하는 글쓰기가 중요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의 경우 대중성을 중요시 할 수 밖에 없으므로 모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어려운 용어 옆에는 반드시 풀어 쓰는 것이 뜻 전달에 좋습니다. 또한 웹브라우저 상의 스크롤이 가급적 필요치 않는 범위 내의 분량으로 한눈에 부담 없이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글의 내용은 팩트(fact)를 기본으로 풀어 나가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개성적인 상상력을 동원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쓴다는 것은 연속성이란 관점에서 광고와는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인지해야 합니다.

 

고객을 기만하거나 낚시에만 집중한다면 단기적으로는 효과가 있을지 몰라도 장기적으로는 블로거의 신뢰와 공신력에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조심해야 합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1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09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68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28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69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48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1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295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64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5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87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3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37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02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60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60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62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79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1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15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48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28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77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0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2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2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1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67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3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56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