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순방문자수(Unique Visits) UV 유니크 비지터
작성자 : M 운영자
등록날짜 : 2008.12.23 10:51
2,839

순방문자수(Unique Visits) UV 유니크 비지터

 

정의
순방문자 수(유니크 비지터 - unique visitors)는 어느 한 웹 사이트를 일정 기간 동안 적어도 한번 이상 방문한 사람들 중 고유의 ID값을 가지고 있는 개개의 사람의 수를 계산한 수치이다. 고유의 ID 값은 IP 주소나 쿠키 등이 해당된다.

설명
순방문자 수는 사이트로부터 요청된 파일의 수에 의해서 측정하는 히트(hit)와 페이지 뷰(page view)와는 다르게 '유일한 값'인 방문자의 IP 주소를 이용하여 측정한다. 고유의 IP 주소를 가지고 있는 방문자 한 명은 일정 기간 동안 ‘얼마나 자주 방문하였는가’, ‘페이지 뷰는 얼마나 일으켰는가’ 등과는 상관없이 순방문자 수 ‘하나’에 해당한다.

순방문자 수는 로그 파일에 기록된 IP 주소나 쿠키를 통해서 계산 되는데 현재까지 완벽하게 순방문자 수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은 나와있지 않다. 특히 고정 IP를 할당하지 않고 DHCP를 이용한 유동 IP를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한 사용자의 IP가 자주 바뀔 수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순 방문자' 수를 알아내기란 쉽지 않다.

그럼에도 순방문자 수는 웹 사이트의 성공 여부를 가늠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지표이다. 만약 현재 당신의 웹 사이트가 단순 방문자 수는 높으나 순방문자 수가 낮다면, 이는 방문자들의 호기심과 니즈를 충족시킬 만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지 않다고 평가될 수 있다. 따라서 좋은 콘텐츠와 디자인 등을 통해 웹 사이트를 재설계해야 할 것이다.

반면, 현재 단순 방문자 수는 적으나 순방문자 수가 높다면, 이는 방문자들이 원하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순방문자 수와 페이지 뷰를 획득하는 등 성공할 잠재성이 높다.

쇼핑몰 창업 / 마케팅 카페 - 아이보스 ( http://cafe.naver.com/iboss  )

내용출처 : 코리아 인터넷 - http://korea.internet.com/channel/content.asp?cid=69&nid=27042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4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8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6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