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정용석의 아이디어 낚시질] 발상의 10원칙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2.04 11:10
3,013
아무렇게나 하는 생각과 목적의식을 가진 사고는 다릅니다. 어떤 생각이 의미 있으려면 구체적이고 절차적이어야 합니다. 아니면 쓸데없는 공상이 되고 망상이 됩니다. 다음은 여러분이 생활습관으로 삼았으면 하는 것들로 아이디어맨이 되는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1. 많이 보라.
눈이 보배라는 말이 있습니다. 몸이 1000냥이면 눈이 900냥이란 속담도 있습니다. 그 가치는 저절로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그만한 가치가 있다면 그만큼 가치 있게 써야 합니다. 우리의 생각과 사고는 우리의 경험 안에 갖혀 있습니다.

2. 다른 눈으로 보라.
보이는 것만 보고,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보고 싶은 데로만 봐서는 안됩니다. 아이의 눈, 시인의 눈으로 세상과 사물을 보아야 합니다. 생각과 자세를 바꾸지 않으면 새로운 것을 볼 수 없습니다. 새로운 것은 이제 나타난 것이 아니라 원래 그 자리에 있었던 것이 대부분입니다. 재발견은 자신의 눈에 색안경을 벗어야 가능하므로 발견이상으로 어렵습니다.

3. 의문을 품어라. 질문하라.
어린아이의 호기심을 따라갈 수 있는 어른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아이의 질문은 끝이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어른, 부모들은 아이의 질문에 귀찮아합니다. 아이들은 점점 질문이 줄어들고 호기심을 잃으면서 평범한 어른이 되어갑니다.

4. 다른 사람의 불편사항을 귀담아 들어라.
불편, 불만은 아이디어의 출발점입니다. 신문, 방송 기사를 보면 우리 사회는 해결해야 할 수많은 문제와 불편, 불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누군가가 나서서 처리해야 해결이 됩니다. 귀 닫고 눈 가린다고 해결되는 문제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5. 남이 안 된다고 할 때 관심을 가져라.
아이디어맨은 거기서부터 시작하라. 다른 사람이 다다른 막다른 골목, 길의 끝에서 길이 없다고 돌아서는 사람이 있고 어떻게 해서든 그 상황을 해쳐나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뒤돌아 선다면 막다른 골목의 끝은 계속해서 벽으로 남아있을 것이며, 새 길은 놓이지 않을 것입니다.

6. 긍정적인 생각을 가져라.
지금은 해결할 수 없어도 언젠가는 해결 될 것이라는 긍정적 자세와 함께 그 내용을 머릿속에 담아두라. 해결할 수 없는 문제는 정말 해결할 수 없는 문제라기 보다는 내가 해결할 수 없다고 단정지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내가 가진 지식의 한계 내에서 해결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7. 메모하라.
메모는 사고(思考)의 밭이다. 우리의 두뇌는 기억과 정보처리를 함께 수행하지만 모든 것을 다 집어넣고 처리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기록을 들추어 보면서 두뇌가 과거에 입력된 정보를 상기하도록 해야 한다.

8. 해결하지 못한 문제를 곱씹어라.
시간 날 때마다 해결하지 못한 사항을 내 눈 앞에 펼쳐진 상황에 대입해 보라. 어느 순간 해결하지 못한 문제가 해결의 실마리를 만나게 된다.

9. 아이디어의 씨앗을 뿌려라.
사소한 것도 주의 깊게 관찰하라. 아이디어의 씨앗이 된다. 생각하고 고민하지 않는데 좋은 해결책, 좋은 아이디어가 저절로 나오지 않는다.

10. 처음으로 돌아가라. 과거를 돌아보라.
너무 많은 단계를 지나온 발명은 초기 아이디어가 다시 필요할 수 있다. 해결의 실마리가 안 보이면 처음으로 돌아가서 생각할 필요가 있다. 의식적으로 생각의 범위를 확장하지 않으면 우리의 생각은 항상 현재에 머무른다.

이상의 '발상의 10원칙'을 생활습관으로 삼으면 좋은 생각을 쉽게 많이 떠올리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2 컴세상
아이디어를 창의력을 내놓는 사람들은 생활방식부터 달라져야  하겠내여 기억하겠습니다
23 어린이
좋은 내용이네요. 무엇보다 와닿는건 '메모하는 습관' 인것 같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23 홈페이지 성공의 구조 댓글1 99 단국강토 09.03 8455
222 실제매장같은 온라인 쇼핑몰 댓글2 99 단국강토 04.17 3826
221 메인 페이지에 담아야 할 내용들 99 단국강토 04.16 3417
220 잘팔리는 상품 상세설명 댓글2 99 단국강토 04.09 5025
219 상품배치 99 단국강토 04.09 3448
218 쇼핑몰디자인.. 99 단국강토 04.09 3624
217 구매를 유도하는 장바구니의 10가지 기본원칙 99 단국강토 09.03 8091
216 G마켓의 판매 노하우 M 최고의하루 09.03 7268
215 옥션 판매 노하우 M 최고의하루 12.26 3484
214 타겟층 분석하기 M 최고의하루 12.24 4828
213 사진 한 장이 매출을 좌우한다-사진 상태에 따라 매출 2~3배 차이 M 최고의하루 12.24 3399
212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데 필요한 심리학 이론 M 운영자 09.03 3478
211 아리스토텔레스의 설득 3요소-절대공감 M 최고관리자 09.03 6631
210 사진 한 장이 매출을 좌우한다-사진 상태에 따라 매출 2~3배 차이 M 최고의하루 12.20 3258
209 "쇼핑몰 유형별 상품페이지 전략 " 이렇게 달라야 한다. M 최고의하루 12.20 3136
208 상품 상세 설명서을 작성할때 꼭 해야하는 것들 M 최고의하루 12.19 3065
207 "쇼핑몰 유형별 상품페이지 전략 " M 최고의하루 12.19 3081
206 쇼핑몰 필수 - 상품페이지전략 M 최고의하루 09.03 3917
205 매출을 팍팍 올려 주는 상품페이지 전략 II M 최고의하루 12.18 3283
204 매출을 팍팍 올려주는 상품페이지 전략 I M 최고의하루 12.04 3324
203 쇼핑몰 필수 - 상품페이지전략 M 최고의하루 12.04 3052
202 [정철] 내머리 사용법 / " 초보회원글 " 이해해주세여^^ 3 내세상니세상 05.29 3786
201 광고 카피 모음 - 약 1600개 정도 댓글72 99 단국강토 09.03 21974
200 파워 마케팅을 위한 표현력의 마법 댓글3 99 단국강토 09.03 8586
199 “기분좋게 속여라” - 웹카피에 있어 헤드라인의 역할 댓글3 99 단국강토 02.19 5804
198 톡톡튀는 팝업창! 기분좋은 경고창! 댓글4 99 단국강토 09.03 7707
197 팔아줘, 카피야 2 99 단국강토 02.16 4540
196 팔아줘, 카피야 1 99 단국강토 02.16 4692
195 마케팅 글쓰기의 절대법칙, WIFM 댓글1 99 단국강토 02.10 4673
194 효과적인 배너 제작을 위한 10가지 비결 99 단국강토 02.10 3814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