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 상식에서 벗어나야 한다.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2.02 13:50
2,924
* 상식에서 벗어나야 한다.

과감한 실천과 자기 존재의 격상을 위한 노력은 필수 불가결한 행동양식이다. 그러나 그것이 맹목적인 돌진이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새로운 해결방안, 즉 아이디어맨이 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리고 이 새로운 사고의 전제는 상식선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발명과 발견의 첫걸음은 선입견에 빠져 있는 자신을 해방시키는데서 시작되었다.
지구가 평평하다는 선입견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면 지구가 둥글다는 당연한 사실조차도 발견하지 못했을 것이다.
시계방향이라는 말을 쓴다. 시계는 왜 일방적으로 한쪽으로만 움직이는 것일까? 이 상식에서 벗어나서 만든 것이 거꾸로 가는 시계이다.
아우렐리우스는 < 명상록 >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우리는 변화를 두려워하지만 변화없이 생성될 수 있는 것이 과연 있단 말인가?"
자연이 변화보다 더 소중히 여기는 것이 있을까?
나무에 불을 지펴서 어떤 변화를 일으키지 않고서야 어떻게 우리가 온수 목욕을 할 수 있으며, 식량에 아무 변화가 없는 상태로 영양을 섭취할 수 있을까? 변화없이는 어떠한 유용한 일이 발생할 수 없듯이 당신 자신의 변화 또한 같은 질서에 속하는 것이며, 자연에 필요한 것이라는 사실을 알아야만 한다."
변화하는 사고와 인식의 발상 없이는 끊임없이 변하는 세상에서 견디어 낼 수가 없다.
그러나 새로운 아이디어는 하늘에서 갑자기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J.W. Young 이란 사람은 <아이디어를 내는 테크닉>이란 저서에서 "아이디어는 낡은 요소의 새로운 배합이다." 라고 했다.
아이디어가 풍부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평소 많은 경험과 훈련이 필요하다.
아이디어를 내는 순서는 다음과 같다.
첫 단계는 자료수집이다.
일반적인 자료는 물론 자기와 관련한 특정자료를 많이 머릿속에 입력해야한다.
두 번째는 소화의 단계이다. 수집된 정보, 자료의 상호관련성을 이해하여야한다.
세 번째는 망각의 단계이다. 즉 잠재의식 속에 집어넣은 일이다.
쉽게 말하자면 잊어버리는 것이다.
다음으로는 발상의 단계이다. 이것이야말로 가장 적절히 사용할 수 있고,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것이다.
"할 수 있다" 는 정신은 진취적 사고와 행동을 요구한다.
그렇지 않으면 마네킹이나 화분의 꽃과 다를 것이 없다. 단순히 장식품이 아닌 움직이는 생명체가 되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자신을 개발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자신의 개발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그것은 개발의 필요성을 스스로가 깊이 절감하는 것이고, 그렇기 위해서는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것이 최상의 길이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2 컴세상
옳은 말씀인것 같아요 경영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아는것을 하나하나 실천해 가면서 경영의 길을 깨닫고 성공한 사례를
보면  상식보다 앞서야 하는것이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것이 라고 생각 되내여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23 홈페이지 성공의 구조 댓글1 99 단국강토 09.03 8454
222 실제매장같은 온라인 쇼핑몰 댓글2 99 단국강토 04.17 3825
221 메인 페이지에 담아야 할 내용들 99 단국강토 04.16 3415
220 잘팔리는 상품 상세설명 댓글2 99 단국강토 04.09 5024
219 상품배치 99 단국강토 04.09 3448
218 쇼핑몰디자인.. 99 단국강토 04.09 3622
217 구매를 유도하는 장바구니의 10가지 기본원칙 99 단국강토 09.03 8090
216 G마켓의 판매 노하우 M 최고의하루 09.03 7268
215 옥션 판매 노하우 M 최고의하루 12.26 3484
214 타겟층 분석하기 M 최고의하루 12.24 4828
213 사진 한 장이 매출을 좌우한다-사진 상태에 따라 매출 2~3배 차이 M 최고의하루 12.24 3398
212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데 필요한 심리학 이론 M 운영자 09.03 3476
211 아리스토텔레스의 설득 3요소-절대공감 M 최고관리자 09.03 6626
210 사진 한 장이 매출을 좌우한다-사진 상태에 따라 매출 2~3배 차이 M 최고의하루 12.20 3256
209 "쇼핑몰 유형별 상품페이지 전략 " 이렇게 달라야 한다. M 최고의하루 12.20 3135
208 상품 상세 설명서을 작성할때 꼭 해야하는 것들 M 최고의하루 12.19 3064
207 "쇼핑몰 유형별 상품페이지 전략 " M 최고의하루 12.19 3081
206 쇼핑몰 필수 - 상품페이지전략 M 최고의하루 09.03 3917
205 매출을 팍팍 올려 주는 상품페이지 전략 II M 최고의하루 12.18 3283
204 매출을 팍팍 올려주는 상품페이지 전략 I M 최고의하루 12.04 3324
203 쇼핑몰 필수 - 상품페이지전략 M 최고의하루 12.04 3051
202 [정철] 내머리 사용법 / " 초보회원글 " 이해해주세여^^ 3 내세상니세상 05.29 3784
201 광고 카피 모음 - 약 1600개 정도 댓글72 99 단국강토 09.03 21973
200 파워 마케팅을 위한 표현력의 마법 댓글3 99 단국강토 09.03 8586
199 “기분좋게 속여라” - 웹카피에 있어 헤드라인의 역할 댓글3 99 단국강토 02.19 5802
198 톡톡튀는 팝업창! 기분좋은 경고창! 댓글4 99 단국강토 09.03 7707
197 팔아줘, 카피야 2 99 단국강토 02.16 4540
196 팔아줘, 카피야 1 99 단국강토 02.16 4687
195 마케팅 글쓰기의 절대법칙, WIFM 댓글1 99 단국강토 02.10 4673
194 효과적인 배너 제작을 위한 10가지 비결 99 단국강토 02.10 3814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