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정신 집중하는 법 & 창의적으로 생각하기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1.19 10:02
2,995
32544372_500x582.jpg


정신 집중하는 법 & 창의적으로 생각하기
 
 
타임지 최근호에 "How to sharpen you mind" 라는 이슈를 다뤘는데 무척 재밌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XML:NAMESPACE PREFIX = O />

 

1. 멀티태스킹에 대해서

 

"As much as we are connected electronically, we have disconnected interpersonally"

 

a. 주의 분산

 

사람들은 요즘같은 바쁜 시대에 멀티태스킹을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 한번에 가지에 집중하는 것이 제일 좋다. 우리의 주의를 끄는 것들이 요즘에는 너무 많으므로 주의 분산을 하는 것들을 최대한 줄여라 (outlook 같은 실시간 이메일 확인 프로그램이나 메신저들을 꺼라). 컴퓨터는 주의를 무한정 분산시키므로 (screen sucking이라고 부른다) 가능한 컴퓨터를 끄거나 보지 마라.

 

b. 자신에 대한 과대평가

 

'이메일 확인은 일분이면 다해' 같이 자신을 과대평가하지 말자. 불필요한 활동은 최대한 줄여라. 어떤 사람은 일할 때는 휴대폰도 꺼논다고 한다.

 

그리고 자신이 휴식도 필요없는 기계같이 일할 있다고 과신하지 마라. 우리는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고 쉬는게 필요하다.

 

2. 나이와 성취능력

 

20대가 지나면 점점 과제 수행능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하는 것이 통념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40, 심지어는 50, 60대가 되서 최고조의 능력을 발휘하는 것이 보통이라고 한다. 나이가 수록 정서조절 능력이 증가하고, 불확실성에 대한 내성이 커지고 인간관계 기술이 좋아진다. 나이가 들수록 뉴론 각각의 정보처리 능력은 떨어지지만 뇌의 영역을 통합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능력은 커진다고 한다.

 

3. 창의력 (creativity)

 

연구 결과들의 결론은 creativity = hard work 이다. 흔히 사람들은 창의력이 높은 사람들은 영감을 많이 얻기 때문에 창의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조사해보니까 어떤 문제에 대해서 오랜 기간 생각했기 때문에 창의적인 결과들을 낸다고 한다. "아하!" 하고 떠오르는 생각들은 어떤 문제를 오랜 기간 고민하던 끝에 나오는 것이지 아무런 이유없이 나오는 것이 아니다.

 

아무리 고민해도 답을 찾아내지 못하다가 갑자기 샤워하다가 알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샤워를 하면서 문제 해결을 위해서 필요한 뇌의 영역이 활성화 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23 홈페이지 성공의 구조 댓글1 99 단국강토 09.03 8456
222 실제매장같은 온라인 쇼핑몰 댓글2 99 단국강토 04.17 3830
221 메인 페이지에 담아야 할 내용들 99 단국강토 04.16 3420
220 잘팔리는 상품 상세설명 댓글2 99 단국강토 04.09 5027
219 상품배치 99 단국강토 04.09 3451
218 쇼핑몰디자인.. 99 단국강토 04.09 3627
217 구매를 유도하는 장바구니의 10가지 기본원칙 99 단국강토 09.03 8092
216 G마켓의 판매 노하우 M 최고의하루 09.03 7271
215 옥션 판매 노하우 M 최고의하루 12.26 3486
214 타겟층 분석하기 M 최고의하루 12.24 4830
213 사진 한 장이 매출을 좌우한다-사진 상태에 따라 매출 2~3배 차이 M 최고의하루 12.24 3402
212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데 필요한 심리학 이론 M 운영자 09.03 3482
211 아리스토텔레스의 설득 3요소-절대공감 M 최고관리자 09.03 6643
210 사진 한 장이 매출을 좌우한다-사진 상태에 따라 매출 2~3배 차이 M 최고의하루 12.20 3261
209 "쇼핑몰 유형별 상품페이지 전략 " 이렇게 달라야 한다. M 최고의하루 12.20 3138
208 상품 상세 설명서을 작성할때 꼭 해야하는 것들 M 최고의하루 12.19 3069
207 "쇼핑몰 유형별 상품페이지 전략 " M 최고의하루 12.19 3085
206 쇼핑몰 필수 - 상품페이지전략 M 최고의하루 09.03 3920
205 매출을 팍팍 올려 주는 상품페이지 전략 II M 최고의하루 12.18 3286
204 매출을 팍팍 올려주는 상품페이지 전략 I M 최고의하루 12.04 3328
203 쇼핑몰 필수 - 상품페이지전략 M 최고의하루 12.04 3055
202 [정철] 내머리 사용법 / " 초보회원글 " 이해해주세여^^ 3 내세상니세상 05.29 3789
201 광고 카피 모음 - 약 1600개 정도 댓글72 99 단국강토 09.03 21977
200 파워 마케팅을 위한 표현력의 마법 댓글3 99 단국강토 09.03 8587
199 “기분좋게 속여라” - 웹카피에 있어 헤드라인의 역할 댓글3 99 단국강토 02.19 5807
198 톡톡튀는 팝업창! 기분좋은 경고창! 댓글4 99 단국강토 09.03 7709
197 팔아줘, 카피야 2 99 단국강토 02.16 4543
196 팔아줘, 카피야 1 99 단국강토 02.16 4695
195 마케팅 글쓰기의 절대법칙, WIFM 댓글1 99 단국강토 02.10 4676
194 효과적인 배너 제작을 위한 10가지 비결 99 단국강토 02.10 3816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