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타겟층 분석하기
작성자 : M 최고의하루
등록날짜 : 2008.12.24 15:17
4,814
타겟분석을 통한 결과를 웹사이트에 반영하기

각 기업에서 수립한 비즈니스 모델과 그에 따른 컨텐츠에 따라 타겟층에 대한 세부적인 조사가 이루어져야 제대로 된 타겟조사라 할 수 있을것이다. 일반적으로 세대에 따른 디자인 기호도 선호 색상, 컨텐츠의 성격등은 많은 통계자료에서 찾아 볼 수 있다. 그러나 기업의 웹사이트를 제작함에 있어서는 이러한 조사의 형태가 각 기업에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조사들이 이루어여야 할것이다. 이번장에서 살펴볼것은 일반적으로 많이 나온 세대층의 디자인 기호도에 따른 디자인 반영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기존 사이트들을 통해 알아 볼것이다.

8세에 13세까지의 초등학생

- 텍스트 위주 보다는 그림을 선호한다. 특히 사진보다는 동화나 만화 스타일의 캐릭터를 선호
- 한 웹페이지에 머무르는 시간이 적다.
- 정적인 것보다는 움직임이 있는 것을 선호한다.
-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것을 좋아한다.
- 주 사용 모니터는 14인치 모니터를 사용한다.
- 메뉴의 위치를 쉽게 찾지 못한다.

한국자원재생공사 재롬이와 함께하는 재활용여행 (210.104.107.4/thema/ani/index.htm)

위의 사이트들에서 공통적인 점은 초등학생들이 재미와 호기심을 갖고 사이트에 머무를 수 있도록 귀엽고 아이들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캐릭터 위주로 사이트를 구성하였으며, 메뉴들은 한눈에 뛸 수 있도록 그림을 이용해 만든점이다. 또한 화면 크기는 640*480에 맞게 구성하여 스크롤되지 않게 구성하였다.

10대 중,고등학생, 대학생

- 인터넷 사용이 활발하며, 인터넷을 통해 스스로를 PR하는것에 적극적임
- 개성이 뭍어나 있는 디지탈 신호의 그래픽을 선호함
- 직접적인 물품 구매보다는 자기만의 공간을 꾸며 나가는 사이버 물품에 관심이 많음
- 인터넷 환경에 매우 능숙하기 때문에 난해한 네비게이션에도 쉽게 적응한다.
- 친구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상당히 관심이 많다.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

- 깔끔하고 정돈된 디자인을 선호한다.
- 사용자 편리성에 민감하다.
- 인터넷을 통한 물품교환에 매우 활동적이며, 커뮤니티 참여에도 적극적이다.
- 트랜드에 상당히 민감하다.
- 실질적 정보 취득에 관심이 많다.
- 신뢰적이고, 안정적인 디자인을 좋아한다.
- 감성적이며, 감각적인 것을 추구한다.
- 17인치 이상 모니터를 많이 사용한다.

40대 후반 이후

- 그래픽 보다는 원하는 정보를 쉽게 볼 수 있기를 바란다.
- 텍스트의 크기에 민감하다.
- 인터넷 사용빈도수가 적은 편이어서 편안한 인터페이스를 추구한다.
- 인터넷에서 개인정보 노출에 많은 부담감을 가지고 있다.
- 14인치 모니터를 즐겨 사용한다.
- 스크롤에 익숙하지 못하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23 홈페이지 성공의 구조 댓글1 99 단국강토 09.03 8439
222 실제매장같은 온라인 쇼핑몰 댓글2 99 단국강토 04.17 3818
221 메인 페이지에 담아야 할 내용들 99 단국강토 04.16 3406
220 잘팔리는 상품 상세설명 댓글2 99 단국강토 04.09 5010
219 상품배치 99 단국강토 04.09 3438
218 쇼핑몰디자인.. 99 단국강토 04.09 3613
217 구매를 유도하는 장바구니의 10가지 기본원칙 99 단국강토 09.03 8078
216 G마켓의 판매 노하우 M 최고의하루 09.03 7259
215 옥션 판매 노하우 M 최고의하루 12.26 3471
열람중 타겟층 분석하기 M 최고의하루 12.24 4815
213 사진 한 장이 매출을 좌우한다-사진 상태에 따라 매출 2~3배 차이 M 최고의하루 12.24 3384
212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데 필요한 심리학 이론 M 운영자 09.03 3468
211 아리스토텔레스의 설득 3요소-절대공감 M 최고관리자 09.03 6590
210 사진 한 장이 매출을 좌우한다-사진 상태에 따라 매출 2~3배 차이 M 최고의하루 12.20 3246
209 "쇼핑몰 유형별 상품페이지 전략 " 이렇게 달라야 한다. M 최고의하루 12.20 3125
208 상품 상세 설명서을 작성할때 꼭 해야하는 것들 M 최고의하루 12.19 3054
207 "쇼핑몰 유형별 상품페이지 전략 " M 최고의하루 12.19 3069
206 쇼핑몰 필수 - 상품페이지전략 M 최고의하루 09.03 3909
205 매출을 팍팍 올려 주는 상품페이지 전략 II M 최고의하루 12.18 3275
204 매출을 팍팍 올려주는 상품페이지 전략 I M 최고의하루 12.04 3315
203 쇼핑몰 필수 - 상품페이지전략 M 최고의하루 12.04 3044
202 [정철] 내머리 사용법 / " 초보회원글 " 이해해주세여^^ 3 내세상니세상 05.29 3774
201 광고 카피 모음 - 약 1600개 정도 댓글72 99 단국강토 09.03 21962
200 파워 마케팅을 위한 표현력의 마법 댓글3 99 단국강토 09.03 8574
199 “기분좋게 속여라” - 웹카피에 있어 헤드라인의 역할 댓글3 99 단국강토 02.19 5788
198 톡톡튀는 팝업창! 기분좋은 경고창! 댓글4 99 단국강토 09.03 7698
197 팔아줘, 카피야 2 99 단국강토 02.16 4532
196 팔아줘, 카피야 1 99 단국강토 02.16 4679
195 마케팅 글쓰기의 절대법칙, WIFM 댓글1 99 단국강토 02.10 4661
194 효과적인 배너 제작을 위한 10가지 비결 99 단국강토 02.10 3805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