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상세 설명서을 작성할때 꼭 해야하는 것들
작성자 : 최고의하루
등록날짜 : 2008.12.19 14:16
상품 페이지를 작성할때는 꼭 지켜야 하는 기본 상항들이 있습니다.
1. 상품 사양 등의 표시는 아이콘을 쓰거나 표로 깨끗하게 정리해서 알아보기 쉽게 합니다.
2. 소비자가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해 제대로 적었는지 소비자 입장에서 전체적인 내용을 체크해본다.
3. 상품설명서 작성 후 자신의 컴퓨터에서 볼 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다른 컴퓨터에서 볼 때는 제대로 등록되지 않은 상태로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다른 컴퓨터로 등록 여부를 확인한다.
4. 상품의 사이즈는 실측사이즈로 비교 가능하게 한다. 규격화된 단위 cm,inch보다 담뱃값/우유팩/라면 처럼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물건과 제품 사이즈를 비교해 준다.
5. 가격할인 상품의 경우 왜 할인하는지 이유를 적어준다. 무조건 할인은 상품에 대한 불신감을 심어줄 수 있다.
6. 수치로 증명할 수 있으면 수치로 인용한다. 실증적인 데이터를 제시하면 보다 내 상품에 주목할 수 있고 동시에 신뢰감도 줄 수 있다.
7. 단점도 밝혀라. 대신 이러한 단점은 이렇게 해결 할 수 있다고 꼭 답안을 제시해 준다. 즉시 구매로 이어지도록 한정판매,기간 한정등의 문구를 적절하게 배치하라. 실제 매출 증대 효과가 있다.
[출처] 임화연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
![]() |
☞자세히보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