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디자인은 어떠한 시장에서 사업을 하느냐에 따라 전략이 달라야 합니다.
마케팅 전략을 세우시고 그 시장안에서의 경쟁에 대비하셔야 하는데 어떠한 시장에 포커스를 맞추어야 하는지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많은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1. 오픈마켓 : 눈에 띄게, 화려하게 , 정확하게!
오픈마켓에는 내 상품과 똑같은 상품이 하루에도 수십 수백 개씩 올라오고 모든 정보가 공개되어 완전한 자유경쟁이 이루어진다.
우선 이미지나 광고문구, 혹은 한줄 카피로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아야 한다.
또한 상품페이지의 얼굴이라고 할수 있으며 단 한번의 클릭만으로 내 상품페이지로 올수
있도록 하는 대문, 즉 gif 애니메이션 이미지와 상품명에 특히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상품명은 특이하면서도 어떤 제품인지 쉽게 알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다 예를 들면 '곱창밴드'처럼 이름만으로 상품의 이미자가 떠오르는 것도 좋다.
2. 개인쇼핑몰 : 판매자 내세워 신뢰도를 높여라
개인쇼핑몰은 고객 한사람 한사람에게 맞춤서비스를 해주는 형태다. 즉 오픈마켓의 가격을 기준으로 삼는것이 아니라 가격에 휘둘리지 않는 자기만의 맞춤 제품을 가지고 특ㄱ정한 취향을 가진 고객에게 다가서는 것이다. 그 과정에서 고객과 판매자 사이에 신뢰 관계를 형성하여 단골고객이나 충성고객을 많이 확보해야 한다. 뜨내기 손님이 아닌 단골을 만들기 위한 전략을 짜야 하는데 그것이 상품페이지에 반영되어야 한다.
또한 별로 유명하지도 않은 개인쇼핑몰에서 처음 물건을 구입하는 인터넷 소비자는 '이 쇼핑몰이 망하지나 않을까'하는 불안감을 가질수 있기 때문에 쇼핑몰의 역사나 판매자의 구체적인 경력 등을 밝혀줄 필요가 있다. 불안감을 해소해 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미 내 소핑몰에서 물건을 산 다른 고객의 상품평 혹은 쇼핑몰에 대한 평가를 전면에 배치하는 것이다.
3. 종합쇼핑몰: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적극 활용하라
인터파크와 디앤샵이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종합쇼핑몰은 아직도 대표 이미지와 간단한 텍스트만으로 상품페이지를 구성하는 경우가 많다.
종합쇼핑몰의 대표 이미지 하나와 간단한 텍스트가 전부다.
판매자는 종합쇼핑몰의 특징을 감안해 상품페이지를 만들되, 브랜드 네임.브랜드 밸류가 주는 어드밴티지를 활용할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야 할것이다
참고 : "매출을 팍팍 올려주는 상품페이지 전략에서"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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