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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을 팍팍 올려 주는 상품페이지 전략 II
작성자 : M 최고의하루
등록날짜 : 2008.12.18 14:25
3,2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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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설명은 정확한 의사전달을 위한 수단으로 내용을 충분히 전달하면서도 시선을 끌 수 있는 타이포그래피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시각적으로 보다 설득력 있고 미적 감흥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배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두꺼운 글자와 명조 계열은

메인에 가는 글자와 고딕계열은 서브에 배치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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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도 마케팅으로 상품 옆에 고객의 시선을 끄는 아이콘을 색상별로 다양하게 배치하면서 화려한 깜빡임을 주는

것은 쇼핑몰의 분위기를 발랄하게 해 주고 또한 긴장감을 주어 구매까지 이어지게 하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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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의 컨셉과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아무리 쇼핑몰의 디자인이 화려하고 좋다고 해도 복잡하고 원하는 물건을

바로 찾을 수 없다면 좋은 쇼핑몰이라고 할 수 없다.

따라서 쇼핑몰의 메뉴판이라고 할 수 있는 카테고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첫째, 일반카테고리

지마켓이 일반카테고리의 대표적인 예로 지마켓처럼 상품종류가 많은 쇼핑몰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으며 이것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찾기가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둘째, 배너형 카테고리

GS eShop은 배너형 카테고리 방식이다.

배너형 카테고리는 유행하는 상품이나 추천 상품으로 고객에게 구매유도를 하고 구매 페이지 까지 원클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하지만 지나치게 많은 배너들은 깔끔하지 못한 쇼핑몰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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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바형 카테고리

중요한 정보난 이벤트에 대한 메뉴를 상단에 집중 시켜 고객의 구매 욕구를 향상 시키지만 배너형 카테고리와 함께 사용해야

허전함을 피 할 수 있다.

넷째, 검색형 카테고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가장 빠르게 찾아 이동할 수 있어 판매하는 상품이 많은 쇼핑몰에 적합하지만 원하는 상품이 명확하지

않고 둘러본 후 구입을 하려는 고객에게는 어필 할 수가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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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적은 카피 한 줄이 매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데, 매출을 올리는 상품페이지에는 고객이 찾는 키워드가 따로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그럼 이러한 키워드는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살펴보자.

먼저, 월별, 시즌별, 계절별로 세부 키워드를 구성하고 시즌을 반영하는 키워드를 활용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상품 상세 설명서에서는 비용대비 구매가치를 따지는 소비자들을 설득해야 하므로 1차적으로는 이미지를 보여주고

2차적으로는 이 제품의 가격이라든지 상세 설명을 제시하는데, 고객은 상품 구매시 상품 후기를 많이 참고를 해서 구매를

하고 있으므로 게시판을 활성화 하면 신뢰도가 상승될 뿐아니라 구매 전환율을 상승 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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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은 이미지를 보여주어 고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데 이러한 상품 사진은 어떻게 찍는 것이 좋을까? 요즘은 패션 쇼핑몰의 경우 모델 컷은 대부분 아마추어 모델 컷이 주를 이루는데 최근 파파라치 컷이라 하여 상품을 직접입고 있는 모델의 일상적인 모습을 담아내 친숙한 느낌으로 승부를 걸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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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오픈마켓

옥션과 지마켓이 시장을 주도 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이미지의 차별화는 곧 매출의 차별화로 이어지고 상품명은

특이하면서도 어떤 제품인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다. 예를 들어 사랑과 야망 핸드백처럼 인기 드라마의 이름을

빌리거나 곱창밴드처럼 이름만으로도 상품의 이미지가 떠오르는 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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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개인쇼핑몰

개인쇼핑몰의 상세 페이지에서는 오픈마켓과 달리 내 쇼핑몰만의 특징을 살려줘야 한다.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맞춤 서비스를 해주는 형태로 그 과정에서 고객과 판매자 사이에 신뢰관계를 형성하여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전략을 내세우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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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종합 쇼핑몰

내 상품을 최대한 소비자에게 노출시키고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상품페이지의 차별화가 필수적이므로 브랜드네임, 브렌드

밸류가 주는 어드밴티지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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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광고 진행시 광고 효과를 올리기 위해 메인페이지가 아닌 상세페이지를 랜딩페이지로 하여 구매 전환율을 상승

시키고 또한 고객이 클릭한 상품과 관련 상품을 같이 노출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경우 메이크샵 상위 쇼핑몰 운영자들의

경험에 의하면 매출이 5~10%정도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세트 구매를 유도 했을 경우 5%정도 매출 상승효과를

볼 수 있었다는 쇼핑몰의 운영자 사례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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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쇼핑몰이 화려하고 좋지만 신뢰도가 떨어지는 쇼핑몰은 어떻게 하면 신뢰도를 상승 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보기

로 하자. 내 쇼핑몰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친숙한 대기업들과의 각종 제휴 로고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OK캐쉬백 가맹점이라든지 SK텔레콤 제휴라든지 신뢰도 높은 대기업과의 서비스와 제휴가 되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사이트 자체의 신뢰가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구매 후기는 상품 설명보다 고객들이 구매를 할 때

참고하는 사항으로 중요도가 높다. 따라서 이용후기에 쉽게 접근 하도록 디자인 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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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대박 쇼핑몰의 전략을 분석 해 보았다. 립합이라는 의류 쇼핑몰로 4억소녀로 더 유명하다. 일상모습을 담은 이미지가 눈에 띄고

이러한 상품 사진은 생동감을 부여하여 고객의 체류 시간을 증가 시키기기도 한다.

[출처]밀리언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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