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운영자의 글쓰기1-확인작업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1.16 10:21
2,280

글을 쓸 때는 바로 웹에 올리지 않는다. 먼저 한글이나 워드 혹은 메모장 같은 곳에 옮겨두거나, 먼저 적은 다음에 올린다. 바로 올리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때가 있다. 이전에 시간이 급할 때는 먼저 텍스트를 웹에 올린 후 그 자간이나 행간 등을 고려하고 자수를 맞추어 편집의 묘를 살리기도 했다. 메인 페이지의 경우에는 다른 서브 페이지에 비하여 그같은 부분을 더욱 신경쓰고 철저하게 관리해야 한다. 맞춤법은 물론이고 띄어쓰기 경우에도 가급적 많은 정성을 기울여야 한다. 무조건 글자수를 맞추다가 보면 무리하게 글자의 해독이 불가능하게 될 때도 있다. 편집자의 입장만 고려할 것이 아니라, 읽는 이에 대해서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글을 쓸때는 먼저 다른 메모장같은 곳에 적은 후 옮긴다.

각자의 글쓰기 취향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쓴 글에 대해서 먼저 리뷰를 하고 올리는 작업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같은 작업은 다소 번거로울 수 있지만 그렇게 하는 것이 좋다. 공지사항이나 혹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글을 쓰는 사람들의 작업일 경우에는 더욱 그렇게 하는 것이 좋다.


쓰고나서는 다시한번 확인을 한다.

쓰고 난 글에 대해서, 웹에 게시한 후에는 글의 띄어쓰기나 맞춤법 등에 있어서 어긋난 부분은 없는지 점검하는 일이 필요하다. 쓰고 난 후 글 자체만 게시된 것을 보고 나중에 이용자등의 지적으로 수정을 하거나, 다른 동료들의 지적으로 수정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옳지 않다. 자기가 맡고 있는 것에 대한 책임감의 결여이다. 매년 반복되는 공지나 혹은 시스템 점검 등에 대한 공지의 경우 본문 내용은 같고, 장애항목과 일정이 다른데, 이를 복사해서 사용하다보면 미처 수정하지 못하고 올리는 부분이 있는데 시간과 날짜에 대한 부분이 그렇다. 제목이나 본문은 장애공지라고 되어 있지만 정작 시간이 틀려, 신뢰도를 무터뜨리는 일을 유발시켜서는 안된다.


한 번 쓴 글은 지우지 않는다.

히스토리관리 측면에서 한번 게시된 게시물에 대해서 올리기전에 신중히 생각해야 하며, 내리거나 삭제할 경우에도 예외는 아니다. 서비스는 히스토리이다. 그 일련의 과정이 모두 공개되고, 오픈되어 있는 상황에서 이전의 내용들이 이용자에게 유리하거나 혹은 불리하거나 등에 대해서 별다는 공지없이 삭제하는 경우가 있는다. 이는 옳지 못하다.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의미와 내용에 영향을 미치는 것에 대해서는 사전에 알려주고 수정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다른 사람에게 리뷰를 부탁한다.

내가 못보는 부분을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다. 중요한 내용은 사전에 먼저 다른 동료들이 읽어보고 잘못 표기된 부분은 없는지 재차 확인하고 올려주는 것이 필요하다. 대부분이 실무자 손에서 결정되다보니, 또한 인터넷의 특성이 즉시성에 있기에 바로 올리고 수정하는 일이 가능하다. 인쇄매체와는 다른 중요한 특징 중에 하나인데, 이같은 특징이 있지만 가급적 사전에 다른 사람을 통해 자신이 담당자로서 이용자에게 공지할 글에 대해서는 본인 확인작업이 먼저 되어야 하지만 부족한 부분은 다른 동료들이 점검하고 게시될 수 있도록 하나의 과정을 추가하는 것이 필요하다.

 

뉴스 페이지의 특성이 있겠지만, 텍스트 헤드라인이 처음에 올라 온 것은 확정이라는 단어가 중복되어 있다. 그리고 아래 이미지는 두번째로 올라온 텍스트 헤드라인.

 


2000765716_a602028d_1.jpg

2000765716_35d6a9fa_2.jpg

 
 
 

[출처]  jumjan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23 홈페이지 성공의 구조 댓글1 99 단국강토 09.03 8456
222 실제매장같은 온라인 쇼핑몰 댓글2 99 단국강토 04.17 3829
221 메인 페이지에 담아야 할 내용들 99 단국강토 04.16 3419
220 잘팔리는 상품 상세설명 댓글2 99 단국강토 04.09 5027
219 상품배치 99 단국강토 04.09 3450
218 쇼핑몰디자인.. 99 단국강토 04.09 3626
217 구매를 유도하는 장바구니의 10가지 기본원칙 99 단국강토 09.03 8092
216 G마켓의 판매 노하우 M 최고의하루 09.03 7270
215 옥션 판매 노하우 M 최고의하루 12.26 3485
214 타겟층 분석하기 M 최고의하루 12.24 4829
213 사진 한 장이 매출을 좌우한다-사진 상태에 따라 매출 2~3배 차이 M 최고의하루 12.24 3401
212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데 필요한 심리학 이론 M 운영자 09.03 3481
211 아리스토텔레스의 설득 3요소-절대공감 M 최고관리자 09.03 6639
210 사진 한 장이 매출을 좌우한다-사진 상태에 따라 매출 2~3배 차이 M 최고의하루 12.20 3260
209 "쇼핑몰 유형별 상품페이지 전략 " 이렇게 달라야 한다. M 최고의하루 12.20 3137
208 상품 상세 설명서을 작성할때 꼭 해야하는 것들 M 최고의하루 12.19 3068
207 "쇼핑몰 유형별 상품페이지 전략 " M 최고의하루 12.19 3084
206 쇼핑몰 필수 - 상품페이지전략 M 최고의하루 09.03 3918
205 매출을 팍팍 올려 주는 상품페이지 전략 II M 최고의하루 12.18 3285
204 매출을 팍팍 올려주는 상품페이지 전략 I M 최고의하루 12.04 3327
203 쇼핑몰 필수 - 상품페이지전략 M 최고의하루 12.04 3054
202 [정철] 내머리 사용법 / " 초보회원글 " 이해해주세여^^ 3 내세상니세상 05.29 3789
201 광고 카피 모음 - 약 1600개 정도 댓글72 99 단국강토 09.03 21975
200 파워 마케팅을 위한 표현력의 마법 댓글3 99 단국강토 09.03 8587
199 “기분좋게 속여라” - 웹카피에 있어 헤드라인의 역할 댓글3 99 단국강토 02.19 5806
198 톡톡튀는 팝업창! 기분좋은 경고창! 댓글4 99 단국강토 09.03 7708
197 팔아줘, 카피야 2 99 단국강토 02.16 4543
196 팔아줘, 카피야 1 99 단국강토 02.16 4694
195 마케팅 글쓰기의 절대법칙, WIFM 댓글1 99 단국강토 02.10 4676
194 효과적인 배너 제작을 위한 10가지 비결 99 단국강토 02.10 3816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