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사업계획서부문별 작성방법- 기업현황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1.07 11:30
2,959
사업계획서의 기업 현황 부분에는 기업명, 설립일, 소재지, 자본금, 대표자, 연혁 등 일반적인 기업의 프로필을 기술한다.

download.asp?FileID=24061265
자본금은 법인 등기부등본상에 나타나 있는 납입자본금을 기재한다. 자본금이란 계획사업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말한다. 이러한 자본금에는 납입자본금(발행한 주식의 총수)과 수권자본금(발행할 주식의 총수)이 있다.
납입자본금이란 말 그대로 회사에 납입한 자본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주식회사의 경우 최소 납입자본금 규모를 5천만 원(벤처기업은 2천만 원)으로 하고 있다.
한편 수권자본금이란 납입할 수 있는 자본금의 한도를 말한다. 이러한 수권자본금 규모는 주주총회에서 변경이 가능하므로 처음부터 완벽하게 결정할 필요는 없으며 통상적으로 납입 자본금의 3~4배 정도 규모로 책정하게 된다.

download.asp?FileID=24061266
연혁을 기재하는 데는 명확한 기준은 없으나. 회사의 대표자나 사업 목적, 자본금 등의 변경이나 특허권의 취득, 중요한 계약의 체결 등을 기재하게 된다.

download.asp?FileID=24061267
회사가 법인인 경우 주주구성 현황을 기재 한다. 일반적으로 주주명부를 제출하는 경우가 많은데, 주주구성 현황은 주주명부와 일치해야 한다. 주주가 다수인 경우는 지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주주들만 선별하여 기재해도 무방하다. 투자를 요청하는 경우는 증자 전, 후의 주주 현황을 대비해도 좋을 것이다.
download.asp?FileID=24061268

download.asp?FileID=24061269
관계회사란 회사나 대표자가 출자한 기업을 의미한다. 이러한 관계 회사가 있는 경우는 업체명이나 설립일, 회사와의 관계 등을 기재한다.
기재를 누락하는 경우, 자금 유출 가능성을 포함하여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download.asp?FileID=24061270
조직 구성도는 반드시 기재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회사의 조직 현황이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기업 경영자로서의 입장에서도 조직 구성도는 필요하므로 가급적이면 작성하도록 한다.
download.asp?FileID=24061271

download.asp?FileID=24061272
경영진 현황은 원칙적으로 회사의 법인 등기부 등본에 나타나 있는 임원(등재 임원)들은 모두 기재하여야 한다. 즉, 성명과 직위, 담당 직무의 내용 등을 기재한다. 만일 친척 등과 같은 특수 관계가 있는 경우는 비고란을 만들어 이러한 내용을 기재한다. 아울러 주식회사의 경우 회사의 주식을 경영진이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소유주식의 수와 지분율 등도 별도로 난을 만들어 기재하도록 한다.

기술진 현황도 경영진과 준하여 작성한다. 이때 주의 할 것은 핵심 기술진의 범위이다. 명확한 기준은 없으나, 생산 총책임자(CTO)와 특허 관련 엔지니어 정도면 된다. 다시 말해서 그 사람이 빠질 경우 심각한 생산 차질이 우려된다면 그 사람은 기재 대상이다.
download.asp?FileID=24061273

기업의 미션이나 목적은 과거의 비즈니스플랜에서는 중요시 하지 않았으나, 최근에는 기업의 존재 이유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차츰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는 개념이다.
미션이란 사업의 목적이나 경영 철학을 말한다. 이러한 미션을 작성함으로써 경영자는 기업 경영의 주안점을 파악할 수 있다.

기업의 미션이란 상황에 따라서 변화하는 것이 아닌, 고유의 가치 내지는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세계적인 제약회사인 머크의 미션은 질병 없는 인류 사회에의 공헌이며, 소니의 미션은 일본인의 자주성을 드높인다는 것이다.

기업의 미션에 대한 기술은 간략하며 함축적이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50개의 단어 이하가 바람직하다고 하며, 어떤 미션을 가지고 있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기업의 구성원들 전체가 이해하고 있고 기업의 역사에서 일관되게 이러한 미션이 추진되어 왔는가가 중요한 것이다. 심지어 인류의 공적이라고 지탄 받는 담배를 만드는 기업인 필립 모리스사도 이러한 미션을 가지고 있다. 참고로 그들의 미션은 흡연할 수 있는 개인의 자유를 위한 기업이다.

미션은 반드시 영리 단체만 가지는 것은 아니며 비영리 단체도 가질 수 있다. 가령 미국의 국립야생재단(National Wildlife Foundation)은 ‘평화롭고 생명력 있는 미래를 위하여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는 한편, 야생의 생물이나 자연 자원을 보호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들을 교육하고 격려하고 도와주는 것’이라고 그들의 미션을 밝히고 있다.

이러한 미션은 기업의 운영 방향을 제시하며, 당초 기업 목적과는 유리된 영역으로의 사업 전개를 방지하기 때문에 사업계획을 전개하는 과정의 첫 번째 단계로 기술되어야 한다.

download.asp?FileID=24061274

http://blog.daum.net/eboxn/8027008download.asp?FileID=24061275

기업명, 설립일, 소재지, 자본금, 대표자, 연락처, 홈페이지 주소, 임직원 수, 사업자등록번호 등이 이에 속한다.

여기서 자본금은 법인 등기부등본상에 나타나 있는 납입자금을 기재한다. 자본금이란 계획사업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말하는데, 이러한 자본금에는 납입자금(발행한 주식의 총수)과 수권자본금(발행 할 주식의 총수)이 있다.

납입자본금이란 말 그대로 회사에 납입한 자본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주식회사의 경우 최소 납입자금본금 규모를 5천만 원(벤처기업은 2천만 원)으로 하고 있다.

한편 수권자본금이란 납입할 수 있는 자본금의 한도를 말한다. 이러한 수권자본금 규모는 주주 총회에서 변경이 가능하므로 처음부터 완벽하게 결정할 필요는 없으며 통상적으로 납입 자본금의 3~4배 정도의 규모로 책정하게 된다.

download.asp?FileID=24061276
download.asp?FileID=24061277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23 홈페이지 성공의 구조 댓글1 99 단국강토 09.03 8456
222 실제매장같은 온라인 쇼핑몰 댓글2 99 단국강토 04.17 3829
221 메인 페이지에 담아야 할 내용들 99 단국강토 04.16 3419
220 잘팔리는 상품 상세설명 댓글2 99 단국강토 04.09 5027
219 상품배치 99 단국강토 04.09 3450
218 쇼핑몰디자인.. 99 단국강토 04.09 3626
217 구매를 유도하는 장바구니의 10가지 기본원칙 99 단국강토 09.03 8092
216 G마켓의 판매 노하우 M 최고의하루 09.03 7270
215 옥션 판매 노하우 M 최고의하루 12.26 3485
214 타겟층 분석하기 M 최고의하루 12.24 4829
213 사진 한 장이 매출을 좌우한다-사진 상태에 따라 매출 2~3배 차이 M 최고의하루 12.24 3401
212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데 필요한 심리학 이론 M 운영자 09.03 3481
211 아리스토텔레스의 설득 3요소-절대공감 M 최고관리자 09.03 6642
210 사진 한 장이 매출을 좌우한다-사진 상태에 따라 매출 2~3배 차이 M 최고의하루 12.20 3260
209 "쇼핑몰 유형별 상품페이지 전략 " 이렇게 달라야 한다. M 최고의하루 12.20 3137
208 상품 상세 설명서을 작성할때 꼭 해야하는 것들 M 최고의하루 12.19 3068
207 "쇼핑몰 유형별 상품페이지 전략 " M 최고의하루 12.19 3084
206 쇼핑몰 필수 - 상품페이지전략 M 최고의하루 09.03 3919
205 매출을 팍팍 올려 주는 상품페이지 전략 II M 최고의하루 12.18 3285
204 매출을 팍팍 올려주는 상품페이지 전략 I M 최고의하루 12.04 3327
203 쇼핑몰 필수 - 상품페이지전략 M 최고의하루 12.04 3055
202 [정철] 내머리 사용법 / " 초보회원글 " 이해해주세여^^ 3 내세상니세상 05.29 3789
201 광고 카피 모음 - 약 1600개 정도 댓글72 99 단국강토 09.03 21976
200 파워 마케팅을 위한 표현력의 마법 댓글3 99 단국강토 09.03 8587
199 “기분좋게 속여라” - 웹카피에 있어 헤드라인의 역할 댓글3 99 단국강토 02.19 5807
198 톡톡튀는 팝업창! 기분좋은 경고창! 댓글4 99 단국강토 09.03 7708
197 팔아줘, 카피야 2 99 단국강토 02.16 4543
196 팔아줘, 카피야 1 99 단국강토 02.16 4695
195 마케팅 글쓰기의 절대법칙, WIFM 댓글1 99 단국강토 02.10 4676
194 효과적인 배너 제작을 위한 10가지 비결 99 단국강토 02.10 3816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