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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판매, 쇼핑몰창업 현실을 정확히 알고 시작해야 합니다.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4.10 18:29
2,605

판매자의 80% 이상이 6개월도 못 버티고 폐점 하고 있습니다.
언론에 보도된 장미빛만 보지말고 현실을 정확히 알고 시작해야합니다.

쇼핑몰창업, 소자본으로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분야기에 그 만큼 시장진입 장벽이 낮은 분야입니다. 이 말은 경쟁자가 많다는 말이며, 투자금이 많이 소요되는 타 창업에 비해 비교적 준비과정을 꼼꼼히 챙기지 않게된다는 허점이 있습니다.

사업가, 경영자적 마음가짐이 되었는지 체크하고, 사업계획서부터 작성해 보십시오. (사업계획서 샘플다운로드)

장사하는데 컴퓨터에 대해 많이 알고 있으면 물론 유리합니다. 하지만 인터넷판매에는 한 가지 방법만 있는게 아닙니다.

■ 판매방법에 따라 준비과정도 달라져야 한다.

- 마켓플레이스 판매(G마켓, 옥션, 다음온켓, 인터파크미니샵 등)
- 대형쇼핑몰, 공동구매 사이트 입점판매
- TV홈쇼핑, 샵in샵, 몰in몰 판매
- 독립쇼핑몰 판매
- 벤더형 온/오프라인 판매

컴퓨터를, 인터넷을, 포토샵을, HTML을 알기전에 1) 유통 2) 고객심리3) 트렌드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① 확실한 상품공급처 부터 확보하라.

아무리 좋은 아이템을 잡았다 하더라도 확실한 공급처가 없다면 실패라고 봐야 합니다. 만약 아이템에 대한 공급처 확보가 어렵다면 다른 아이템으로 빨리 전환 해야 시간, 자금 낭비를 줄입니다.

또한, 다행이 좋은 조건의 공급처 계약을 맺었더라도 판매량이 저조하면 상품공급 원청업체는 사전 통보 없이 공급을 중단하는 것이 유통업계의 자연적인 흐름입니다.

② 판매경험과 판매실적(판매량)부터 쌓아라.

판매 실적이 없는 업체에 물품을 공급하겠다는 곳은 없습니다. 최대 쇼핑고객이 모이는 옥션,G마켓,다음온켓 같은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단골을 만들어 가면서 판매경험과 실적부터 쌓으십시오.

독자적인 쇼핑몰 사이트를 오픈할 경우 마켓플레이스(옥션,G마켓,다음온켓 등)판매자 대비, 판매량과 사이트 인지도를 얻기까지 수 개월 이상의 마케팅비용과, 유지비용이 투입되어야 합니다.

1등이 매출 80% 이상을 가져가는 곳이 인터넷 입니다. 즉, 2등은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기존 업체를 잡을려면 사이트 오픈 후 최소 6개월 이상은 매월 500만원 안팍의 광고를 할 수 있는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③ 마켓플레이스는 기회의 땅이지 정착의 땅은 아니다.

옥션,G마켓 등 마켓플레이스 판매에만 의존할 경우 판매자에게 남는것은 없습니다. 마켓플레이스는 초보 창업자에게는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의 땅임은 명백하나, 오래 정착할 곳은 아닙니다.

상점의 인지도와 판매경험을 쌓고, 단골고객을 확보 후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독자적인 쇼핑몰, 오프라인 판매망을 구축해야 합니다.

④ 쇼핑몰은 반드시 전문가 상담을 받고 제작하라.

솔루션 선택 어렵게 고민하지 마시고 전문가한테 의뢰 하십시오. 판매할 아이템의 특성을 충분히 살릴 수 있고, 사용자 수준에 맞는 솔루션이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유통 경험이 없는 웹개발자, 에이전시에 비즈니스기획, 마케팅기획, 유통기획까지 기대하는 것은 욕심입니다.

프로그램은 눈에 보이지만, 유통은 보지 않는 더 큰것이 작용하는 영역입니다. 유통을 아는 전문가와 상담을 하십시오.

⑤ 홍보마케팅 전략은 기획,제작단계부터 짜야한다.

도메인, 키워드, 사이트명, 회사명을 창업자께서 모두 정한 상태에서 작업의뢰를 하지 말고 그 전에 전문가 컨설팅을 받으십시오.

홍보마케팅이 시작되면 이 부분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 합니다. 사이트 최적화, 검색엔진 최적화는 사이트 기획, 제작단계에서 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월 마케팅비용 300만원 이상 절감효과)

⑥ 이론이 아닌 판매실전 실무체험 학습이 필요하다.

한 개의 상품이라도 먼저 팔아 수익을 만들어 본 사람이 진정한 판매자 입니다. 판매에 필요한 기초과정은 꼭 성공을 하고 싶다면 굳이 어렵게 교육을 받지 않더라도 쉽게 배울 수 있는 부분입니다. 딱 3일만 마음잡고 보시길 바랍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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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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