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매력적인 사람이 되어라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1.06 10:58
2,501

성공학 전도사’ 이재환씨의 ‘가치 마인드’ 키우는법

 

 성공 마인드는 성공의 원동력으로 작용한다. 최근 성공학 관련 서적이 서점가에 넘쳐나는 연유이기도 하다. 이런 가운데 성공 마인드의 하나로 ‘가치 마인드’가 주목받고 있다. 가치 마인드 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마 인드를 말한다. 교육전문가이자 교육벤처기업의 대표로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성공학을 전파하고 있는 이재환 대표는 “기업경영 이나 자신의 일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하나의 가치에 매달리는 좁 은 사고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기존의 가치뿐만 아니라 새로 운 가치도 무수히 많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는 창조적인 생각과 도전 정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 다. 이재환 대표로부터 ‘가치 창조 마인드’를 기를 수 있는 방법 에 대해 알아봤다.

 

◆변화의 흐름을 읽어라 = 현재의 변화를 읽어내고 미래에 어떤 것들이 필요할 지 예측하는 것은 새로운 가치를 발견해내기 위한 사전포석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변화의 흐름을 읽어낸다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 워낙 시대가 빠르고 다양하게 변하고 있다 보니 시대 흐름을 따라가는 것조차 힘겨운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변화의 흐름을 읽는 능력을 어떻게 키울 것인가. 먼저 변화를 읽는 능 력은 결코 천재적인 머리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 부지런히 다니면서 적극적으로 얻어야 하는 것이다

.

시대 변화의 흐름을 감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보의 네트워 크를 평상시에도 가동하고 있어야 한다. 그 방법 중 하나가 신문 을 구독하는 것이다. 신문을 통해서 시대 흐름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나 사고의 폭을 넓히는 효 과를 얻을 수 있다.

어떤 변화든지 일정한 패턴이 있기 마련이다. 정보를 습득했다면 그 정보들을 토대로 패턴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 콜라 시장 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했으나 만년 2등에 머물러 있던 펩시가 코카콜라를 따라잡기 위해 30년 전부터 차분히 준비한 덕분에 현 재 펩시는 시가총액, 시장 점유율, 매출에 이어 순익에서까지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펩시가 이런 극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었던 비결은 소비자들의 변화 패턴을 감지한 데 있다.

콜라가 비만의 주범이며 건강에 나쁘다는 인식이 퍼지기 시작하 자 펩시는 탄산음료인 콜라를 과감하게 버리고 대신 기능성 음료 게토레이나 건강음료인 과일주스와 스낵을 집중 공략한 것이다.

◆매력적인 사람이 되어라 = 매력적인 사람이라고 하면 먼저 잘 생긴 외모를 떠올리기 십상이다.

하지만 진정으로 매력적인 사람이란 내적으로 밝고 건강한 생각 을 갖고 있어서 그것이 외적으로 표출되는 사람이 매력적이다.

이런 사람들은 긍정적이고 밝은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에 항상 긍정적인 말을 하고 웃는 인상을 갖고 있게 마련이다. 그늘진 표 정 대신 밝은 표정이 배어나와 주위에 호감과 친근감을 조성하기 때문에 좋은 인간관계를 맺게 된다.

이런 사람이 자신의 거래처나 고객, 또는 동료 직원에게 얻는 호 감은 단순히 호감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거래처나 고객이라면 그 직원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재구매하게 하는 강점이 되며 동료 직원들에게는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으로서 인기를 얻게 된다.

이들은 호감가는 이미지를 통해 사람들을 끌어들임으로써 평범한 조건이나 환경에서 탁월한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정신적인 건강함을 갖춘다면 자신의 매력을 배가시킬 수 있다. 또한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하는 것도 자신의 매력을 돋보 이게 할 수 있다. 호감가는 외모를 얻기 위해 피부를 가꾸거나 언변을 높이기 위해 화술학원에 다니는 것처럼 자신의 부족한 점 을 깨닫고 인정하며 그것들을 보완해 가는 이에게 사람들은 매력 을 느끼게 된다.

◆현재의 가치를 업그레이드하라 =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며 성공 의 길로 한 걸음 다가가는 과정에서 잊지 말아야 할 점이 있다.

새로운 가치를 현재의 사업이나 업무에 적용했다면 그것에 만족 하지 말고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작업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

새로운 가치를 찾아내고 그 가치를 업그레이드함으로써 고객의 회사에 대한 인식도 긍정적으로 업그레이드될 뿐만 아니라 이런 업그레이드도 개인의 가치에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다. 만약 대 인관계가 탁월한 사람이라면 이에 머물지 않고 인맥을 통해 제3 의 인물을 만나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다. 마치 꼬리를 이어가 듯계속적으로 인맥의 사슬을 만들어간다면 확장된 인맥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만약 홍보 능력이 뛰어나다면 언론 매체에 단순히 실적이나 새로운 시스템 도입을 알리는 데 그치지 말고 고객에게 직접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해보 자.

◆용서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로 리더십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스티븐 코비 박사는 누군가를 미워하는 것을 독사에 물린 것에 비유한다. 독 사에 물렸을 때 가장 먼저 할 일은 독이 몸에 퍼지기 전에 몸에 있는 독을 빼내는 일이다.

나를 문 독사가 밉다고 그것을 잡으러 다니다가는 독이 온몸에 퍼져 죽게 된다. 즉 자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을 용서하는 것은 결국 자기 자신을 위한 최선의 길이다.

이때 용서한다는 것은 상대방을 위해 면죄부를 주는 것도 아니고 또한 상대방이 한 행동을 정당화하는 것도 아니다. 자신에게 상 처를 준 사람에 대한 아픈 과거를 버리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함 이다.

바로 여기에 새로운 가치가 있다. 사람들 중에는 간혹 다른 사람 을 용서하지 못해 아예 관계를 끊어버리는 경우도 많다. ‘그런 일이 있었으니 이제 그 사람하고는 끝이야’라고 이내 단정해 버 리고 스스로 마음의 문을 닫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진정한 친구를 사귀기 힘들뿐 더러 자신도 다른 이 에게 진정한 친구가 되기 어렵다. 남을 용서하는 대범함과 용기 가 자신의 상처를 치유하고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원활하게 하면 사람을 믿는 마음을 갖게 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게 한다.

 

 

<출처:http://blog.naver.com/koocci/50011057707 >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590 성공의 길을 열어 주는 화술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9 5271
589 ‘희망·용기’ 북돋는 말 자주하라 99 단국강토 02.19 3378
588 리더의 효과적인 회의기술... 경청 99 단국강토 02.19 3491
587 유머스런 대화가 미인을 차지한다?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4452
586 360도 리더가 되는 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3420
585 악수한 사람 놓치지 않는 9가지 방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4199
584 착한 당신이 거절하는 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0 4510
583 상대의 코드를 파악하고 대화하라 99 단국강토 02.10 3137
582 든든한 동맹관계를 구축하는 방법 99 단국강토 02.10 3135
581 오해를 푸는 말의 기술 99 단국강토 02.09 3266
580 승부수 99 단국강토 02.09 3109
579 협상의 제1계명, 상대방의 '요구<position>' 아닌 '욕구<interest>'를 파악하라 99 단국강토 02.09 3608
578 관리자가 되기전에 알아야 할 일....종업원심리 99 단국강토 02.04 3207
577 재치있는 여러가지 화법 99 단국강토 02.04 4757
576 가장 중요했던 시험문제 99 단국강토 02.04 2688
575 첫만남 커뮤니케이션 10계명 99 단국강토 02.03 3100
574 느낌좋은 사람들의 99가지 공통점 99 단국강토 02.03 2766
573 한국 사회에서 클라이언트를 설득시키는 5가지 방법 99 단국강토 02.03 2892
572 프로 비즈니스맨을 위한 인맥경영비법 108가지 99 단국강토 02.02 2640
571 첫 제안은 일단 거절하라 99 단국강토 02.02 3172
570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싶다면 99 단국강토 02.02 2735
569 좋은 인상 남기는 말버릇 99 단국강토 01.30 2732
568 사람을 알아보는 아홉가지 지혜 99 단국강토 01.30 2706
567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해주는 "24가지 황금의 규칙" 99 단국강토 01.29 2628
566 사람을 움직이는 황금비결 99 단국강토 01.29 2566
565 돌아서서 후회하지 않는 유쾌한 대화법 78가지 99 단국강토 01.20 2630
564 싫어하는 사람에게 대처하는 법 99 단국강토 01.20 4529
563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법칙 99 단국강토 01.19 2762
562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마케팅) 99 단국강토 01.19 3521
561 '대화로부터 호감을 얻는 다섯 가지 방법' 99 단국강토 01.16 2895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