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고객만족을 위한 방법 50가지 방법
작성자 : M 최고의하루
등록날짜 : 2008.12.20 09:28
1,802
고객만족을 위한 방법 50가지 방법

                                                                                 저자명 : Fred C. Poppe <?XML:NAMESPACE PREFIX = O />


 

이 책은 저자 프레드 포프(Fred C. Poppe)가 지난 30여 년간 광고회사에서 근무해 오면서 터득한 최소한의 노력을 들여 고객을 유지할 수 있는 개인적이고도 은밀한 고객관리 방법을 50가지로 서술하였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고객의 제품에 대해 완벽하게 파악하라.
2.
고객 자신과 그 경쟁자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라
.
3
. 당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라
4.
지속적인 접촉을 가져라.
5.
가능한 많이 접촉하라
.
6.
고객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책들을 읽어라.
7.
당신의 성격이 이 일에 맞지 않는다면 아예 다른 일들을 챙겨 주어라.
8.
개인적인 기념일들을 챙겨 주어라.
9.
시간약속을 지켜라.
10.
상담 후에는 반드시 보고서를 발송하라.
11.
진행상황을 알려줘라
.
12.
언제나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라
.
13.
기록은 반드시 보관하라
.
14.
매일매일 일지를 써라.
15. SOP(Standard Operating Procedure) book
을 소지하라.
16.
회사에 대한 충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해라
.
17.
고객의 비밀을 지켜라
.
18.
고객을 즐겁게 해줘라
.
19.
회사 차원으로는 어떠한 선물도 하지 마라
.
20.
고객을 위해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라
.
21.
어떤 경우에도 스포츠맨십을 잃지 마라
.
22.
거짓말을 하지 마라
.
23.
고객과 친구가 돼라
.
24.
고객에게 보내는 모든 서류는 완벽하게 교정을 보아라
.
25.
정중하고 호감을 주는 매너를 익혀라
.
26.
개별적으로 고객을 상대하라
.
27.
항상 당신의 소재를 알려주어라
.
28.
고객의 업무시간에 맞춰 움직여라
.
29.
고객에 관한 한 모든 일을 신속하게 처리하라
.
30.
고객에게 공을 돌려라
.
31.
계산에 인색하지 말아라
.
32.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라
.
33.
실수를 인정하고 비난을 감수하라
.
34.
제품을 소개할 때는 고객과 직접 만나라
.
35.
고객사의 직원은 고용하지 마라
.
39.
세상 물정에 밝은 사람이 돼라
.
40.
미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라
.
41.
끊임없이 신선한 방안을 제공하라
.
42.
정보를 공개할 때는 반드시 고객의 동의를 먼저 구하라
.
43.
뛰어난 연사가 돼라
.
44.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라
.
45.
전화예절을 지켜라
.
46.
고객의 예산을 초과하지 마라
.
47.
친구나 친척은 고용하지 마라
.
48.
고객의 제품을 사용하라
.
49.
적당히 분위기를 맞춰주어라
.
50.
적은 비용으로 좋은 성과를 올려라.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590 성공의 길을 열어 주는 화술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9 5271
589 ‘희망·용기’ 북돋는 말 자주하라 99 단국강토 02.19 3378
588 리더의 효과적인 회의기술... 경청 99 단국강토 02.19 3491
587 유머스런 대화가 미인을 차지한다?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4452
586 360도 리더가 되는 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3420
585 악수한 사람 놓치지 않는 9가지 방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4199
584 착한 당신이 거절하는 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0 4510
583 상대의 코드를 파악하고 대화하라 99 단국강토 02.10 3137
582 든든한 동맹관계를 구축하는 방법 99 단국강토 02.10 3135
581 오해를 푸는 말의 기술 99 단국강토 02.09 3266
580 승부수 99 단국강토 02.09 3109
579 협상의 제1계명, 상대방의 '요구<position>' 아닌 '욕구<interest>'를 파악하라 99 단국강토 02.09 3608
578 관리자가 되기전에 알아야 할 일....종업원심리 99 단국강토 02.04 3207
577 재치있는 여러가지 화법 99 단국강토 02.04 4755
576 가장 중요했던 시험문제 99 단국강토 02.04 2688
575 첫만남 커뮤니케이션 10계명 99 단국강토 02.03 3100
574 느낌좋은 사람들의 99가지 공통점 99 단국강토 02.03 2766
573 한국 사회에서 클라이언트를 설득시키는 5가지 방법 99 단국강토 02.03 2892
572 프로 비즈니스맨을 위한 인맥경영비법 108가지 99 단국강토 02.02 2640
571 첫 제안은 일단 거절하라 99 단국강토 02.02 3172
570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싶다면 99 단국강토 02.02 2735
569 좋은 인상 남기는 말버릇 99 단국강토 01.30 2732
568 사람을 알아보는 아홉가지 지혜 99 단국강토 01.30 2706
567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해주는 "24가지 황금의 규칙" 99 단국강토 01.29 2628
566 사람을 움직이는 황금비결 99 단국강토 01.29 2566
565 돌아서서 후회하지 않는 유쾌한 대화법 78가지 99 단국강토 01.20 2630
564 싫어하는 사람에게 대처하는 법 99 단국강토 01.20 4529
563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법칙 99 단국강토 01.19 2762
562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마케팅) 99 단국강토 01.19 3521
561 '대화로부터 호감을 얻는 다섯 가지 방법' 99 단국강토 01.16 2895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