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무조건 일류가 되어야 할 마인드.
작성자 : 17 버디77
등록날짜 : 2010.07.30 16:36
2,846
대기업만 일류一流일까?
정작 일류란 말을 입에 달고 살아야 하는 게
중소기업이다.
중소기업은 무엇이든 좋다.
그 계통에서 일류가 될 것을 노려야 한다.

일류란 시장 점유율이 넓어야 하는 것도,
단순한 전문메이커도 아니다.
또한 '1등, 2등이다' 하는 등급의 결정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일류란 탁월함에 권위를 더한 것이다.
일류인 중소기업이란 탁월함은 있으나 아직 권위를 갖추지 못한 경우다.

일류의 반대는 이류가 아니라

아류亞流epigone이다.
아류란 탁월함이 없이 권위만 갖춘 경우다.

이를 테면 호가호위하는 꼴들인데
부모 잘 만난 덕에 재벌 2세가 된 경영자,
아버지의 유산으로 물려받은 중소기업 사장 2세
물 탄 막걸리 같은 물건이면서 대기업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로 팔리는 상품,
자기 글에 온통 외국 문헌으로 주석을 다는 학자,
기껏 남의 물건을 위탁판매하면서 형세를 뽑내는 종합상사 등이라면
모두 아류다.

이런 의미에서 기술력이 뛰어나지 않은
대기업의 다양화된 상품은 그 태반이 아류다.
그러나 중소기업의 제품은 아류일 경우는 팔리지 않는다.
중소기업은 내세울만한 권위가 없기 때문에
뻔한 물건을 만들면 살아남기 힘들다.

정말 탁월한 물건을 만들어야 한다.
그 다음 권위를 하나하나 붙여나가야 한다.
단, 탁월한 물건을 개발하는데만 매달리다보면
자칫 '일류와 엇비슷한 상품'에 머물게 된다.

탁월한 물건을 개발했으면 발 빠르게 권위가 붙도록 연구해야 한다.
늘씬한 도우미를 통한 판촉이나, 매체광고만으로 권위가 붙지 않는다.

예를 들어 '테크니컬 서비스(효용效用 중심의 서비스) 등을 착실하게 해
상품의 성능이나 기능에 대해 빼어나게 보증한다.
여러 이용방법에 대해 메뉴얼을 만들고
유용한 데이터를 정리하여 사용자를 납득시킨다.
고객이 요구한다고 함부로 변경하지 말고
표준을 정해 판매체제를 굳히는 일 등이다.

그리고 기회가 되면 국내에서 파는 것보다
외국으로 수출까지 생각한다.
국내에서 팔리지 않던 상품이 외국에서 잘 팔린다.
그런 평판이 국내로 돌아와 날개돋히듯 팔린 예가 많다.

형세가 볼품 없는 작은 기업이라고 하여 걱정할 필요가 없다.
참다운 일류상품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고 파는 모든 과정을 일류주의로 굳혀야 한다.


[출처:한중일소호무역창업]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590 성공의 길을 열어 주는 화술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9 5271
589 ‘희망·용기’ 북돋는 말 자주하라 99 단국강토 02.19 3378
588 리더의 효과적인 회의기술... 경청 99 단국강토 02.19 3491
587 유머스런 대화가 미인을 차지한다?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4451
586 360도 리더가 되는 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3420
585 악수한 사람 놓치지 않는 9가지 방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4198
584 착한 당신이 거절하는 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0 4509
583 상대의 코드를 파악하고 대화하라 99 단국강토 02.10 3137
582 든든한 동맹관계를 구축하는 방법 99 단국강토 02.10 3135
581 오해를 푸는 말의 기술 99 단국강토 02.09 3266
580 승부수 99 단국강토 02.09 3109
579 협상의 제1계명, 상대방의 '요구<position>' 아닌 '욕구<interest>'를 파악하라 99 단국강토 02.09 3608
578 관리자가 되기전에 알아야 할 일....종업원심리 99 단국강토 02.04 3206
577 재치있는 여러가지 화법 99 단국강토 02.04 4753
576 가장 중요했던 시험문제 99 단국강토 02.04 2687
575 첫만남 커뮤니케이션 10계명 99 단국강토 02.03 3099
574 느낌좋은 사람들의 99가지 공통점 99 단국강토 02.03 2766
573 한국 사회에서 클라이언트를 설득시키는 5가지 방법 99 단국강토 02.03 2891
572 프로 비즈니스맨을 위한 인맥경영비법 108가지 99 단국강토 02.02 2640
571 첫 제안은 일단 거절하라 99 단국강토 02.02 3172
570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싶다면 99 단국강토 02.02 2735
569 좋은 인상 남기는 말버릇 99 단국강토 01.30 2731
568 사람을 알아보는 아홉가지 지혜 99 단국강토 01.30 2706
567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해주는 "24가지 황금의 규칙" 99 단국강토 01.29 2628
566 사람을 움직이는 황금비결 99 단국강토 01.29 2566
565 돌아서서 후회하지 않는 유쾌한 대화법 78가지 99 단국강토 01.20 2630
564 싫어하는 사람에게 대처하는 법 99 단국강토 01.20 4529
563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법칙 99 단국강토 01.19 2762
562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마케팅) 99 단국강토 01.19 3521
561 '대화로부터 호감을 얻는 다섯 가지 방법' 99 단국강토 01.16 2895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