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쇼핑몰의 가격 정책을 위한 도움말
작성자 : 17 버디77
등록날짜 : 2010.07.30 08:11
2,542

쇼핑몰의 가격 정책을 위한 도움말

 

가격에 매우 민감하다

가격이 쇼핑몰 결정 사유의 30%를 차지한다는 조사 자료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가격을 비교하기 위해 다리품을 팔아야 하고 그나마 한 지역으로 한계가

있지만, 온라인에서는 검색과 클릭만으로 쉽게 가격 비교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가격에

매우 민감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를 반영하듯 가격 비교 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네이버와 같은 대형 포털 사이트

역시 가격 비교 검색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무조건 최저가'는 안돼

가격에 민감하기는 하나 무조건 최저가 경쟁에 휩싸여서는 사업 자체의 경쟁력이

약해져서 안됩니다. 대개 소호사업자는 자본력이 비교적 빈약하므로 출혈 가격 경쟁으로

 생존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최저가는 자신의 브랜드 가치가 낮다는 것을 선전하는 역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최저가 상품이 검색되면 일단 관심은 가질 것이나 여기서 바로 구매 결정이 내려지지는

않고 판매자가 믿을 만한가를 나름대로의 기준으로 판단하게 될 것입니다. 이때 낮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구매자로 하여금 자신을 믿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면 구매율이

높아질 것입니다.

고객의 눈길을 끌 수 있는 몇몇 상품은 최저가로서 고객을 끌어들이고 나머지 상품에서

적정한 마진을 잡는 등의 보다 세밀한 가격 정책과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이 필요합니다.

 

경쟁사를 벤치마킹 하자

경쟁사가 어떤 가격 정책을 펴고 있는 지를 벤치마킹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가격을 가격 자체로만 볼 것이 아니라 경쟁사의 브랜드 가치와 함께

평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같은 가격이라도 경쟁사의 브랜드 가치가 소호 사업자보다

높다면 다소 불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가격은 기본 차이는 서비스에서

가격이 어느 정도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는 것은 기본입니다. 그리고 이미 입지를 단단히

굳힌 곳 외에는 고객의 입장에서 볼 때 브랜드가 거기서 거기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결국 고객으로 하여금 구매 결정을 하는 요소는 '신뢰성'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산뜻한 상품 이미지, 고객의 입장에서 꼼꼼하게 설명한 상품 설명, 성실한 게시판 관리가

되고 있다면 지나친 가격 경쟁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소비자는 상품을 직접 써보지 않는 한은 궁극적으로 판매자를 믿고 살 수밖에 없습니다.

상품에 하자가 없는지, 하자가 있다면 사후처리를 어떻게 해줄 것인지, 판매자가 고객인

나에게 어떻게 대해줄 것인지 등 거래에 따르는 제반 요소에 대해서 오직 판매자의 브랜드

또는 사이트의 외양을 보고 판단할 수밖에 없습니다.

[출처:한중일소호무역창업]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590 성공의 길을 열어 주는 화술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9 5271
589 ‘희망·용기’ 북돋는 말 자주하라 99 단국강토 02.19 3378
588 리더의 효과적인 회의기술... 경청 99 단국강토 02.19 3491
587 유머스런 대화가 미인을 차지한다?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4452
586 360도 리더가 되는 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3420
585 악수한 사람 놓치지 않는 9가지 방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4199
584 착한 당신이 거절하는 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0 4510
583 상대의 코드를 파악하고 대화하라 99 단국강토 02.10 3137
582 든든한 동맹관계를 구축하는 방법 99 단국강토 02.10 3135
581 오해를 푸는 말의 기술 99 단국강토 02.09 3266
580 승부수 99 단국강토 02.09 3109
579 협상의 제1계명, 상대방의 '요구<position>' 아닌 '욕구<interest>'를 파악하라 99 단국강토 02.09 3608
578 관리자가 되기전에 알아야 할 일....종업원심리 99 단국강토 02.04 3207
577 재치있는 여러가지 화법 99 단국강토 02.04 4760
576 가장 중요했던 시험문제 99 단국강토 02.04 2688
575 첫만남 커뮤니케이션 10계명 99 단국강토 02.03 3100
574 느낌좋은 사람들의 99가지 공통점 99 단국강토 02.03 2766
573 한국 사회에서 클라이언트를 설득시키는 5가지 방법 99 단국강토 02.03 2893
572 프로 비즈니스맨을 위한 인맥경영비법 108가지 99 단국강토 02.02 2640
571 첫 제안은 일단 거절하라 99 단국강토 02.02 3172
570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싶다면 99 단국강토 02.02 2735
569 좋은 인상 남기는 말버릇 99 단국강토 01.30 2732
568 사람을 알아보는 아홉가지 지혜 99 단국강토 01.30 2706
567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해주는 "24가지 황금의 규칙" 99 단국강토 01.29 2628
566 사람을 움직이는 황금비결 99 단국강토 01.29 2566
565 돌아서서 후회하지 않는 유쾌한 대화법 78가지 99 단국강토 01.20 2630
564 싫어하는 사람에게 대처하는 법 99 단국강토 01.20 4529
563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법칙 99 단국강토 01.19 2762
562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마케팅) 99 단국강토 01.19 3521
561 '대화로부터 호감을 얻는 다섯 가지 방법' 99 단국강토 01.16 2895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