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인터넷 기업들이 각자의 개성을 찾을 수 있는 10가지 방법이다.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4.27 09:44
2,628
1. 컴퓨터보다는 인간을 믿어라
인터넷 기업들은 요즘 지나치게 자동화 도구에 의존하고 있다.
자동화 도구는 이제 더 이상 경쟁력을 확보해 주는 수단이 아니라, 기업 개성을 말살하는 한 요인이 되고 있다.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것은 파워포인트가 아니라 발표를 진행하는 사람의 능력이다.
인간이 보여주는 능력과 특징은 좀처럼 복제하기 쉽지 않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2. 고객 서비스가 최우선
상품, 기능, 디자인 등은 언제든 경쟁자가 쉽게 베껴갈 수 있다.
그러나 기업이 고객에게 베푸는 서비스는 결코 그렇지 않다.
고객에 대한 진실된 마음, 고객의 요구를 미리 짐작하는 혜안 등은 다른 기업들이 결코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제공한다.

3. 세부 사항에 신경 쓴다
복제가 어려운 것 또 한가지는 기업 내에 가장 작고 구체적인 부분들이다.
겉 모습은 따라 하기 쉽지만 그 안의 세부적인 내용은 좀처럼 따라 하기 어렵다.
사업의 질을 높이고 독창성을 확보하고 싶다면 회사 내 모든 문서, 웹 사이트의 그래픽 용량과 같은 세부 사항들을 일일이 점검하도록 한다.
4. 아날로그 방식을 도입하라
인터넷에서 디지털 도구는 지금껏 너무 많이 이용돼 왔기 때문에 디지털 도구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기란 좀처럼 쉽지 않다.
이런 상황에서는 아날로그 방식이 훨씬 유리하다.
고객에게 손을 직접 쓴 감사 노트를 전하거나, 조그만 선물을 보내는 것은 이런 아날로그식 친밀감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이다.
편리하다고 이메일을 남발하지 말라.
특히, 중요한 관계에서는 아날로그 방식이 훨씬 효과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도록.

5. 로그 파일을 과신하지 말라
고객에 관한 모든 정보가 로그 파일에 의해 분석된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마찬가지로, 시장 통계 조사나 세일즈 보고서 등도 고객에 대한 모든 것을 대변해 줄 수는 없다. 이런 분석과 통계 자료들로부터 벗어나, 고객들이 어떻게 접근하고 어떻게 반응하는지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하도록 하라.

6. 고객의 입장에서 돈을 써 본다

사용자 테스트로 모든 것이 완벽하게 끝났다고 볼 수는 없다.
자신이 직접 고객의 입장에 되어 자신의 돈을 사이트에서 써보도록 하라.
자신의 돈을 직접 희생하고 나면 고객의 마음을 더 잘 알 수 있기 마련이다.

7. 단기간의 성과에 매달리지 말라
눈앞에 보이는, 단기간의 성공만 바라다간 이전의 대열에 합류할 수 있다.
한탕주의 장사를 위해 단기간의 고객을 모으기 보단, 보다 오래 인간적 관계를 지속할 수 있는 고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라.
8. 고객과 직접 대면한다
비디오 회의, 인터넷 통화 등의 기술을 고객 서비스에 이용한다.
고객에게 얼굴이나 목소리를 통해 접근하면 훨씬 다른 인상을 제공할 수 있다.

9. 시장에 나와 있지 않은 가치를 제공하라

당연한 말 같지만, 이 조언을 시행하고 있는 기업은 매우 드물다.
시장과 경쟁사를 철저히 분석해 그들이 제공하고 있지 않은 가치를 찾도록 하라.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없는 가치를 만드는 것이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10. 생각하라
세상은 몇 달 전의 모습과는 완전히 달라져 있다.
끊임없이 변하는 세상에서 살아 남기 위해선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고 그보다 앞서 나가는 안목이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선 끊임없는 생각이 필요하다.
생각을 멈추는 순간, 회사는 동질화 되고 경쟁에서 뒤쳐지고 만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590 성공의 길을 열어 주는 화술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9 5271
589 ‘희망·용기’ 북돋는 말 자주하라 99 단국강토 02.19 3376
588 리더의 효과적인 회의기술... 경청 99 단국강토 02.19 3489
587 유머스런 대화가 미인을 차지한다?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4449
586 360도 리더가 되는 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3419
585 악수한 사람 놓치지 않는 9가지 방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4198
584 착한 당신이 거절하는 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0 4509
583 상대의 코드를 파악하고 대화하라 99 단국강토 02.10 3135
582 든든한 동맹관계를 구축하는 방법 99 단국강토 02.10 3133
581 오해를 푸는 말의 기술 99 단국강토 02.09 3265
580 승부수 99 단국강토 02.09 3107
579 협상의 제1계명, 상대방의 '요구<position>' 아닌 '욕구<interest>'를 파악하라 99 단국강토 02.09 3606
578 관리자가 되기전에 알아야 할 일....종업원심리 99 단국강토 02.04 3205
577 재치있는 여러가지 화법 99 단국강토 02.04 4752
576 가장 중요했던 시험문제 99 단국강토 02.04 2685
575 첫만남 커뮤니케이션 10계명 99 단국강토 02.03 3098
574 느낌좋은 사람들의 99가지 공통점 99 단국강토 02.03 2764
573 한국 사회에서 클라이언트를 설득시키는 5가지 방법 99 단국강토 02.03 2890
572 프로 비즈니스맨을 위한 인맥경영비법 108가지 99 단국강토 02.02 2639
571 첫 제안은 일단 거절하라 99 단국강토 02.02 3172
570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싶다면 99 단국강토 02.02 2734
569 좋은 인상 남기는 말버릇 99 단국강토 01.30 2731
568 사람을 알아보는 아홉가지 지혜 99 단국강토 01.30 2705
567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해주는 "24가지 황금의 규칙" 99 단국강토 01.29 2627
566 사람을 움직이는 황금비결 99 단국강토 01.29 2565
565 돌아서서 후회하지 않는 유쾌한 대화법 78가지 99 단국강토 01.20 2630
564 싫어하는 사람에게 대처하는 법 99 단국강토 01.20 4529
563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법칙 99 단국강토 01.19 2761
562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마케팅) 99 단국강토 01.19 3521
561 '대화로부터 호감을 얻는 다섯 가지 방법' 99 단국강토 01.16 2894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