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인테넷쇼핑몰 '투자'인가 '비용'인가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4.16 09:24
2,375

인터넷 창업을 하면서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가 창업이나 운영 예산 활용일 것입니다.

 

"백만원"이든 "천만원"이든 이 예산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느냐가 관건인게죠~!!

 

물론 창업 혹은 운영자금을 얼마나 어디에 유용하게 쓰느냐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과연 예산을 가지고 사용한 부분 중 어떤 부분을 투자로 사용하고 어떤 부분을 비용으로 사용하는지 ......

 

그 예산을 활용함에 있어서 그런 "투자"와 "비용"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란걸 인지하며 이야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그럼 여기서는 간단히 예를 들어 봄으로써 투자와 비용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창업하고 "광고 대행사"를 이용해서든 아니면 각 "포털사이트의 자체 광고 센터"를

 

이용하든 광고비를 책정해서 집행하여 광고를 했을 경우 이 부분을 "투자"와"비용"으로 나눈다면 어떻게 생각하는 것이 좋을 까요?

 

투자(investment)로 책정하겠습니까? 아니면 비용(cost)으로 책정하겠습니까?

 

만약 이 글을 읽고도 둘중하나 정확히 대답을 못한다면 다시한번 투자와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똑같이 광고 비용을 사용하더라도 어떤 운영자냐에 따라 어떤 마인드냐에 따라

 

"투자"도 혹은 "비용"도 될수 있습니다. 왜 그런지 함 알아볼까요?

 

만약 내가 백만원을 광고비로 사용하면서 이 광고비는 내가 쇼핑몰을 함에 있어서

 

초기인지도와 마케팅비에 대한 투자라고 생각한다면 이것은 "투자"인것입니다.

 

반대로 이런 부분을 인지 못하고 남들이 하니까 혹은 쇼핑몰 하면 무조건 하는거 아닌가

 

하면서 백만원을 광고비로 사용했다면 이것은 그냥 의미없는 "비용"이 될수 밖에 없습니다..

 

자~!! 그렇다면 이것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똑같이 백만원을 사용하고 운영자가

"투자"라고 생각하든 "비용"이라 생각하든 무엇이 문제일까요? 만약 아직도 헛갈리신다면

한번만 더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물론 기왕 사용한 돈을 구지 "투자"냐 "비용"이냐 따질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일이

늘 그렇지만 이런 작은 부분들이 결국 쇼핑몰의 성패를 좌지우지 할만큼 중요한 부분입니다.

 

만약 내가 백만원이란 돈을 광고비 사용하면서 마케팅 비용이며 이는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사용했다고 한다면 이 광고비는 환원이 목적이 아니라 단순히 투자를 의미하는 지출을 뜻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광고를 한 운영자라면 많은 창업자나 운영자들이 이런 광고비를 다시 고객에게 환원을 받으려

 

제품가격을 올린다거나 환불,반품에 인색해 지거나 결과론적인 부분에 신경을 쓰다보니 위축 경영이 된다거나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광고"란 부분에 한정해서 말을 한것이지만 결국 이렇게 하나 하나 일일이

 

따져 본다면 인터넷 쇼핑몰 창업에 전반적인 부분에 걸쳐서 적용할수 있씁니다.

 

"도메인 비용"

"쇼핑몰 디자인 비용"

"사무기기 구입비용"

"쇼핑몰 광고비용"

"기타 지출 비용"

등등...

 

이렇게 사용되는 비용들을 과연 어디까지가 "투자"이고 어디까지가 "비용"이라고 생각해 본적이 있으신지요?

 

만약 "비지니스"를 함에 있어서 이렇게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계산을 한적이 없고 따져본적이 없다면 처음부터 창업이나 운영에

 

상당히 위험성을 가지고 시작한것과 같습니다.

 

 

그럼 이쯤에서 위에서 말한 것들을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결국

 

"내가 하고 싶어서 혹은 아무것도 모르고 일단 쓰고 봤다면 그것은 비용이며 설패의 위험성에 상단히 많은 부분을

 노출이 된 상태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고객을 위해서 혹은 자신을 위해서 그리고 정확한 예산을 계획해서 사용했다면 그것을 투자가 되는 것이며 실패의 위험성을

 어느정도 줄이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제 인터넷 쇼핑몰도 주먹구구식의 운영과 비효율적인 예산 사용으로는 절대로 몇개월 버티기가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뮤니티등을 잘 보고 활용하여 가장 최적의 지출과 사용 목적에 맞는 투자가 중요합니다.

또한 철저한 계획과 경영에 맞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590 성공의 길을 열어 주는 화술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9 5274
589 ‘희망·용기’ 북돋는 말 자주하라 99 단국강토 02.19 3379
588 리더의 효과적인 회의기술... 경청 99 단국강토 02.19 3493
587 유머스런 대화가 미인을 차지한다?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4454
586 360도 리더가 되는 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3424
585 악수한 사람 놓치지 않는 9가지 방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6 4201
584 착한 당신이 거절하는 법 댓글1 99 단국강토 02.10 4511
583 상대의 코드를 파악하고 대화하라 99 단국강토 02.10 3139
582 든든한 동맹관계를 구축하는 방법 99 단국강토 02.10 3136
581 오해를 푸는 말의 기술 99 단국강토 02.09 3270
580 승부수 99 단국강토 02.09 3111
579 협상의 제1계명, 상대방의 '요구<position>' 아닌 '욕구<interest>'를 파악하라 99 단국강토 02.09 3612
578 관리자가 되기전에 알아야 할 일....종업원심리 99 단국강토 02.04 3210
577 재치있는 여러가지 화법 99 단국강토 02.04 4767
576 가장 중요했던 시험문제 99 단국강토 02.04 2691
575 첫만남 커뮤니케이션 10계명 99 단국강토 02.03 3102
574 느낌좋은 사람들의 99가지 공통점 99 단국강토 02.03 2770
573 한국 사회에서 클라이언트를 설득시키는 5가지 방법 99 단국강토 02.03 2894
572 프로 비즈니스맨을 위한 인맥경영비법 108가지 99 단국강토 02.02 2642
571 첫 제안은 일단 거절하라 99 단국강토 02.02 3174
570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싶다면 99 단국강토 02.02 2739
569 좋은 인상 남기는 말버릇 99 단국강토 01.30 2734
568 사람을 알아보는 아홉가지 지혜 99 단국강토 01.30 2711
567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해주는 "24가지 황금의 규칙" 99 단국강토 01.29 2630
566 사람을 움직이는 황금비결 99 단국강토 01.29 2568
565 돌아서서 후회하지 않는 유쾌한 대화법 78가지 99 단국강토 01.20 2632
564 싫어하는 사람에게 대처하는 법 99 단국강토 01.20 4531
563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법칙 99 단국강토 01.19 2766
562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마케팅) 99 단국강토 01.19 3523
561 '대화로부터 호감을 얻는 다섯 가지 방법' 99 단국강토 01.16 2900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