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퀄리티 제품으로 창업성공
작성자 :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4.13 09:22
고퀄리티 제품으로 창업성공 | ||||||
쳔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 | ||||||
입력 : 2008.07.25 14:00 | ||||||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최근 몇 년 전부터 급증한 인터넷 쇼핑몰이 어느새 10만 개가 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소상공인의 창업을 지원하는 성공창업 네트워크 이데일리 EnterFN은 국내 인터넷 쇼핑몰 구축 업체인 메이크샵(www.makeshop.co.kr 대표 김기록)과 공동으로 ‘인터넷 쇼핑몰 성공 창업 노하우’를 연재한다.
버블뱅크[www.bubblebank.net, 정선아 대표(34)]는 천연비누와 천연화장품을 만들기 위한 천연재료를 판매하는 쇼핑몰이다. 처음 블로그로 유명세를 탄 정 사장은 쇼핑몰 오픈 후 입소문을 타며 매월 10%씩 매출 상승을 올리고 있다. 전직 약사인 정 사장은 취미 삼아 피부에 전혀 자극이 없는 천연비누와 천연화장품을 만들었다. 그러던 중 다시 공부를 시작해 2006년 미국 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 전문 자격증을 취득했다.
정 사장의 블로그를 찾은 누리꾼들이 천연재료와 의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자 입소문을 타고 인기 블로그로 자리잡았다. 인기 블로거가 된 후 쇼핑몰을 오픈,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정 사장은 “천연비누와 화장품을 만들면서 좋은 재료를 공급하는 쇼핑몰을 찾기 힘들었다”며 “고품질의 재료를 제공, 신뢰를 주는 쇼핑몰을 만들어보자는 각오로 쇼핑몰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동기를 설명한다. 버블뱅크의 마케팅 전략은 인터넷 광고와 금액별 사은품지급 이벤트 등의 비용을 줄여 좋은 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다. 값싼 제품 대신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해 고객들의 재구매를 유도하고, 입소문 효과로 연결시킨 것이 매출향상으로 이어지는 비결인 셈. 정 사장의 또 다른 강점은 커뮤니티의 활용 능력이다.
향후 계획에 대해 정선아 사장은 “내년 초에는 전문가(아로마테라피스트)학원과 협회를 설립해 전국적으로 많은 전문가들을 양성할 계획이다”며 이와 더불어 지금까지의 노하우를 모아 ‘천연화장품’에 관한 책을 발간할 예정이다. |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
![]() |
☞자세히보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