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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만큼 중요한 쇼핑몰에 구매율을 100% 높이기
작성자 : 1 스카이러브
등록날짜 : 2010.03.12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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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적으로 너무 쉽게 얕보다가는 망하고 말것이라는 내용과 비슷한 글입니다.

 

비슷한 이야기이지만 한번 더 자세히 강조해 드리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이란, 판매의 장터가 인터넷사이트가 되는 곳입니다.

그러므로, 쇼핑몰을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카페 내에서 답변이 달리고 온라인, 오프라인 세미나를 통해 강조하는 것들 중 공통으로 만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상품설명이 빈약하면 안된다, 사진이 안좋으면 안된다.. 홍보는 필수이다.. 등등..

 

그러나, 많은 분들이 그러한 기본사항을 저버리고 있습니다.

 

상품설명이 없어도 팔리겠지.. 사진이 좀 흐려도 팔리겠지.. 막연한 기대감만 가지고 운영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우리가 예를 들어 운전을 배우게 될때, 항상 조심하라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조심을 안해도 재수좋게 사고가 안납니다. 심지어는 음주운전을 해도 사고가 안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쇼핑몰의 운영상 필수조건들을 배우고 나서도 위와 같은 심리로 실천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른 글에서, 오프라인의 어떤 점을 보면 온라인에서 어떤 점을 배울 수 있다는 내용의 글을 쓴 바 있습니다. 그곳에서의 요지는 단어가 같다고 비유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 비유대상이 정확해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을 배울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즉, 쇼핑몰에서 운영상의 필수조건이라 하는것은, 운전할때 조심해야하는 항목들이 아닙니다. 비유를 억지로 하자면, 운전할때 눈을 감느냐 뜨느냐에 해당합니다.

 

필수로 안내해드리고 알려드리는 항목들을 지키지 않는다면 운전할때 조심하지 않는 운전이 아니라, 눈을 감고 운전하는 것이란 사실을 명심하시면 좋겠습니다.

 

운전할때 조심하지 않는것을 비유하자면, 쇼핑몰 운영시 홍보를 게을리한다거나 소비자 서비스를 게을리 한다거나 하는 것입니다.

 

각 세미나 관련 게시판이나 상담등의 답변에서 지적해 드리는 사항들은 거의 필수조건들입니다.

 

이런 내용들을 그냥 흘리시는 분들 중에는.. 타 쇼핑몰을 방문해봤더니, 그런 점을 지키지 않아도 장사가 잘되더라는 생각을 가진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10개팔릴것을 1개만 팔고있다는 점은 왜 생각을 안하시나 궁금합니다.

 

그 운영자들은 자신의 쇼핑몰에서 몇가지 항목만 바꾸면 금방 구매율이 몇% 높아진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제가 가끔 안되는 쇼핑몰이나 회사를 정식으로 컨설팅하다보면, 월매출이 몇달만에 5배 정도 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자는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쇼핑몰에서 방문객당 구매율은 보통 0.1 % ~ 3% 이며, 4% 5% 이상되면 상당히 높은 수치가 됩니다.

 

이 구매율은 소소한 부분의 수정만으로도 충분히 상승시킬 수가 있습니다.

구매율이 0.1 % 인 쇼핑몰이 1%로 구매율이 바뀌면 불과 0.9% 상승한 것입니다. 세세한 잘못을 바로잡으면 너무나 충분하게 가능합니다.

이때 발생되는 매출을 보게되면 0.1% 와 1% 는 10배의 매출차이가 됩니다.

 

이렇게 구매율을 높히는데 기여하는 것이 바로 항상 여러글과 답변등에서 지적해 드리는 포인트 들입니다.

 

예를 들어 상품설명을 좋게 해도 사람들이 별로 반응이 없다.. 그래도 상품설명을 좋게 고치면 구매율이 1%높아질 수 있습니다. 아무리 적어도 0.1%는 높아집니다.

 

몇군데 뜯어고쳐서 0.3% 만 구매율이 높아져도, 기존의 구매율이 0.1%면 3배의 매출을,

1.0% 라면 30%의 매출향상을 기대하게 되는 것입니다.

 

카페 내에서 누누히 지적하는 많은 사항들을 조금씩 고쳐서 구매율을 높히시기 바랍니다.

 

또, 대형몰을 관찰하시고는 어떻다 저떻다 하는 분들도 있으신데, 대형몰의 대부분이 운영을 잘한다고 보기 힘든경우가 더 많습니다.

 

대형몰에서 상품설명이 이래서 많이 파니 나도 이렇게.. 카테고리 모양이 저러하니 나도 저렇게.. 이것은 오산입니다.

 

대형몰이 가장 많이 파는 비결은 바로 홍보입니다. 때돈들인 홍보와, 규모로 컨택하는 도매거래업체와..

 

대형몰은 누가 얼마나 잘 홍보하느냐 경쟁입니다.

 

세세한 이벤트를 한다고 해도 구매율이 크게 높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적한 부분들을 하나도 손보지 않기 때문이죠.

 

회원가입 프로세싱이나, 상품페이지 넘어갈때의 느낌이나 순서 모양 등 많은 부분에서 기술적으로, 감성적으로 구매율을 높힐 수 있습니다.

 

대형몰에서는 그야말로 0.1%만 구매율이 높아져도 대단한 수치가 됩니다만.. 모두 기본을 망각하고 홍보와 제품조달과 AS에만 신경을 몰두하고 있습니다.

 

대형몰이든 소호몰이든 손님이 일정수준 이상 방문한다면 반드시 구매율을 체크해 보시고 지속해서 높히고자 하여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쇼핑몰의 기본만 지켜도 구매율은 상승합니다)

 

물론 이점은 쇼핑몰뿐만 아니라 모든 기업에 해당합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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