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고객을 단골 손님으로 만드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단골 손님을 만들기만 하면 비용도 덜 들이고 매출을 올릴 수 있으며, 또 다른 고객을 끌어들이는 데도 매우 유용한데 말이다.
단골 고객을 만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고객을 '똑똑하게' 만드는 것이다.
말인 즉, 고객이 더 많이 알도록 한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선 웹사이트에 고객을 위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더 많은, 더 자세한 제품 정보는 고객들의 '식견'과 구매 욕구를 넓히는데 큰 도움이 된다.
단순히 제품명, 가격, 제품 사진만 올려 놓는 것으로는 충분히 않다. 온라인에서는 제품을 직접 만지거나 냄새 맡을 수 없으니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함으로써 그런 약점을 보완해야 한다.
고객이 더 많이 알면 알수록 이들은 더 만족스러운 구매 결정을 내리게 되고, 이는 구매 행동 자체에 대한 좋은 인상으로 남는다. 결국 이 고객은 자신이 구매한 장소를 다시 찾게 되고, 기회가 된다면 이 장소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기도 한다.
제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가장 흔한, 그리고 가장 좋은 방법들은 열거하자면 다음과 같다.
제품 각각에 대한 고급 사진 이미지
담당자와의 온라인 채팅 서비스
혹은 수신자 부담 전화 상담 서비스
전문가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제품 평가
제품 샘플 증정
고객의 신뢰를 구축하고, 이들을 단골 고객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일은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수준 높은 정보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가 구축된다면 이들이 다시 사이트에 돌아오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이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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