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이메일 마케팅의 현황
작성자 : 1 스카이러브
등록날짜 : 2010.03.11 20:32
471

이메일 마케팅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이메일 마케팅이 어떻게 여기까지 진행되어 왔는 지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옵트인 이메일 주소 획득의 높은 비용
예전에는 이메일 마케팅이라고 하면 수신을 허용한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거나, 광고 메일을 수신하는 대가로 포인트 등을 지급하는 방식이 주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옵트인 이메일 주소를 획득하는 데에는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2. 스팸메일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이메일주소는 간단하고도 일정한 규칙으로 구성되어 있어, 게시판 등을 통해 메일 주소를 추출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기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메일서버가 필요 없이, 자신의 PC를 SMTP화해서 메일을 대량 발송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개발되었습니다.

 

3. 스팸메일의 일반화
프로그램의 대중적인 보급으로 인해 누구나 쉽게 광고 메일을 발송할 수 있게 되자, 스팸메일은 곧 넘쳐나게 되었습니다.

 

4. 메일의 범람으로 인한 사회 비용의 증가
스팸메일로 인해 인터넷 선로에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하고, 메일 사용자도 광고 메일을 지우느라 업무지체 현상이 나타나게 되었습니다.(국내에서만 연간 3조원의 손실이 발생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음란성 메일로 인해 도덕적 폐해 현상까지 발생하고 있습니다.

 

5. 정통부의 규제와 ISP의 원천 차단 노력
이러한 사회적 비용에 따라, 정통부에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제50조'를 통해 광고성 메일 발송에 대한 규제를 가하기 시작했고, 각 ISP에서는 원천차단 솔루션을 구입하여 차단 작업에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6. 옵트인 메일까지 차단
ISP의 원천차단에 대한 부작용으로 정상적인 옵트인 메일까지 차단이 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약 15%의 옵트인 메일이 유실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옵트인 메일이 유실되지 않도록 해주는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7. 규제와 차단에 대한 극복 노력
많은 스패머들이 해외 서버의 IP 이용, 메일 헤더의 조작 등으로 규제와 차단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8. 이메일 마케팅의 전문화
규제와 차단은 일반 발송자에게는 불리하게 작용하지만 전문적인 발송자에게는 오히려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정부의 규제와 ISP의 차단 정책으로 인해 일반 발송자의 메일이 수신자에게 도달되지 못하므로, 전문 발송자의 이메일을 열람할 가능성이 그만큼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9. 회원 관리 목적의 비중 증가
일반적인 사이트 운영자들에게는 스팸 메일이 효과가 없어지자 고객 관리의 차원에서 사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50 [무료광고전략] 게시판 홍보로 방문객수 몇배로 늘리기 1 스카이러브 03.12 2004
249 [무료광고전략] 게시판 홍보로 하루방문객 5000명이상 만들기 기법 1 스카이러브 03.12 1935
248 [무료광고전략] 다음,네이버 등의지식in 이나 블로그를 활용한 방문객 늘리기 1 스카이러브 03.12 1895
247 [무료광고전략] 도메인을 이용한 카페와 쇼핑몰(사이트)횔용 방문객늘리기 1 스카이러브 03.12 1326
246 요즘에는 인터넷의 활성화로 인하여 채팅방이나 동호회가 많이 보편화되어 있다. 1 스카이러브 03.12 1236
245 [무료광고전략] 카페 ,홈페이지 운영자와 친해지는 방법 및 방문객 늘리기 1 스카이러브 03.12 1759
244 [무료광고전략] 홍보 비법- 카페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댓글1 1 스카이러브 03.12 1415
243 가격경쟁력 이것이 포인트 댓글1 1 스카이러브 03.12 1309
242 가족을 이용한 무료광고 쇼핑몰 알리기 1 스카이러브 03.12 1204
241 가족이나 친구 등 주위환경 이용하여 쇼핑몰 쉽게 운영하는 방법 1 스카이러브 03.12 1218
240 객단가가 높은 상품이 유리하다 1 스카이러브 03.12 1126
239 검색엔진을 이용한 매출극대화 비법 댓글1 1 스카이러브 03.12 1942
238 경쟁업체 분석을 위한 도움말 1 스카이러브 03.12 1430
237 고객의 신뢰는 곧 매출로 이어진다. 1 스카이러브 03.12 1339
236 고객은 8초안에 구매를 결정한다 댓글1 1 스카이러브 03.12 1885
235 고객의 글을 마케팅 수단으로 역활용 하는 방법 1 스카이러브 03.12 1681
234 고객이 쇼핑몰에 믿음을 갖게 하라 1 스카이러브 03.12 1312
233 보통 광고메일은 자신과 관계가 없다면 지워버리거나 스팸으로 간주해 버린다. 1 스카이러브 03.12 1166
232 광고비 안들이고 광고하는 비법 1 스카이러브 03.12 1949
231 구매율을 높이는 요소 1 스카이러브 03.12 1120
230 구매자들의 반감을 없애는 3가지 방법 1 스카이러브 03.12 2087
229 남들모르는 나만의 무료광고기법_1 댓글1 1 스카이러브 03.12 2660
228 남들모르는 나만의 무료광고기법_2 1 스카이러브 03.12 1052
227 내쇼핑몰(사이트)확장키워드 찿는법 1 스카이러브 03.12 2051
226 다른 쇼핑몰과 제휴하여 재고도 없애고 매출 올리는 방법 1 스카이러브 03.12 1096
225 자신이 카페 만들어 게시판도 관리하고 자료도 올리고 홍보도 해야하고... 1 스카이러브 03.12 1192
224 다른 카페를 이용해서 회원늘리는 비법 공개 1 스카이러브 03.12 1293
223 다음카페 벼룩시장을 이용 쇼핑몰홍보 방법공개 1 스카이러브 03.12 1433
222 다음카페 키워드와 제목 가지고 카페 회원수늘리기 1 스카이러브 03.12 2429
221 단골손님으로 수익을 안정적으로 가는법 댓글1 1 스카이러브 03.12 1160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