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은 소비자들이 옵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 줘야 한다. 소비자들에게 지나치게 많은 선택의 기회는 주는 것은 결코 소비자들을 위한 일이 아니다. 너무 많은 선택의 기회를 주면 소비자들은 질려 돌아서고 만다.
보유하고 있는 물건이라고 한꺼번에 다 보여주는 우매한 실수는 범하지 말도록. 웹사이트에서 50장 이상의 CD를 한 페이지에서 모두 보여주면 도대체 어디서부터 살펴봐야 할지 당황하게 된다.
쇼핑몰 최대의 미덕 중 하나는 간결함을 유지하는 것이다. 먼저 몇 가지 아이템만 전면에 진열하고 그 아이템에 대해 최대한 많은 설명을 제공하라. 그리고 소비자가 원하는 '그 밖의' 아이템들은 명료한 분류 체계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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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인터넷검색을 통하여 임의의 소호형태의 쇼핑몰을 방문해 보십시요
쇼핑몰 메인화면이 빈약해 보이는곳과 뭐가 뭔지도 모를 메뉴를 잔뜩 만들어놓고 거기에배너까지 주렁주렁 달아놓은 곳을 쉽게 보실 수 있을겁니다
제품을 판는곳인지 비즈니스모델로 광고수익을 올리고 있는 곳인지, 구분이 안가는 곳이 의외로많습니다
쇼핑몰을 제작할때 복잡한 상품구성과 메뉴구성은 구매자들로 하여금 집중력을 떨어트립니다
오프매장의 청소상태나 상품진열이 잘되있어야 손님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듯이쇼핑몰의 제품구성과 전체 시각이미지는 최소한 간결하게 만들어져야 합니다
원하는 물품은 쉽게 찾을수 있도록 메뉴가 눈에 잘 뛰어야 하며 자극적이고 강한 색상은 피한다
쇼핑몰의 주 판매품을 메인에 위치시키고 추가상품은 주판매상품을 보고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적당한 위치에 링크를 시켜준다
뒤로 가기나 메인을 클릭하여 부가상품을 보는 방법을 떨쳐버리고 메인상품을 보고 난뒤해당페이지에서 바로 넘어갈 수 있도록 링크를 시켜두세요
제품의 설명부분에서 1편의 이미지로 대신하는 부분외에 ASP를 사용한 제품설명시너무 길 내용의 설명은 구매결정에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꼭필요한 부분만, 강조하고 싶은 제품의 특성만, 간결하게 작성하여 보여주어야 하겠습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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