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쇼핑몰 수익을 내는 3가지 필수전략
작성자 : 1 스카이러브
등록날짜 : 2010.03.12 15:20
788

흑자원년’을 향한 온라인 쇼핑몰 업체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인터 넷 소매(B2C) 업체들은 올 경영 목표를 일제히 ‘수익 극대화’에

 

맞췄 다. 시장이 커질수록 회원 수나 페이지뷰는 더 이상 관심 사항이

 

아니다 . 이들 업체는 철저한 VIP고객관리와 마진 높은 물건 팔기,

 

비용 줄이기 의 3대 전략을 펼치고 있다.

 

 

 

>>> ▲고리다매

 

 

 

=‘박리다매’가 대표 상술이던 시대는 지났다. ‘폭리’까 지는 아니더라도

 

마진율이 높은 물건을 많이 팔아야 남는 장사다.

 

 

 

인터넷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고마진 정책은 최근 무게를 두는 상품에서

 

나타난다.

 

전통적인 인기 상품인 전자제품이나 컴퓨터는 단가가 높기는 해도

 

이윤이 박하기로 소문난 품목.

 

>> 이에 반해 의류나 잡화 건강용품은 가격 책정의 융통성이 높아 수

 

익을 올려주는 효자상품들이다. 이와 맞물 려 자체 브랜드인 PB상품이

 

작년 하반기부터 크게 부각되고 있다.

 

 

 


>>> ▲고객관리

 

=뜨내기 고객과 단골을 다르게 대접하는 차별화 마케팅이 확 산되고

 

있다. 신규 회원을 늘리기보다 기존 고객에게 많은 혜택을 부여 ,

 


재구매 비율을 높이자는 전략이다.

 

인터파크(http://www.interark.com)는 “작년 11월부터 우수고객 관리


프로그 램을 실시한 지 두 달 만에 해당 고객의 매출이 40%나 늘었다”

 

고 밝혔 다.

 

삼성몰도 VIP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시작했고, 한솔CS클럽은 초기부터

 

연 회비 제도를 도입해 적립금 혜택을 줘 고액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경매업체인 옥션(http://www.auction.co.kr)은 경매의 특성상 판매자를

 

독려하 는 ‘파워셀러’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

 

>> 판매량과 신용도 등을 고려해 등급을 매겨 우수 판매자에겐 수수료

 

인하와 기획전과 같은 혜택을 준다 .

 

>>> ▲비용절감

 

=온라인 쇼핑가의 고객 사은 행사가 경품·사은품 지급에서 주로

 

적립금 형태로 바뀐 것은?

 

>> 바로 배송비 절감이 그 이유다.

 

최근엔 적립금 대신 사용 시한이 정해져 있는 쿠폰 제도가 유행하고 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50 [무료광고전략] 게시판 홍보로 방문객수 몇배로 늘리기 1 스카이러브 03.12 1254
249 [무료광고전략] 게시판 홍보로 하루방문객 5000명이상 만들기 기법 1 스카이러브 03.12 1064
248 [무료광고전략] 다음,네이버 등의지식in 이나 블로그를 활용한 방문객 늘리기 1 스카이러브 03.12 1074
247 [무료광고전략] 도메인을 이용한 카페와 쇼핑몰(사이트)횔용 방문객늘리기 1 스카이러브 03.12 637
246 요즘에는 인터넷의 활성화로 인하여 채팅방이나 동호회가 많이 보편화되어 있다. 1 스카이러브 03.12 598
245 [무료광고전략] 카페 ,홈페이지 운영자와 친해지는 방법 및 방문객 늘리기 1 스카이러브 03.12 940
244 [무료광고전략] 홍보 비법- 카페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댓글1 1 스카이러브 03.12 679
243 가격경쟁력 이것이 포인트 댓글1 1 스카이러브 03.12 626
242 가족을 이용한 무료광고 쇼핑몰 알리기 1 스카이러브 03.12 561
241 가족이나 친구 등 주위환경 이용하여 쇼핑몰 쉽게 운영하는 방법 1 스카이러브 03.12 608
240 객단가가 높은 상품이 유리하다 1 스카이러브 03.12 466
239 검색엔진을 이용한 매출극대화 비법 댓글1 1 스카이러브 03.12 1069
238 경쟁업체 분석을 위한 도움말 1 스카이러브 03.12 673
237 고객의 신뢰는 곧 매출로 이어진다. 1 스카이러브 03.12 640
236 고객은 8초안에 구매를 결정한다 댓글1 1 스카이러브 03.12 1109
235 고객의 글을 마케팅 수단으로 역활용 하는 방법 1 스카이러브 03.12 873
234 고객이 쇼핑몰에 믿음을 갖게 하라 1 스카이러브 03.12 692
233 보통 광고메일은 자신과 관계가 없다면 지워버리거나 스팸으로 간주해 버린다. 1 스카이러브 03.12 571
232 광고비 안들이고 광고하는 비법 1 스카이러브 03.12 1001
231 구매율을 높이는 요소 1 스카이러브 03.12 556
230 구매자들의 반감을 없애는 3가지 방법 1 스카이러브 03.12 1252
229 남들모르는 나만의 무료광고기법_1 댓글1 1 스카이러브 03.12 580
228 남들모르는 나만의 무료광고기법_2 1 스카이러브 03.12 424
227 내쇼핑몰(사이트)확장키워드 찿는법 1 스카이러브 03.12 1238
226 다른 쇼핑몰과 제휴하여 재고도 없애고 매출 올리는 방법 1 스카이러브 03.12 487
225 자신이 카페 만들어 게시판도 관리하고 자료도 올리고 홍보도 해야하고... 1 스카이러브 03.12 632
224 다른 카페를 이용해서 회원늘리는 비법 공개 1 스카이러브 03.12 587
223 다음카페 벼룩시장을 이용 쇼핑몰홍보 방법공개 1 스카이러브 03.12 784
222 다음카페 키워드와 제목 가지고 카페 회원수늘리기 1 스카이러브 03.12 1506
221 단골손님으로 수익을 안정적으로 가는법 댓글1 1 스카이러브 03.12 464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