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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이벤트시 필수 유의사항
작성자 : 1 스카이러브
등록날짜 : 2010.03.12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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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품 이벤트의 확실한 목표를 선정한다.

상품판매가 목적인가 아니면 신규오픈에 따른 회원유치인가에 따라 방법을 달리해야하며

단순(브랜드)홍보라면 많은 참여를 기록할 수 있는 행사여야 한다


고객 연령 및 계층, 브랜드 및 사이트 특성에 맞는 상품을 선정한다.

실질적인 쇼핑몰 예상고객이 누구겠는가 그들이 주로 사용하는 제품은 무엇이며

구입하기 어려운 제품들엔 어떤것이 있는가를 조사하여 행사품 선택


이벤트는 독창적인 아이템으로 차별화 되고 화려할수록 좋다.

참여만 하면 마일리지나 상품을 준다는 차원에서 벗어나 뭔가 독자적인 행사를 마련하여

색다른 느낌을 전달해야 할것이다


고가의 경품 하나보다는 저가라도 많은 사람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하라.

많은 사람이 참여를 해야한다 또한 많은 사람에게 제공되어야 참여할 동기가 생기게 된다

무턱대고 비싼제품을 경품목록으로 만든다면 소수에게 돌아갈것입니다

고액상품은 1등에 한하게 제공하고 참여인원의 대다수가 나도 가능하다는 생각이 들게끔 하십시요


이벤트는 고객들이 믿을 수 있고,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하라.

행사에 참여하는동안 뭔가 나름대로 고객의 생각이 일어나게 해야합니다

아무런 느낌과 흥미를 유발하지 못한다면 단순 경품제공밖에 되지않아 여러분이 시행하는

행사의 주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게 될 겁니다


협찬, 제휴 등 공동 마케팅 방법을 다각적으로 모색하라.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가능한 많은 운영자와 친목을 구성하십시요

소규모 소호업자들이 뭉치면 거대한 시장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또한 공동플레이로

저렴한 비용으로 최대효과를 발휘하 수 있습니다

이벤트 행사시 카페에서 소개한 제휴마킹을 통하여 행사기간중 타사의 사이트를 홍보해주고

지원품을 받아 저투자로 행사를 기획하십시요

 

고객들이 이벤트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라.

행사의 진행은 쉽게 참여가 이루어지도록 진행하여야 한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제공한다해도

복잡한 절차와 구성은 짜증을 일으키므로 간편절차를 이용하여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십시요

 

FAQ나 게시판 또는 E-mail 운영시 답변을 최대한 빨리하라.

아무리 행사내용이 단순하다해도 이해를 못하는 고객이 반듯이 속출합니다

행사문의란과 고객센타를 이용하여 실시간 확인이 이루어져야 겠습니다

 

장기간의 이벤트보다는 단기간으로 나누어서 진행하라.

상품을 많이 팔아볼 요량으로 장기간 이벤트를 실시하는 분이 계십니다

대형 포털사이트에서 엄청난 경품을 제공하면서 장기간 이벤트를 해도 반응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우리같은 소호형태의 쇼핑몰에선 단기간 행사를 실시하여 빠른 진행을 하셔야겠습니다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정기적인 이벤트 개최로 고객들이 주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도록 다음 이벤트 정보를 공지하라.

이벤트는 계속 이어지는 형식의 롤플레이형이 좋습니다 1차행사를 마감하였다면 2차행사를

기대할 수 있도록 행사마감과 동시에 다음 행사내용을 알리어 2차행사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겠습니다. 또한 꾸준한 행사가 진행됨을 고객에게 알려야 겠죠

 

이벤트 참가자의 DataBase을 구축하고 이용하라.

예를들어 행사기간중에 쇼핑몰을 이용한 고객에게 상품이 제공되는 경우 행사가 끝난후

기간내 구입한 구매자들의 성별,연령별...등을 분석하여 1차 자료를 확보하고 계십시요

추후 행사진행에 따른 데이타를 분석해보시면 단기간 즉석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의 특성이

파악되므로 보다 효과적인 행사를 기획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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