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추어 광고와 키워드광고중 어떤게 유리하다고 정답을 내릴수가 없다.
키워드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수입보세의류쇼핑몰"이란 키워드가 있다고 하자. 이 쇼핑몰 키
워드가 경쟁상대가 별로 없을 경우 어떤 경우가 유리할까.
액세서리 쇼핑몰 오버추어 광고가 클릭당 300 원이고 한달 평균 클릭회수
가 1000회라고 했을 경우 한달 광고비는 3십만원이다. 그런데 네이버 검색 광고가 한달에 7만원이라고하면 네이버 파워링크나 플러스프로 광고가 낫다. 네이버 클릭률이 오버추어의 40~50% 정도라고 계산해도 훨씬 광고비는 저렴하다.
네이버 광고를 하고도 세부키워드로 몇가지를 더 진행해 나갈수도 있는 것
이다.
반대로 “명품보세의류쇼핑몰”란 키워드가 있을 경우오버추어 클릭률이
200회정도라고 햇을 경우 광고단가가 클릭당 100원정도라면 200*100=2만원
이다. 이경우 네이버라면 클릭률이 약 40~50% 로 계산했을 경우 80~100회정도. 이런경우는 광고비가 네이버 최저금액(2006년 3월 기준 33,000원)으로 잡히는데 이경우는 오버추어가 훨씬 유리하다고 할수 있겠다.
네이버를 기준으로 했을 경우 책정된 광고비가 20만원이라고 하면 오버추
어 광고는 금방 소진되어버릴 수 있으므로 파워링크 여러개로 진행하는게
유리할 수 있겠지만, 때로는 오버추어 광고가 유리할때도 있기 때문에 자신이 광고하고자 하는 키워드가 오버추어 광고 몇개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이고, 파워링크는 몇개이고, 플러스프로는 몇개가 진행되고 있는지등을 분석하면서 어떤 광고가 가장 좋은 효과를 낼수 있을지 나름대로 분석할수 있어야 한다.
또한 광고비가 넉넉치 않아서 오버추어 광고중에서 틈새를 활용할 것인지, 아니면 저렴한 키워드광고 여러개로 진행해 나가는게 좋을지 등도 필요한 것이다.
일단 조회수들이 1천회 미만정도라면 키워드마다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오버추어 광고 세부키워드로 집중적으로 밀어부칠수 있고 적절한 조회수의 키워드들은 포탈사이트 검색광고로 진행해 볼수도 있다. 정해진건 아니기 때문에 조회수와 광고비를 비교해나가면서 예산을 짜보도록 하라.
초기에는 이런 분석이 어렵기 때문에 광고비를 가능한한 저렴하게 책정하면서 자신만의 노하우도 쌓아 나가야하는 것이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필요도 있는 것이다. 성공은 자신이 만들어나가는 것이지 남이 만들어 주는게 아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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