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는 회원들에게 언제든 이메일을 편하게 보낼수 있어서 좋다. 일반 홈페이지의 경우는 회원들에게 메일을 보낸다하여도 돈이 들거나 여러가지 문제에 봉착하게 되지만 카페의 경우는 이런 문제는 피할수 있다.
그렇다면 카페 회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낼때 어떤방식으로 보내는게 좋을까. 이왕이면 좀 더 효과적으로 보내는게 낫지 않을까. 똑같은 내용을 회원들에게 보내더라도 언제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효과는 달라지는 법이다.
카페 회원들에게 효과적으로 이메일을 보내는 방법들은 다음과 같다.(단, 카페나 홈페이지 특성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다.)
1. 이런저런 내용을 자주 보내는것보다 자신이 강조하고자하는 게시판의 내용으로 이메일을 보내는데 좀 더 할애하자.
2. 날씨와 시간도 중요하다.
날씨가 좋아서 집에 있는것보다 야외로 나가기에 좋은 날씨라면 이메일 보내도 효과가 떨어진다. 집에와서 언젠가는 보지 않겠느냐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아무래도 나가있는동안 이메일을 확인하지 않아서 평상시보다 많이 와있을 것이고 이메일도 많이오면 자세히 보는 시간도 떨어진다.
쇼핑몰의 경우 비오는날 이메일을 보내면 적게는 30% 이상의 매출이 오르기도 한다고 한다. 아무래도 집에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일 것이다.
이처럼 자신의 네티즌들은 컴퓨터앞에 많이 앉아있는 시간이 언제쯤인지 생각도 해보고, 시간과 날씨등을 파악해서 이메일을 보낸다면 좀 더 효과적인 이메일을 보낼수 있을 것이다.
3. 특별한 날을 공략하라
요즘에는 발렌타인데이니 화이트데이니, 결혼기념을, 애인사귄지 100일되는날, 짜장먹는날 등 다양한 날들이 있는거 같다.
이런 특별한 날을 이용하여 효과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4. 요즘에는 스팸메일이나 워낙 다양한 곳에서 이메일이 오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이메일을 확인하지않고 버리는 경향들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제목에 좀 더 신경을 쓰기 바란다. 아무리 내용이 좋아도 네티즌이 이메일을 확인하지 않는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제목이 좋으면 이메일을 확인할 확률은 그만큼 높은 법이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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