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pps_title2.jpg

빈 독에 물을 채우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물을 부어도 새나가지 않는지 확인해야하는 일일 것입니다. 그래야만 물을 길어다 독에다 붓는 모든 노력과 시간이 헛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도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은 새는 독을 막음으로써 물을 길어다 붓는 모든 시간과 노력을 헛되이 하지 않도록 하는 것처럼, 광고나 블로그 마케팅 등의 홍보에 상당한 시간과 돈과 노력을 쏟아 부어도 그것이 모두 매출로 연결되도록 만들어 광고와 홍보에 대한 모든 노력과 행위를 결코 헛되지 않게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bo_content2.jpg

그러나 구매전환율이 낮은 상태에서의 광고와 홍보는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것처럼 아무리 열심히 방문자를 모아도 고객으로 전환되는 비율이 떨어지니, 광고와 홍보에 돈은 돈 대로 쓰면서도 수익은 수익대로 내지 못하여 시간이 갈수록 광고와 홍보여력은 계속해서 떨어지게 되고 이로 인해 고객유입률과 매출 역시 계속해서 떨어지는 등, 아무리 노력해도 실패의 악순환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되니 돈과 시간만 낭비한 꼴이 되는 것입니다.

광고와 홍보에 필요한 역량과 시간적, 경제적 여력까지 동반 하락하여 종국엔 광고와 홍보를 하고 싶어도 시간과 돈이 없어 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고 이로 인해 광고와 홍보에 시간과 노력, 비용을 투자하기가 더욱 어려워지게 되며 결과적으로 매출이 더욱 떨어지게 되는 등 빈곤의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bo_content3.jpg

이처럼 여러분이 그동안 마케팅에 대해 어려움을 겪었다면 그 이유는 바로 구매전환율을 높이지 못한 상태에서 광고와 블로그 마케팅 등의 홍보를 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만일 마케팅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광고와 홍보 등에만 신경 쓸 것이 아니라 먼저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작업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더 사도록 만드는 방법인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에 집중하지 않고 더 많이 오도록 만드는 것에만 집착하게 될 경우 홈페이지는 고객을 설득하지 못하고 밑 빠진 독에 부은 물이 속절없이 세나가듯이 홈페이지에 들어온 사람들이 고객으로 전환되지 않고 빠져나가 광고와 홍보의 노력에 비해 매출이 크게 증가하지 않는 것입니다.

실제로 많은 성공한 사업은 유입량이 늘어서가 아니라 구매전환율이 높아져서 성공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러분이 그동안 방문자가 많아서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 알고 있는 사실 중의 하나일 뿐입니다. 구매전환율이 낮은 홈페이지는 광고나 홍보에 대한 여력도 동반하락 하여 방문자를 많이 오게 만드는 것도 쉽지 않기에 성공하지 못할 가능성이 큰 것입니다.

따라서 방문자가 많아서 매출이 높아 성공한 것이 아니라 구매전환율이 높아 수익성이 높아지게 되자 그 여력으로 방문자도 더욱 증가하게 만들어 방문자도 많이 오는 성공 홈페이지가 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맞는 것입니다.

혹여 방문자가 늘어나니 매출도 크게 올라 성공했다고 생각되는 홈페이지를 본 적이 있다면 그 성공한 홈페이지를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겉으론 많은 방문자로 성공한 것처럼 보이는 홈페이지도 자세히 살펴보면 결국 구매전환율이 높은 홈페이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매전환율이 높아 방문자도 많아지고 매출도 크게 올라 성공했음에도 이런 사실을 몰라 겉으로 보기에 방문자가 많으니 그것 때문에 성공했다고 생각하여 방문자를 열심히 늘려보지만 힘은 힘대로 들고 매출은 별로 오르지 않아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하지만 구매전환율을 높이게 되면 당장 홈페이지 매출과 순수익을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더불어 광고나 홍보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자금여력도 동반 상승합니다. 그래서 그러한 여력으로 광고나 홍보 등에 충분히 투자할 수 있게 되고 그러한 투자가 더 큰 매출로 돌아오게 되는 등 성공의 선순환 고리가 만들어지게 되며 그런 상태에서의 홈페이지 운영은 마치 순풍을 맞은 돛단배처럼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아도 배가 거침없이 나아가듯이 마케팅이 쉽게 풀려 결국엔 성공하는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마케팅에 대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선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일을 절대로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사실이 이럼에도 사람들은 그동안 왜 이렇게 구매전환율이 아닌 광고나 블로그 마케팅 등의 홍보에만 열을 올릴 수밖에 없었던 걸까요?

사람들이 그동안 구매전환율이 아닌 광고나 블로그 마케팅 등의 홍보에만 열을 올릴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시중의 마케팅방법론들이 모두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아닌 광고나 블로그 마케팅 등의 홍보방법 밖에 제시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그동안 블로그 마케팅과 같은 시중의 마케팅 방법론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블로그 마케팅의 경우 광고와는 달리 돈이 안 드는 뛰어난 마케팅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그러한 생각을 갖게 된 이유 중 하나는 시중의 책과 강의, 인터넷 등에서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마케팅의 가치와 효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말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1. 블로그 마케팅은저비용으로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자금과 시간이 부족한 소규모 기업에 있어 블로그는 유용한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수단이다.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키워드 광고나 홈페이지마케팅에 비해 비용이 들지 않으며 기본적인 툴만 공부하면 아주 손쉽게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것이 블로그다.

2. 무료로 검색엔진 마케팅이 가능하다.
아무리 자금이 부족한 소규모 기업이라도 키워드 광고비로 수백 만 원에서 수천 만 원의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블로그는 돈 한 푼 들이지 않고도 블로그에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올리는 것만으로 포털사이트 블로그 검색영역 결과에 쉽게 노출이 되어 무료로 검색엔진 마케팅이 가능하다.

3. 회사와 상품에 대한 브랜드를 손쉽게 구축하고 홍보할 수 있다.
블로그는 회사와 상품의 브랜드를 고객 앞에 내 놓을 수 있는 중요한 채널로 블로그를 통해 꾸준히 회사와 상품에 대한 브랜드를 구축한다면 마케팅에 큰 성과를 낼 수 있다.

4. 고객과의 커뮤니티를 통해서 소비자로부터 상당한 신뢰를 얻을 수 있다.
블로그는 1인 미디어로 좋은 글에는 수많은 덧글이 달리고 그 덧글에 블로그 운영자가 답글을 달면서 고객과 자연스런 커뮤니티를 형성하게 되고 이러한 커뮤니티는 소비자에게 상당한 신뢰를 준다.

등등일 것입니다.

물론 한 때는 블로그 마케팅이 위와 같은 뛰어난 가치와 효과를 가진 훌륭한 마케팅 수단인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블로그 마케팅이 더 이상 위와 같은 효과를 내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생각하고 있는 그런 블로그 마케팅의 효과는 제1세대 마케팅 환경에서나 가능했던 일로 제3세대 마케팅 환경을 맞고 있는 현재는 해당되지 않는 얘기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런 사실에 대해 모른채 블로그 마케팅을 여전히 광고 이외에 돈이 들지 않는 최고의 무료 마케팅 수단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블로그 마케팅이 정말로 전략적인 면에서 시간, 노력, 비용 투입 대비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치가 있는 마케팅 방법인지 아래의 글을 살펴보고 냉정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제3세대 마케팅환경, 기존의 블로그 마케팅은 통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왜 시중 마케팅 강의, 대행업체들이 마케팅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구매전환율이 아닌, 제3세대 마케팅환경인 현재 전략적 가치가 크게 떨어진 광고나 블로그 마케팅 등의 임시방편적인 홍보방법만을 말하고 있는 걸까요?

그 이유는 바로 그들도 마케팅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줄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을 제대로 모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그동안 어디에도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제대로 된 방법론을 제시해 주는 곳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까요?


구매전환율을 높여 마케팅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 그것이 바로 저절로 방문객이 늘고 저절로 구매하게 만드는 구매설득시스템입니다.

☞ 계속해서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 저작권위반 경고 : 저작권자 © www.marketingcode.co.kr , '허경수' I 본 내용은 '마케팅코드', '허경수'가 저작권 및 상표를 등록한 마케팅코드의 지적재산이자 책으로도 출판될 내용이 포함된 내용으로서 본 내용에 대한 무단전재, 재배포 등을 금지하며 본 내용을 도용하거나 유사컨셉을 사용하여 저작, 강의, 컨설팅, 홈페이지제작 등의 영업행위에 이용할 시 마케팅코드와 제휴된 법무법인으로부터 사전예고없이 저작권법 위반, 상표법 위반,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으로 고소되어 형사처벌과 동시에 당사로부터 동 내용으로 민사소송을 당하실 수 있으니, 본 사이트의 모든 내용에 대해 허락없이 도용 및 유사컨셉, 유사용어 및 문구를 사용하는 등의 표절을 해선 않됩니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