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마케팅코드 운영자/대표  허경수
고객이 호기심으로 읽기 시작하다가 저절로 구매하게 만드는 구매설득시스템을 개발하여 이를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과 컨설팅 업체의 쇼핑몰에 적용하여 적용즉시,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300%~800% 이상의 매출상승을 올리게 되었고 현재는 이런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저서와 강의, 홈페이지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배우거나 경험하지 않고도 마케팅의 고수를 단 번에 뛰어넘는 법, 마케팅력(力) - 1

최고관리자 0 468

배우지 않고도 경험하지 않고도 마케팅의 고수를 단 번에 뛰어 넘을 수 있어야 한다.

당신이 만약 열심히 배우고 경험하면 마케팅의 고수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지금 뭔가 대단한 착각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열심히 배우고 경험한다고 해서 정말로 마케팅의 고수가 될 수 있을까요?

당신이 속한 세상엔 이미,


당신보다 지식과 경험이 앞서는 수많은 경쟁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과 비슷하게 시작한 셀 수 없는 수많은 경쟁자가 있습니다.
또한 당신 보다 시작은 늦었지만 특유의 노력과 능력으로 당신을 충분히 앞지를 수 있는 수많은 경쟁자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열심히 배우고 경험한다면 마케팅의 고수가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은 너무나 순진한 생각이 아닐까요?

하지만 여기서 당신은 이렇게 반박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나는 그들보다 특별한 능력이 있다. 그래서 나와 같이 시작했거나 먼저 시작한 사람들, 그리고 나보다 나중에 시작했던 사람들을 충분히 앞지를 수 있다.’

또는,


‘나는 능력이 특별하진 않다. 하지만 노력을 통해 경쟁자들을 얼마든지 앞지를 수 있다.’

아니면,


‘나는 능력도 뛰어나지만 노력도 남들보다 더 많이 할 자신이 있다. 그래서 그러한 능력과 노력으로 충분히 경쟁자들을 앞지를 수 있다’

좋습니다. 당신이 정말로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러한 당신의 생각은 모두 옳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그런 말들이 단지 당신의 각오가 아닌 당신의 현실이 될 것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믿어 드릴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당신의 각오가 그렇다고 해도, 또 그러한 당신의 각오를 주변에서 진실성 있게 믿어 준다고 해도 현실은 당신이 마케팅의 고수가 되는 것을 그렇게 쉽게 허락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왜일까요?

지금은 전화와 인터넷이라는 통신 수단과 그러한 통신 수단을 지원하는 PC, 스마트폰 등의 각종 기기, 그리고 이러한 통신 수단과 기기를 통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공유 플랫폼의 발달로 인류의 모든 지식과 지혜, 경험들이 실시간으로 공유되어 모든 정보가 거의 무한대에 가깝게 끝없이 쏟아지고 있는 웨어클라우드(Wear cloud) 시대로,

당신이 만약 찾길 원하는 지식과 정보가 있다면 당신이 어디에 있든 손안의 PC인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거나 주변인 들에게 물어 보거나 당신이 참여하고 있는 각종 네트워크에 물어 보면 됩니다.

또한 앞으로는 각종 웨어러블(Wearable) 스마트기기와 사물 인터넷 기기를 통해 당신은 지식과 정보에 더욱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되고 아울러 당신의 지식과 경험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것도 더욱 쉽고 빨라질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은 이제 당신이 원하는 지식과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만 얻는다면 어떤 정보든지 접근하는데 10초도 걸리지 않습니다.

이렇게 저는 지식과 정보가 거대한 구름처럼 당신을 둘러싸고 있고 당신은 그러한 거대한 구름 같은 정보를 입고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지식과 정보에 접근하고 정보와 지식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는 시대를 정보를 구름처럼 입고 있다는 의미로 웨어클라우드(Wear cloud) 시대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웨어클라우드(Wear cloud) 시대에서 이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는 누구나 비슷해 졌습니다. 각종 통신 수단과 통신기기, 정보 공유 플랫폼들을 통해 많은 정보와 지식이 평등하게 공유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초등학생이나 해당 분야의 전문 연구원이나 정보를 접하는 기회와 정보의 양적인 측면에서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시대에 마케팅 지식이 많고 적음은 더 이상 무의미해 졌습니다. 마케팅 지식을 누가 더 많이 알고 있는 가는 별로 중요하지 않은 시대가 된 것입니다. 당신 아닌 다른 모든 사람들, 심지어 당신의 경쟁자 조차도 당신이 알고 있는 정보와 지식에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이 정보와 지식의 양으로 당신의 경쟁자와 차별화하기는 매우 어려운 것이 지금의 냉혹한 현실인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시대에선 당신이 다른 사람보다 마케팅 지식이 좀 더 많다고 해서 당신이 다른 사람보다 더 고수라고 말할 수 없으며 반대로 당신보다 마케팅 지식이 더 많은 사람이라고 해서 당신보다 고수라고 할 수도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식을 축적하려는 노력을 통해 마케팅의 고수가 되려는 생각은 지금과 같은 시대에선 통하지 않는 낡은 생각일 뿐인 것입니다.
 
더군다나 이러한 웨어클라우드(Wear cloud) 시대에선 지식과 정보를 채우려고 하면 할수록 오히려 채워야 할 지식과 정보는 더욱 늘어만 가기 때문에,

이런 시대에서 수많은 지식과 정보 중에 당신이 필요로 하는 지식과 정보만을 시의 적절하게 습득한다는 것도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다행히 당신이 그러한 지식과 정보를 수 많은 책과 강의를 통해 그리고 경험을 통해 시의 적절하게 습득하는데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그러한 지식과 정보는 어제까지 통하던 것이 오늘 갑자기 통하지 않거나 어떤 상황에서는 잘 되던 것이 상황이 변화면 잘 되지 않는 등 불완전한 지식과 정보가 될 가능성이 많아 시시각각 변하는 환경과 상황 속에서 부딪히는 다양한 마케팅 문제를 언제나 자신 있게 해결할 수 있는 고수가 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웨어클라우드(Wear cloud) 시대에서 마케팅을 오래 하거나 성과를 내는 사람은 있을지 몰라도 언제 어떤 상황에서나 어떤 문제라도 자신 있게 문제를 해결하는 진정한 고수는 드문 것이며,

당신 역시 아무리 배우고 익혀도 그런 노력과는 상관없이 계속해서 새롭게 나타나는 새로운 마케팅 문제에 대해서는 언제나 준비되지 않은 채로 맞이할 수 밖에 없는 초보자로 남을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러한 상황을 그냥 넋 놓고 앉아서 두고 볼 수도 없는 노릇이기에 당신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는 시간과, 비용, 노력을 투자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러한 시간과, 비용, 노력에 대한 모든 투자는 결코 그 결과가 보장되지 않기에 그럴수록 더욱더 마케팅 문제에 매달릴 수 밖에 없게 될 것입니다.

너무나 슬픈 현실이지만 마케팅의 고수가 되기는커녕 마케팅 문제에 계속해서 끌려 다니는 마케팅의 노예가 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그것은 바로 배우지 않고도 경험하지 않고도 마케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얻는 것입니다. 즉, 마케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얻는데 필요한 모든 배움과 경험의 과정을 뛰어 넘는 것입니다.

그렇게만 된다면 당신이 그 동안 마케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얻는 과정에서 문제가 되었던 모든 걸림돌들은 더 이상 어떠한 장애로도 작용하지 않게 됩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살펴봤던 당신이 그 동안 마케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얻는 과정에서 걸림돌로 작용했던 모든 문제들은 모두 배우고 경험하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겪을 수 밖에 없었던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신이 만약 배우지 않고도 경험하지 않고도 마케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얻을 수만 있다면,

당신의 능력과 노력이 부족해도,
마케팅을 배우고 경험하지 않아도,
지식과 정보가 거의 무한대에 가깝게 끝없이 쏟아져 지식과 정보에 휩쓸려 버릴 수 밖에 없는 웨어클라우드(Wear cloud) 시대에도,

당신은 언제 어떤 상황과 환경에서도 심지어는 당신이 처음 접하는 마케팅 문제에도 전혀 당황하지 않고 자신 있게 해결할 수 있는 진정한 마케팅 고수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배우지 않고도, 경험하지 않고도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 있게 마케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마케팅의 고수가 될 수 있을까요? 그것도 단 번에요?

그것은 바로 마케팅력을 터득하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