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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코드 운영자/대표  허경수
고객이 호기심으로 읽기 시작하다가 저절로 구매하게 만드는 구매설득시스템을 개발하여 이를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과 컨설팅 업체의 쇼핑몰에 적용하여 적용즉시,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300%~800% 이상의 매출상승을 올리게 되었고 현재는 이런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저서와 강의, 홈페이지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참유원 쇼핑몰 컨설팅을 하며

최고관리자 0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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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유원 이강수 대표님과의 미팅 모습>

- 얼굴 보이시는 분이 이강수 대표님,

뒷 모습이 마케팅코드 운영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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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유원 공장 가는길>

(전라북도 고창​)

- 본격적인

구매설득시스​템 설계전에

참유원 쇼핑몰의

제품 생산 공장이 있는

전북 고창으로 가는 중,

​현장을 직접 가보는 이유는

페이퍼상으로는 볼 수 없는

생생한 정보를 포착하기 위해서다.​ -

참유원 공장은

양파산지에

둘러싸여 있는 곳에 위치해

양파즙의 원료인

양파를 현지에서

곧바로 조달하여

좋은 품질의

양파즙을 생산한다.​

​------------------

   

참유원 쇼핑몰은

10년 이상​

양파즙을 비롯한 각종 즙을 파는

즙 전문 쇼핑몰이다.

 

처음 컨설팅을 의뢰하며

아래와 같은 현재의​

쇼핑몰을 보여주셨을 때,

구매설득체계가 제대로

구성되어 있지 않기에

제품을 구매하는 방문자는 극소수,

대부분이 이탈하여

다시는 찾아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아마

대부분의 쇼핑몰 메인​이

이런식의 구성이리라..

-

​.

.

.​

그나마

제품력이 워낙 좋아서

기존 고객 덕분에

쇼핑몰이 운영될 수 있었다고 본다.

(예전엔 쇼핑몰만 만들어도

고객이 사던 시절이 있었으니

그 때 집중적으로 확보한

고객이 아직까지

장기 충성고객으로

남아 있어

운영된다고 생각한다.)

기존고객과

신규고객의 비율을 여쭤보니

8(기존고객):2(신규고객)

정도라고 한다.

이 말은 즉,

제품력은

매우 좋다는 말이지만

신규고객은 매우 적다는,

구매전환율이

매우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이런 상황을

매우 좋아한다.

제품력은 뛰어나지만

구매전환율이 낮은 경우,

구매설득시스템을 통해

구매전환율을 높이면

고객과 매출을

크게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참유원

쇼핑몰이 현재 처한 상황은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제품은 매우 좋으나​

구매전환율이 매우 낮은 상황이며​

광고를 해도

더 이상 매출이 오르지 않는 상태였다.​

또한 강력한 경쟁자도 있는 상태였다.

한 마디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그래서 기로에 서 있는 상황이었다.​

그래서

​경쟁업체와 완전히

차별화 된​,

또한​

단기간에

경쟁자를 추월한 뒤

시간이 갈수록

더 이상 경쟁자가

쫓아오지 못할

전략을 세우고

그러한 전략을

구체적으로 실현시킬 수 있는​

구매설득시스템을

설계하였다.

물론 이 과정에서

구매설득시스템 뿐만 아니라

제품 컨셉, 제품슬로건, 브랜드명까지

​동시에 새롭게 만들었다.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다 보면

억지로 만들지 않아도

이렇게

자연스럽게

제품컨셉, 제품슬로건, 브랜드명이

만들어진다.

​제품컨셉이나, 슬로건, 브랜드명은

아이템의 본질을 함축한 것이고

구매설득시스템은

그러한 아이템의 본질을

고객에게 직관적으로 설득​력있게

전달하는 체계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렇게 만들어진​

제품컨셉, 제품슬로건, 브랜드명은

쇼핑몰에 방문하는 순간

곧바로 방문자의

머리에 각인되고

다른 경쟁업체와

확연한 차별성을 느끼게 된다.

그래서​

​방문자는

이름만 봐도

무엇을 파는지,

어떤 가치가 있는지,

다른 곳과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

확연하게 알​ 수 있다.

그리고 이어지는

구매설득시스템으로 만들어진

상품상세페이지를 통해

호기심으로 보기 시작해서

자신도 모르게 저절로 구매하도록

설득체계를 구성하였다.

이 뿐만 아니라

모든 상품상세페이지와

상품상세페이지 이외의

다른 각종 구매설득페이지를

유기적으로 그물처럼 촘촘히 연동하여

쇼핑몰에 한 번 접속한 방문자라도

쉽게 이탈하지 않도록 구성하였고

방문자가 어떤 페이지에 접속해도

​설득력이 극대화되어

상품상세페이지로 유도되어

자신도 모르게 저절로 구매하도록

쇼핑몰의 모든 페이지를

최적화시켰다.

또한

구매설득능력을 극대화하고

별도의 광고와 홍보 없이도​

고객이 저절로 유입​되도록 만들어주는

구매설득페이지 들이

별도의 노력없이도

쇼핑몰 운영과정에서

저절로 만들이지도록

설계하였다.

이를 통해,

구매전환율이 크게 높아지고

경쟁업체를 곧 추월하여

시간이 갈수록

경쟁업체와의

격차가 벌어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나는​

쇼핑몰, 홈페이지를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쇼핑몰, 홈페이지는

고객의 사업체계가

반영되어야 하는 곳이고

그러기 위해선

고객의 사업역량이

발휘되어야 한다.

그렇기에

단순히 쇼핑몰, 홈페이지를

설계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사업 아이템과 체계를

분석하여

고객에게

부족한 사업역량까지

키워나갈 수 있는

전략과 방안까지

제시하게 된다.

그래서

쇼핑몰, 홈페이지

CEO 분들은

업체의 크고 작음에 상관없이

나와 얘기를 하면

머리가 정리되고

희망이 생기며

속이 시원해 지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고 한다.​

​즉,

쇼핑몰은 마지막에

그러한 전략과 방안들을

녹여내어 보여주는

결과적인 공간인 것이다.

그리고 이는​

당연한 것이 아닌가?

어찌

사업체계에 대한

깊은 분석과 논의없이

쇼핑몰과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겠는가?

그렇게 만들어진

쇼핑몰, 홈페이지는

​절대로 한계를 벗어나지 못한다.

결국 그 나물에 그밥,

고객은 마케팅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또 다시

또 다른

홈페이지제작업자의

말에 이끌려

또 다시​

쇼핑몰과 홈페이지를

리뉴얼 하고 싶은 심한

갈증에 시달리게 된다.

결국

리뉴얼을 해도

본질은 변하지 않고

디자인만 ​살짝 바꾼

쇼핑몰과 홈페이지가

재탕되는 것이다.​

쇼핑몰, 홈페이지는

제품과 서비스를

보여주는 공간이 아니라​,

사업체계와 영업체계가

입체적으로

완전히 녹아들어야

하는 곳이며

그렇게 만들기 위해선

사업주체와 사업주체가

취급하고 있는

아이템​에 대한 본질적 가치를

꿰뚫을 수 있는

직관력(마케팅力)이

있어야 하며,

그러한

직관력(마케팅力)이 있어야

고객의 사업체계까지

분석하고 보완하여

사업자체를 발전시킬 수 있는

전략과 방안을 제시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그러한 사업전략과 방안까지

모두 녹아있는

쇼핑몰, 홈페이지라야 비로소

강력한 구심점을 가지고

강력한 구매설득효과를 발휘하는

그래서

시간이 갈수록 발전하는

쇼핑몰, 홈페이지

아니

쇼핑몰, 홈페이지가 아니라​

사업이 발전하는 것이다.

현재 참유원 쇼핑몰은

새로운 구매설득체계로

리뉴얼 중으로

대표님이 허락하신다면

추후 내용을 공개하려고 한다.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많은 얘기를 나누게 되었고,

비록 컨설팅을 해주는 입장이지만

꿋꿋하게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여러 채의 집까지 팔아가며

어려운 순간을 극복하신​ 집념을 보며

​나 또한 대표님께 많은 것을 배웠다.

아직 리뉴얼이 완성되지 않았지만​

대표님과 나 둘다​ 확신한다.

원하는 만큼 매출이 오를 거라고.

구매설득시스템을 통해

매출이 오르는 것은

운이 아니다.

상식이다.

불을 때면 연기가 나듯 말이다.

그래서

될까?가 아니라

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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