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당신이 쇼핑몰 대박 못내는 진짜 이유
③ 고객이 자신도 모르게 저절로 사게 만드는 방법, 구매설득시스템
작성자 : 최고관리자
등록날짜 : 2017.12.01 14:09
1,637

edfde7d0865c754d7fce09a4b56c3c7f_1512211

그러나 당신이,

블로그마케팅, 이메일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지식인마케팅, 기타 온라인 마케팅 등 책과 강의를 통해,

당신이 접했던 정보를 마케팅에 활용하고도 여전히,

 

홈페이지에 방문자도 매출도 늘지 않는다.


광고나 홍보를 해서 방문자는 있지만 회원가입을 하지 않는다.


회원가입은 종종 하지만 그에 비해 매출은 그만큼 일어나지 않는다.


매출은 있지만 운영을 포기해야 할 정도로 적게 일어난다.


어느 정도 매출은 일어나지만 폭발적으로 늘지 않는다.


매출에 비해 광고나 홍보에 너무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어간다.


시간이 지날수록 광고나 홍보 비도 계속해서 늘어만 간다.


와 같은 상황을 겪고 있다면 그 이유는,

당신은 그 동안 쇼핑몰과 홈페이지에서, 블로그 글쓰기에서, 페이스북 글쓰기에서, 이메일 글쓰기에서, 언론홍보 글쓰기에서, 기타 온라인 마케팅 글쓰기에서, 각종 광고에서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서 고객의 표면구매심리만 자극하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표면구매심리의 대표적인 예가 바로 ‘고객은 필요하기 때문에 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그 동안 당신의 쇼핑몰과 홈페이지에서, 그리고 각종 마케팅 글쓰기와 광고에서 고객에게 ‘왜 사야 하는지’,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만 열성적으로 말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표면구매심리를 아무리 자극해도 고양이처럼 변덕 많고 까다로운 고객은 잘 움직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고객이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하는 진정한 이유는 ‘필요하기 때문’이라는 표면구매심리가 아닌 그러한 표면구매심리 아래 깊숙이 흐르는 보다 근본적인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표면구매심리 밑을 흐르는 제품을 사는 보다 근본적인 이유를 저는 ‘기저구매심리’라고 부릅니다.


따라서 고양이 같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려면 ‘고객은 필요하기 때문에 산다’와 같은 표면구매심리가 아닌 그러한 표면구매심리 속에 감춰진 진짜 구매심리인 ‘기저구매심리’를 제대로 알고 그러한 ‘기저구매심리’를 제대로 자극해야 비로소 고양이 같은 변덕 많고 까다로운 고객의 마음이 움직이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쇼핑몰과 홈페이지에서, 블로그 글쓰기에서, 페이스북 글쓰기에서, 이메일 글쓰기에서, 언론홍보 글쓰기에서, 기타 온라인 마케팅 글쓰기에서, 각종 광고에서 이러한 ‘기저구매심리’를 제대로 자극하지 못했기에,

그 동안 당신이 생각하기에 당신이 광고하고 홍보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가 아무리 가치 있다고 생각되었어도 당신의 광고와 홍보 내용이 그러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가치가 고객의 기저구매심리에 제대로 도달하기도 전에 고객으로부터 차단부터 당하여 고객을 설득하는데 실패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기획과 마케팅 일을 하며 ‘모든 고객의 성향은 변덕 많고 까다로운 고양이와 같다’는 것을 온 몸으로 느끼며 그러한 변덕 많고 까다로운 고양이 같은 고객을 제대로 공략하는 과정에서 성공한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3가지 구매설득장치와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로 구성된 구매설득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구매설득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3가지 구매설득장치와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는 표면구매심리뿐만 아니라 그 밑을 흐르고 있는 진짜 구매심리인 ‘기저구매심리’까지 자극하도록 정교하게 구성되어 있고 그러한 ‘기저구매심리’를 제대로 자극하기 위해 그 시작점을 세계최초로 ‘고객이 왜 사지 않는지, 사지 않는 근본적인 이유가 무엇인지’를 밝히는 것에서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구매설득시스템을 적용한 홈페이지의 상품(서비스)설명페이지나, 제안서, 전단지, 각종 광고, 마케팅 글 등을 접하게 되면 아무리 고양이 같은 변덕 많고 까다로운 고객이라도 자신도 모르게 저절로 설득되어 저절로 구매버튼을 누르게 되거나 전화를 하거나 클릭을 하게 됩니다.

계속해서보기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허경수/고려대/마케팅코드 대표/구매설득시스템 창안자/구매설득시스템 강사 및 컨설턴트>
고객이 자신도 모르게 저절로 구매하게 만드는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로 구성된 구매설득시스템 개발, 이를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과 컨설팅을 해준 쇼핑몰에 적용하여 적용 즉시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현재 그간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