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② 잘 팔리는 쇼핑몰과 홈페이지를 만드는 진짜 능력인 마케팅력을 터득하게 된 과정
작성자 : M 최고관리자
등록날짜 : 2017.12.08 14:13
377

bf1bbcd4ab459b6cbc4321772d88b897_1512717

그래서 저는 한 때, 그러한 마케팅력이 제게 언제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 알기 위해 제 자신의 삶을 되짚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분명히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마케팅력을 터득할 수 있었던 것은 저에겐 남들과 다른 특별한 습관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말입니다.

그것은 바로 분석하는 습관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 첫 번째가 바로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비즈니스 유형을 분석하는 것이었습니다. 인터넷을 하다 보면 수많은 웹사이트를 방문하게 되고 그렇게 방문하게 되는 웹사이트 중 영리 목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의 수익 구조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어떤 웹사이트를 방문하게 된다면‘이 사이트는 도대체 무엇으로 돈을 벌까?’ 라고 계속 추리해 보는 것입니다. 겉으로 보기엔 전혀 돈이 안돼 보이는 웹사이트인데도 회사 소개를 보면 직원도 많고 잘 돌아가는 것이 신기해 보이기만 하였습니다.

또 아무리 작아 보이는 웹사이트라도 보이지 않는 수익이 엄청난 곳도 많이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드러나지 않는 수익 구조를 추리해 보는 것입니다.

그렇게 습관적으로 하다 보면 나중엔 어떤 웹사이트를 보더라도 본능적으로 자연스럽게 수익 구조가 머리에 그려 지게 되어 보이지 않던 수익 구조도 보이게 되고 심지어는 수익 활동을 할 것 같지 않은 인터넷 카페 등의 커뮤니티를 보더라도 회원을 활용해서 어떻게 수익을 올리려고 하는지가 머릿속에 그려 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는 과정에서 수많은 사업체의 수익 구조를 꿰뚫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오프라인 매장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도심의 길을 걷다 보면 길거리엔 수많은 가게들이 즐비하게 널려 있습니다.

그런 가게들을 지나치면서 ‘이 가게는 무엇을 팔아서 어떻게 먹고 살까? 자릿세는 얼마일 거 같은데 그 자릿세를 포함하여 기타 비용을 제하고 이익을 남기려면 얼마나 팔아야 할까? 이 자리에 이 가게 말고 다른 가게가 어울리지 않을까? (잘 안 되는 가게를 보면) 이 가게는 왜 사람도 없어 보이고 영업이 잘 안 되어 보일까?’하고 분석해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머릿속에 예측만 하고 그냥 지나쳤던 게 아니라 궁금할 경우 직접 들어가서 업주나 아르바이트생과 얘기를 나누기도 하였습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사업에 대한 현실적인 감각이 굉장히 많이 생기게 되었고 돈이 흘러가는 흐름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이와 동시에 두 번째로 했던 것이 바로 광고 분석이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TV 광고를 보며 어떤 화면과 어떤 카피로 날 유혹하는지, 어떤 카피가 나왔을 때 내 마음이 움직였는지 분석해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신문광고나 지하철, 그리고 웹사이트의 배너광고를 분석해 보는 것입니다.

디자인은 어떤 색감을 썼는지, 어떤 카피로 호소하고 있는지, 배너 구성은 어떤 식으로 했는지, 어떤 배너가 눈에 잘 들어오는지, 어떤 배너가 내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지 등등 잘된 점, 잘못된 점 등등을 보는 대로 분석해 보는 것입니다.

또한 거기서 그치지 않고 ‘나라면 이렇게 했을 텐데, 저 부분을 이렇게 하면 더 좋지 않을까?’ 라며 기존의 광고를 더 좋게 고쳐 보려는 노력도 함께 하였습니다. 저에겐 이 모두가 너무나 즐겁고 재미있는 과정이었습니다.

그렇게 즐거운 마음으로 분석을 하며 저는 동시에 기획을 할 때 자연기술법이라는 제가 직접 고안해 낸 특별한 방법을 실행하였습니다. 그렇게 분석하는 습관과 동시에 자연기술법을 실행하자 억지로 생각하지 않아도 기획할 내용이 차고 넘칠 정도로 저절로 떠오르는 놀라운 몰입의 세계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몰입을 통해 하는 기획은 너무나 편하고 즐거운 것이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막막해 하며 어려워하던 기획이 저절로 되었으니까요. 그래서 하루에도 수 십장 분량의 정교한 기획 안이 아주 쉽게 저절로 만들어 진 것도 다반사였습니다. 그래서 기획을 할 때 이것은 완전히 습관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렇게 모든 기획을 습관적으로 하다가 어느 순간 새로운 기획 안을 막 시작하려는데 갑자기 머리가 탁 트이더니 기획 안과 관련된 3년간의 모든 체계와 방법론, 전략에 관한 모든 것들이 10초도 안 되는 짧은 시간에 완전히 정리가 된 채로 그대로 쏟아져 들어오는 것이었습니다.

이 때의 머리 속은 더 이상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맑았고 모든 생각의 장애와 경계가 완전히 허물어져 그 어떤 것도 걸리는 것 없이 모든 것들이 원하는 대로 자유자재로 쏟아져 들어오는 경험을 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렇게 모든 것이 쏟아져 들어오는 순간 저는 저도 상시 몰입의 경지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순간 그렇게 머리 속에 마구 쏟아지는 정보를 단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미친 듯이 적었습니다. 그러자 몇 시간도 안돼 순식간에 100페이지가 넘는 창의력 넘치고 현실적인 좋은 기획 안이 만들어 졌습니다.

그리고 그 순간 확실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상시 몰입의 상태를 경험하지 못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역사상 위대한 발견, 발명, 예술품을 창조한 위인들이 그렇게 위대한 발견, 발명, 예술품을 창조할 수 있었던 것은 그들의 타고난 천재성 덕분이라고 생각했겠지만,

저 자신이 천재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남들이 보면 천재가 아니면 할 수 없는 능력을 직접 경험하고 나자 위대한 결과물을 남긴 그러한 역사의 위인들 역시 제가 그랬던 것처럼 몰입을 통해 그럴 수 있었다는 사실을요.

그리고 그 뒤로도 이러한 상시 몰입은 자주 경험하게 되었고 그렇게 여러 번 상시 몰입에 들어가다 어느 순간 마음만 먹으면 이러한 상시 몰입의 순간으로 즉시 들어가는 즉시 몰입 능력까지 터득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몰입을 통해 저절로 발현되는 문제의 본질이 무엇인지 꿰뚫어 불 수 있으며 그러한 문제해결에 필요한 정보를 다른 곳에서 배우거나 경험하지 않고도 심지어 그러한 정보가 존재하지 않더라도 천재적인 영감과 아이디어가 떠올라 문제해결에 필요한 생산적이고도 창조적인 정보를 만듦으로써 어떤 문제든지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마케팅 직관력인 마케팅력까지 터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한 가지 말씀 드릴 것은 몰입을 통해 마케팅력이 발현되면 배우거나 경험하지 않고도 또 문제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존재하지 않아도 뛰어난 문제 해결 능력을 발휘하게 되는 이유가 단순히 천재적인 아이디어나 영감을 떠올릴 수 있기 때문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몰입을 통해 마케팅력이 발현되면 배우지 않고도 경험하지 않고도 그리고 문제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존재하지 않아도 뛰어난 마케팅 능력을 발휘하게 되는 또 다른 이유는,

마케팅력은 본질을 꿰뚫을 수 있는 직관력의 하나로 마케팅력, 즉 직관력이 발현되면 전체와 부분을 빠짐없이 그리고 치우치지 않게 통섭하고 통관하며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안목인 통찰력도 함께 배양되고 이렇게 몰입을 통해 직관력과 통찰력이 극대화되면,

생각하는 즉시 문제에 대한 본질이 확연히 드러나면서 문제해결 및 목표 달성 전략이 떠오르고 그러한 전략을 실행할 입체적인 체계가 동시에 머릿속에 그려 지고 이와 함께 체계를 이루고 있는 세세한 계획들이 파노라마처럼 입체적이고 다중적이면서도 효율적으로 정리되어 한 순간에 머릿속에 펼쳐 지는 등,

세계와 세계가 시공간적으로 복합적이고 다중적이며 다층적으로 얽혀 있어 보통 사람의 의식으로 쉽게 접근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고차원적인 복잡계를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게 되어,

문제 해결에 필요한 모든 전략과 계획, 방법, 내용들을 몇 분 안에 혹은 단 몇 초 만에 즉시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됨으로써 문제해결에 필요한 모든 자원을 다른 그 어떤 곳에도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굳이 마케팅 직관력인 마케팅력이 아니라도 직관력을 가지게 되면 굳이 어떤 지식을 배우지 않아도 특정한 경험을 하지 않아도 관련 지식을 가지고 있거나 관련 경험이 있는 사람보다 더 훌륭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문제 해결 능력이 극도로 높아지기에,

삶에서 부딪히는 모든 문제에 대해 문제의 본질을 정확히 꿰뚫고 문제해결에 필요한 아이디어와 영감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방법론까지 구할 수 있어,

어떤 분야에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사람도 해당 분야의 전문 연구원보다 더 뛰어난 생각을 해낼 수가 있으며 당신 역시 이러한 직관력을 가지고 있다면 어떤 분야에서든 그 분야의 전문가보다도 더 뛰어난 생각과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직관력의 한 종류인 마케팅력을 가지게 되면 굳이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배우지 않아도 마케팅에 대한 경험을 하지 않아도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거나 경험이 있는 사람보다 더 훌륭한 방법으로 마케팅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그 동안 마케팅과 기획에 대한 책 한 권 읽지 않고도, 다른 사람에게 강의를 듣지 않고도, 저보다 해당 분야에 지식과 경험이 많은 사람보다도 더 근본적이고 해결 능력이 뛰어나며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방법론을 제시할 수 있었던 것도 이러한 직관력과 마케팅 직관력인 마케팅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력을 터득하고 나자 모든 것이 보다 분명 해지고 모든 길이 훤히 보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팔리는지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마케팅에 대한 돈은 적게 들이고 매출은 더 크게 올릴 수 있는지, 또 더 나아가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는 마케팅이, 마케팅 책이, 마케팅 강의가 무엇이 잘되고 잘못되었는지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마케팅 책을 읽지 않고도 다른 사람에게 마케팅을 배우지 않아도 그러한 마케팅을 하고 마케팅 책을 쓰고 마케팅 강의를 하고 있는 사람들보다 더 잘 설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케팅이든 기획이든 어떤 상황에서도 막힘 없이 설명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마케팅 직관력인 마케팅력을 터득한 후로 저는 아무 것도 두려울 게 없었습니다. 사업에 필요한 돈이 있으면 이러한 마케팅력으로 투자 유치 기획을 하여 어렵지 않게 돈을 투자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 이런 마케팅력으로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구매설득시스템을 만들게 되었고 그렇게 만든 구매설득시스템을 통해 남들보다 마케팅 비용을 훨씬 적게 들이고도 제 자신이 직접 운영한 쇼핑몰과 컨설팅을 해준 업체들의 매출도 많이 올렸습니다.

그렇게 하다 보니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함께 일하자고 하는 사업 제의도 많았습니다. 또한 회사 대표가 직접 자신이 운영하는 회사에 나와 근무해 달라고 요청 하는 곳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마음만 먹으면 원하는 조건으로 원하는 직장에서 근무할 수도 있습니다. 돈 문제, 사업 문제, 직장 문제가 전혀 어렵지 않게 된 것입니다.

당신의 쇼핑몰, 홈페이지를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각종 광고를 더 하지 않고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3배이상 오르는 잘 팔리는 쇼핑몰, 홈페이지로 바꾸고 싶으신가요?​

컨설팅문의하기

강의와 무료진단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싶어요.

강의보기

무료진단보기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허경수/고려대/마케팅코드 대표/구매설득시스템 창안자/구매설득시스템 강사 및 컨설턴트>
고객이 자신도 모르게 저절로 구매하게 만드는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로 구성된 구매설득시스템 개발, 이를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과 컨설팅을 해준 쇼핑몰에 적용하여 적용 즉시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현재 그간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Comments

"[저자직강]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각종 광고를 더 하지 않고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을 3배~10배이상 올리는 방법,
1:1 강의 + 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