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전에서 무기의 성능은 승리의 필수조건입니다. 그리고 이는 홈페이지도 마찬가지입니다.
비즈니스라는 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홈페이지의 성능은 디자인과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또한 웹문서최적화가 잘 되는 홈페이지도 아닙니다. 그 모든 것들은 도움을 줄지언정 결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못합니다.
또한 좋은 디자인과 좋은 프로그램과 웹문서최적화가 잘 되는 홈페이지는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만들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해줄 인력도 업체도 지천에 널려 있습니다.
비즈니스라는 전쟁에 살아남기 위한 홈페이지의 성능은 디자인이냐 프로그램이냐 어떤 솔루션이냐가 아니라 고객설득능력이 기준이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고객설득능력이 사업의 성패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고객설득능력이 떨어지는 홈페이지는,
디자인이 좋아도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어도,
웹문서 검색이 잘 되는 좋은 솔루션을 써도,
그리고 광고를 열심히 해도,
블로그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페이스북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돈은 돈대로 시간은 시간대로 들이고 노력은 노력대로 해도 그 모든 시간과 돈과 노력들이 결과로 잘 연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픈 후 하루가 지났는데도 잘 팔리지 않으면 3일이 지났는데도, 한 달이 지났는데도, 3개월이 지났는데도, 6개월이 지났는데도 잘 팔리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무엇보다도 시급한 것은 고객설득능력이 뛰어난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이제 권고사항이 아니라 필수조건입니다. 또한 기본이고 상식입니다.
제가 그 동안 제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설득능력이 뛰어난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성공의 핵심임을 누누이 강조하여 말씀 드렸던 이유도 바로 그것입니다.
그러나 그 동안 광고를 해도 광고를 보고 찾아온 잠재고객이 구매하도록 만드는 것에 자신이 없기 때문에 광고에 적극적으로 투자를 하지 못하거나 아예 광고를 진행할 여력이 되지 못해 그 대안으로 시간은 많이 들지만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등의 컨텐츠 마케팅에 열을 올렸던 것입니다.
그러나 그마저도 효과를 발휘하려면 고객과의 최종 승부처인 홈페이지와 쇼핑몰의 상세페이지에서 고객이 여러분의 제품을 사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사도록 제대로 만들지 못하니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등의 컨텐츠 마케팅을 아무리 해도 시간과 노력은 많이 들지만 쇼핑몰과 홈페이지로 방문자가 와도 사게 만들지 못해 이익을 내지 못함으로써 종국엔 버티지 못하고 문을 닫는 경우가 많았던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키워드 등의 광고나 방문자를 추적하여 지속적으로 광고를 노출해주는 페이스북 픽셀과 구글리마케팅 등으로 대변되는 리타켓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페이스북 픽셀이나 구글리마케팅 등을 통해 방문자를 추적하여 광고를 노출한다고 해도 결국 쇼핑몰과 홈페이지에서 사게 만들지 못한다면 재방문 비용만 낭비될 뿐, 큰 도움이 되지 못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마케팅기법에 대해서 수많은 마케터들이 복잡하게 설명하고 있지만, 핵심은 결국 고객과의 최종 승부처인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사게 만드는 것! 그것 하나인 것입니다. 그것이 전제되어야 어떤 마케팅이라도 진행하는 의미가 있어 지는 것입니다.
즉, 잘 팔리는 쇼핑몰과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하기 위한 핵심 전제는 마케팅으로 유입되는 잠재고객을 구매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강력한 쇼핑몰, 홈페이지를 최우선적으로 만드는데 있으며 그러한 강력한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드는데 현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구매설득시스템인 것입니다.
왜냐하면 구매설득시스템은 표면구매심리 속에 감춰진 진짜 구매심리인 기저구매심리를 치밀하고 정교하게 자극하여 아무리 고양이 같은 변덕 많고 까다로운 고객이라도 자신도 모르게 저절로 사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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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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